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투자 계획서

in #kr7 years ago

앞서 말한 계획 (https://steemit.com/busy/@delphic/fv6u9)에 따라 스팀 20000개를 만들어 보기위해 나름 계획을 세워 봤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스팀가격이 1000원대로 떨어져서 그냥 2000으로 스팀 20000개를 사는것이죠.^^
과연 가능성이 있을까요? 별로 없어보입니다. 만약 1000원대로 간다면 시장 분위기는 말 그대로 암울한 상황이겠죠. 막상 그렇게 되면 사람의 심리가 요상하게 투자를 망설이게하죠. 그래도 스티밋은 망하지 않는다는 신념만있다면 눈감고 질러야합니다. 2년이면 투자금을 뽑을 수 있기때문이죠. 바로 이점이 스팀과 다른 코인과의 차별점이죠. 다른 코인들은 가격이 떨어지면 오를 때 까지 기다려야하지만 스팀은 스티밋에서 증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격또한 최소 달러가치가 떨어지지않는한 1달러 1000원선을 따라 약간 출렁일 정도겠죠. 그렇다고 스팀가격이 1000원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까? 올지 안올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야겠죠?

제가 투자할 최대금액 2000 이것을 100%로 봤을 때

투자계획.jpg

위에서 손실금액은 스팀 한 개 가격이 1000원까지 떨어졌을 때의 투자손실금액입니다. 제가 저 표를 만들어 논 이유는 제 투자방향에 있어서 명확한 규칙을 정해놓기 위해서입니다. 투자는 손실을 예상해야합니다. 그리고 최대 얼마까지 손실을 감당할 수 있다 뭐 대충 그런 기준이 세워져야합니다.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손실은 최대 200-300정도를 생각합니다. 물론 1000원대가서 20000개 다 투자했는데 스티밋이 망해버린다면 그건 저로서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겠죠.

첫 투자 금액이 3000원 이하인데 저 가격이 다시 올지는 모르는 상황이죠. 그럼 마냥 기다리느냐?

투자계획1.jpg

5000원으로 올려봤더니 1차 투자금액에 한해서 13만원이 추가되네요. 별로 타격이 되는 금액은 아니네요. 그럼 상황에따라서 4-5천원 정도에서도 1차 투자는 가능하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그렇다고 2차 3차 4차 가격을 다 올린다는 뜻은 아닙니다. 1차 가격투자후 가격이 떨어지지않고 오르면 3-4백개 가지고 스티밋 할 생각은 없습니다. 적당히 오르면 팔아버립니다. 수익은 50-100% 사이에서 매도 할 생각입니다. 떨어지면 어떻게 하느냐. 이게 또 희한하네요. 떨어지면 더 반가울테니 말이죠. 그러니까 1차 투자금액은 떨어져도 좋고 올라가면 매도치고 하면서 기다리는겁니다. 그러다 스팀가격이 하늘로 미친듯이 날라간다면, 그냥 포기합니다. 따라가면서까지 투자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1차 투자금액을 계속 반복적으로 늘려가면서 기다립니다. 그리고 스티밋에 글이나 쓰면서 또 기다릴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10000원을 주고서까지 스팀을 사고싶은 생각은 지금 현재로서는 없기때문입니다.

어쨋든 저는 이런 계획을 세우고 스팀 20000개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해 볼까 합니다.^^
단지 이것은 저만의 투자계획서일 뿐입니다.

Sort:  

저도 월급타면 질러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보팅을 해주고 싶은데 거의 하나마나한 수준이니 ㅋㅋㅋㅋㅋㅋ

소중한 댓글을 달아주신 것만해도 감사합니다. ^^ 보팅은 제가 해드릴게요. 순도 100%짜리입니다.

저는 뉴비인데요.
과거 온라인 게임을 하다보면 아이템을 확보하기 위해서 일명 "현질"을 하고 싶은 강한 욕망이 있지요.
최근 저도 스팀잇을 하면서 현질을 하고 싶은 강한 욕망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25일 정도 되어 가는데, 아직도 초기에 임대받은 15스팀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참 15스팀 얻기가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이렇게 힘들게 하느니 아예 질러 볼까요?

제가 보기에도 스티밋의 시스템은 롤플레잉게임의 그것과도 유사한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 게임도 그렇지만 현질에 한두푼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일단 현금투입을 하시고 싶다면 자신이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을 산정해 보셔야합니다 그리고 투자금을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회수 할 것인가에서부터 아니면 계속 재투자해서 스파를 계속 늘려가실것인지 이런 계획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선 게임의 운영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아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설프게 어중간한 갯수를 현질하면 스팀파워에 묶여서 별 효용성도 없이 죽도밥도 안될수도 있기 때문이죠. 즉 다시말해서 내가 이게임을 하려는데 보아하니 10000스파는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되시면 지금 액수로 5천정도 들어가는데 이것이 가능한지를 먼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덥석 5천을 투자해서 스파를 장만할 수 는 없는 노릇이니 장단기 계획을 세우셔서 적절한 배팅을 계획성있게 하시는것이 우를 범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계획되로 진행이 안될시 어떻게 다시 회수하고 정리 할것인지에 대해서도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

스팀잇에서의 증식이 스팀투자 최고의 안전판인것 같습니다^^

맞는 말씀이십니다. ^^

Thank you delphic for making a transfer to me for an upvote of 1.24% on this post!

Half of your bid goes to @budgets which funds growth projects for Steem like our top 25 posts on Steem!

The other half helps holders of Steem power earn about 60% APR on a delegation to me!

For help, will you please visit https://jerrybanfield.com/contact/ because I check my discord server daily?

To learn more about Steem, will you please use http://steem.guide/ because this URL forwards to my most recently updated complete Steem tutorial?

여기서는 이렇게 포스트를 기재함을 통해서
꾸준히 벌어가심을 통해서
투자 기회를 기다릴 수 있으니 말이죠..

잘 보고 갑니다.

강태공이 때를 기다리며 스팀달라를 낚으며 시간을 보내는 곳 스티밋입니다. ^^

콘텐츠 제작(채굴)을 통해서 계속 늘려나가는
그것이 스팀잇의 강점이란 말에 동감합니다.
다만 역시 고래와의 싸움에 새우는 힘들다는 점이 ㅠ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26.66
ETH 2519.0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