남들 앞에서는 다 잘될 거라고 자신했지만 지금 고백하건대 나는 두려웠다.

in #kr6 years ago

오늘은 편하게 이야기를 해볼게요.
마치 친구에게 이야기하는 것처럼.
그냥...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Blowing West_입체.jpg

두려움과 불안이 끓어오른다. 남들 앞에서는 다 잘될 거라고 자신했지만 지금 고백하건대 나는 두려웠다. 실패할까 봐. 파리에 도착하지 못할까 봐.
블로잉 웨스트 중에서

원고 편집하다가 울컥해버림
내가 지금 저 기분이거든

2018 치앙마이가 제주에 옵니다 행사는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아직 티켓판매는 시작도 안했어. 북콘서트에 책은 지금 편집중이지. 그러니까 아직 책도 나오지도 않았다는 거야. 게다가 우리 숙소는 아직 구하지도 못했어. 그러니까 지금 인원이 제주도와 서울에서 숙박하려면 돈이 몇 백만원이 드는데.. 글쎄 아무도 숙박 후원을 안 해주네? 게다가... 태국에서 작품을 받아야 하는데, 큰 작품을 받고 싶어도 운송비가 너무 비싸서 다 돈이지 뭐야. 아무리 모든 팀원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지금은 부족한 게 넘쳐나. 나는 지금 손대고 있는 일들이 너무 많아서 세기를 포기했어. 내가 분명 집에서 나온 건 금요일이었는데... 아직도 왜 사무실일까... 금요일에 나오기 전에 미역국을 먹고 나왔지. 잊고 있었는데, 내 음력생일이더라구. 가족들끼리는 음력 생일을 챙기거든. 내가 아무래도 바빠서 주말내내 사무실에서 잘 거같다고 이야기하니까 엄마가 미역국을 미리 끓여준 거야. 그래서 그거 먹고 나왔어. 그리고 못 들어가고 있지. 물론, 내일은 들어가야해. 하지만 옷만 갈아입고 다시 바로 나와야할 거 같아.

그런데 오늘 출판을 앞두고 있는 원고를 최종 편집하다가 저 구절을 만났어. 남들 앞에서는 다 잘될 거라고 자신했지만 지금 고백하건대 나는 두려웠다. 실패할까 봐. 파리에 도착하지 못할까 봐. 맞아. 두려워. 지금 고백하는데 아주 많이 두려워. 기관들은 엄한 이벤트 돌리느라 예산 다 쓰고 우리 행사에 쓸 지원금은 없대. 그래서 거절, 저래서 거절. 그래도 괜찮아. 아직 두드리지 못한 문들이 수없이 많거든. 내가 얼마나 마인드컨트롤을 하면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지 모를 거야. 내가 지금 무슨 마음으로 모두가 퇴근하고 아무도 없는 빈 라운지에서 또 밤을 새며 일을 하고 있는지 모를 거야. 수없이 마인드컨트롤을 해.

나는 알아. 두려운 마음으로는 사실 아무 것도 할 수가 없어. 이럴 줄 알았건, 몰랐건. 움직이고 있는 기차에서 뛰어내릴 게 아니라면 나는 목적지까지 가야해. 지금 이 기차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거든. 내가 감당을 할 수있든, 없든 그거는 상관없어. 나는 행사가 끝날 떄까지 끊임없이 '되는 것'만 생각할 거야. 안 되는 건 이미 현실이 말해주고 있잖아. 이거 안 돼, 저거 안 돼, 이거는 이미 매일매일 자각하는 거야. 근데 그건 아무 도움이 안 돼. 나에게는 안 되는 이유가 아니라, 되는 이유가 필요해. 세상이 어떻게 되더라도 되는 이유 말이야.

기적이 일어날 거야.
나는 운이 좋으니까.

안 되면 이렇게 기적과 운에 맡기지 뭐. 블로잉 웨스트의 주인공 오뻐는 그래서 결국 파리에 도착했을까? 태국 치앙마이에서 프랑스 파리까지 히치하이킹으로 결국 그는 파리에 도착했을까?

곧 나와. 읽어봐.
첫 장에서 그때의 두려움을 고백하는. 다 잘 될 거라고 사람들에게 아무렇지 않은 척 이야기하던 그 앞에 벌어지는 수많은 일들을 그는 어떻게 맞이하고 있는지. 어딘지 모를 어두컴컴한 곳에 갇혀 소리도 내지 못하고 색소폰을 불던 그가 결국 어디에 도착하는지. 그리고 결국 우리가 어디에 도착하는지.

블로잉 웨스트의 주인공 오뻐가 한국에 올 거야. 그리고 이야기해줄 거야. 결국 그가 도착한 곳이 어디었는지 말야. 색소폰을 하나 들고 그가 걸었던 많은 길들을 이야기해줄 거야.

<2018 치앙마이가 제주에 옵니다> 행사 티켓은 다음 주에 오픈합니다. 블로잉 웨스트의 오뻐는 뮤직콘서트와 북콘서트 모든 무대에 섭니다. 뮤직콘서트에서는 그가 사랑하는 음악을 색소폰을 통해 이야기해줄 것이고, 북콘서트에서는 그가 걸어온 인생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다음 주에 놓치지 마시고 티켓 예매하세요. 우리에게 만약 기적이 일어난다면...? 그 티켓 결국 다 팔지 않을까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산다면 나의 예언은 더 적중하겠죠?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누군가가 자금후원을 해준다면, 우리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모두가 더 이상 돈 걱정 안 하고 이 행사를 진행할 수있겠죠? 이 글을 읽는 누군가가 자원봉사를 해준다면 지금 일손 부족한 팀원들에게 더 큰 힘이 되겠죠? 그래요... 기적이 일어날 겁니다. 우리는 운이 좋거든요. 되는 이유만 생각할 겁니다. 그것만 생각하기에도 나에게는 1분 1초가 아까우니까요.

Sort: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이렇게 노력하시는데.. 다 잘될겁니다. 당연하게 잘 될 거에요

당연하게 잘 된다는 말이 너무 좋네요 ㅜㅜ 고맙습니다

아이고... 너무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ㅠㅠ.. 그래도 잘될거라고 믿습니다!!
제 운도 함께 걸도록 할테니까요! 화이팅입니다!!!

고맙습니다 ~
운도 함께 주시다니 감동입니다 ㅜㅜ

결과를 떠나서, 도전했고.. 그리고 이루어졌고.. 시작되었으니.. 성공이라고 감히 말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결과도 꼭 해피엔딩이 되길 응원합니다.!!

네네! 어차피 끝이 있는 프로젝트!
해피하게! 휴....!!!

노력한 만큼 보답이 없기도 하고,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도 하겠습니다만, 지금처럼 긍정적인 마음 가지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응원드려요 ~ 라는 말도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응원한다는 말이 형식적인 것같아도 필요한 것 같아요.
힘내서 또 하루를 살아야죠. 아직 행사가 끝난 게 아니니까. 할 일도 많고 ㅜㅜ

그래도 이렇게 털어놓으셨으니 마음은 한결 가벼워지셨을 거에요.
힘내세요.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털어놓으니 마음이 조금.. 풀리네요.

디아나님의 간절함이 사람들의 마음에 가 닿기를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더 좋은 문화를 만들기위해 노력하는 디아나님의 모습을 보고 분명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후원 할겁니다. 저도 된다고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된다고 믿고 계속 만들어가야죠 ㅎ

삶에는 다양하고 무궁무진한 변수가 있기때문에 그 누구도 단정지을수 없지만 정신을 가볍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풀에 꺾일수가 있어요...

고맙습니다. 정신을 가볍게!
제가 어제는 확실히 한순간 많은 것들이 무너진 것 같아요.

삶에는 많은 변수가 많다는것을 회사를 퇴사한 후에 실감하게 되네요 ㅠ 부업으로 간신히 시작하게 된 스티밋이 절 어떤모습으로 만들어줄지 아직은 불확실합니다. ㅜ

음... 그럴 수 있을 거 같아요.
새로운 것이기는 하지만 말 그대로 새로운 것이기에 아직 확신을 갖기에는 어려운 단계니까요.
함께 검토하면서 함께 만들어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814.34
ETH 2979.0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