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일차 수익 공개] 평범한 뉴비도 스팀잇에서 돈을 벌 수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money-bags-3404346_1280.jp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어느덧 제가 스팀잇을 시작한지 오늘까지 99일차가 됐습니다. 지난 포스팅 기록들을 보니 제가 좋은 아빠되기 글을 많이 썼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셔서 개인적으로 뿌듯합니다. ^^;

스팀잇 처음 시작할 때 많은 분들이 1일1포스팅을 강조하길래 저도 1일1포스팅을 지키려고 노력했으나 2월에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몇번 포스팅을 빼먹은적이 있습니다. (무보험차라 아직도 합의를 못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3월부터는 하루도 빼놓지 않고 육아, 일상, 스팀잇 관련 글들을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회사일을 하면서 매일 글 쓰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1일1포스팅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1일1포스팅 초심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키고 평범한 뉴비가 스팀잇에서 얼마나 돈을 벌 수 있는지 제 수익과 포스팅 통계자료 등을 정리했습니다.

# 스팀잇 정말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제가 스팀잇을 99일 동안 하면서 처음에는 높은 보상의 글들을 보고 스팀잇에서 정말로 돈을 벌 수 있겠구나라고 잔뜩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소비하는 시간과 노력에 비하면 보상은 적었습니다.

제가 스팀잇 37일차에 리워드로 31스달을 찍었고 실제 보상으로 15스달정도 벌어서 임대스파도 갚았습니다. 그리고 4월초(55일차) 500스팀을 구매해서 파워업을 했고 보상으로 받은 15스달을 합쳐서 530스팀파워를 만들었습니다. 결국 2달동안 약30스달을 보상으로 벌었습니다. (당시 30스달 가치는 5만원 수준)

파워업 후 1달하고 보름이 지난 현재 지금 스팀파워는 660이고 지갑에 스달이 23개 남아있으며, 13 스팀달러는 인출하여 사용했으니 130스팀파워와 36스팀달러를 벌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유상임대로 18스팀을 전송했습니다. 이게 최근 보름정도 수익입니다.

그럼 현재 스팀 시세인 3,000원으로 계산하면 스팀파워 130은 390,000원을 벌었는데 유상임대 18스팀을 포함시키면 444,000원이며 스팀달러는 현재 시세인 2,500원을 적용하면 36 스팀달러는 90,000원입니다.

그중 정말 운이 좋아서 로또처럼 고팍스 풀보팅을 한번 받아서 36스팀달러와 10스팀파워를 보상으로 받았는데 이걸 제외하면 138스팀파워(414,000원)만 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스팀잇 99일 총수익>

결론적으로 99일동안 584,000원 수익을 냈습니다. 월 수익으로 개산하면 월평균 17만원 정도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코인투자 수익이 있습니다. 4월초 500스팀을 평단가 1,590원에 구매(약80만원)했고 현재 스팀 가치가 3,000원이니 705,000원의 코익 투자 수익도 거뒀습니다. (물론 코인 가치 하락 시 지금 얘기한 수익은 모두 떨어집니다.)

따라서 글을 써서 얻은 수익과 스팀투자로 인해 얻은 수익을 합하면 3개월 동안 약129만원 정도 벌었습니다. 이렇게 계산해도 맞는지 확실하진 않지만 혹시 틀린 부분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그럼 그동안 제가 열심히 활동했던 기록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 스팀잇 관련 각종 기록들을 살펴보자


1. 스팀잇 현황
-명성 53, 팔로워 643명, 게시글 3,565개, 팔로워 440명 달성

2.png

2. 보팅파워와 대역폭(밴드위스) 확인
(https://steemd.com/@본인 아이디)
-스팀파워 660달성, 나이: 99일차

스팀잇.jpg

3. 스팀잇 인사이트 검색
https://ianpark.github.io/steeme/

전체 게시글 146개, 전체 보팅 2,165, 전체 리워드 437.35스팀달러(지갑에 들어오기 전 찍힌 금액), 댓글 3,201, 평균 보팅 수 14.83개, 평균 리워드 3스팀달러(실제 보상은 약52%정도), 평균 내 포스팅 댓글수 약22개, 리스팀 수 71회

스팀잇1.jpg

4. KR 커뮤니티 내 랭킹 검색
http://www.steemus.com/rank_total.jsp
큰 의미는 없지만 2,599등입니다. ㅎㅎㅎ

스팀잇3.jpg

5. 진짜 팔로워 검색(업보팅+댓글)
https://tool.steem.world/Follower
*메뉴 보면 본인이 언급된 글과 게시글검색, 지갑 송금내역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랑 소통하는 팔로워 비율이 약27%정도 되는데... 이정도면 높은 수치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정말 열심히 소통했습니다. ㅎㅎㅎ

스팀잇4.jpg

6. 보팅 보팅 비율 검색(일명 보팅 도넛)
http://www.steemreports.com/incoming-votes-info/

최근 한달간 보팅 기록인데 셀프 보팅이 3.5%입니다. 저는 제 글에 셀프 보팅을 하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의 보팅을 많이 받아서 셀프보팅 비율이 적은것 같습니다. @songa0906님, @sharehows님, @woo7739님, @virus707님, @luckystrikes님, @momoggo님 그리고 보팅해 주시는 모든 스티미언님 감사합니다. ^^

도넛1.png

아래는 최근 보름간 보팅 기록인데 셀프 보팅이 1.7%로 더 줄었습니다. 제가 스팀파워가 약해서 셀프 비율이 크지 않고 5월 초 @gopaxkr의 풀보팅 1회의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

도넛2.png

# 마무리하며...

제가 스팀잇을 99일 동안 하면서 수익이 발생한 터닝 포인트는 '파워업과 뉴비지원 보팅'였던것 같습니다. 스팀잇은 파워업을 하면 더 재미있고 즐거워 집니다. 그리고 이벤트와 보팅 태그만 잘 활용해도 최소한의 보팅은 받을 수 있습니다. (jjangjjangman 태그와 busy 사이트에서 글 올리고 busy태그 보팅 받기^^)

그리고 저는 글 소재 찾으려고 많은 노력을 했고 글을 잘 쓰고 싶어서 글 잘 쓰시는 분들의 형식을 따라서 써보기 하고 유료 세미나도 들어봤습니다. 그리고 글을 쓰고 몇번을 고치고 올린 후에도 다시 수정하면서 연습을 했습니다.

제가 읽어서 이해하기 어려우면 제 글을 보는 사람도 이해하기 힘들테니까요. 그리고 100일 가까이 꾸준히 글을 쓰다보니 초창기와 비교하여 글의 수준이 발전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글의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잘 못 쓰더라도 내 진심이 상대방에게 전달만 된다면 공감과 보팅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SNS 기본은 소통이니 꾸준히 댓글달면서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100일도 안된 뉴비지만 제 글이 돈을 벌고 싶어서 스팀잇에 들어온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이 되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1일1포스팅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글을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는 제가 그동안 스팀잇에서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썼던 글들인데 뉴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함께 올립니다. ^^

- 스팀 파워업이 고민이세요? 파워업의 장점!!!

- 글을 잘 쓰고 싶나요? 이 '꿀팁'만 기억하세요!

- 스팀잇 글의 소재를 찾는 나만의 노하우

- [총정리] 스팀잇 이용안내 & 노하우 공유

- 평범한 뉴비 글의 수명은 6시간? 글의 수명을 늘려보자!

Sort:  

글 잘읽었습니다 ㅎㅎㅎㅎ 미리 백일 축하드립니다~ 진정성이 중요하다는 말도 공감이 가네용~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게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끼리 소통하는 것이니 진정성이 중요할 수 밖에 없죠^^;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인거 같아요 초보로서 더욱 열심이 해야 할거 같아요

제가 수익을 강조하긴 했지만... 꾸준히 글을 쓰고 소통해야 보상이 조금씩 늘어납니다. ^^;

뉴비로서 피가되고 살이되는 그런 글인 것 같아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좋게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아닙니다^^ 참고하여 저두 열심히 해볼게요!

화이팅입니다 다크호스님ㅎㅎㅎㅎ 제 보팅 도넛을 보니 다크호스님께 한달동안 1.6% 보팅 했네요 ㅎㅎ 제 보팅도넛중에서 상위권 이십니다 ㅎㅎㅎ 진짜팔로워에 저 들어있는거 맞겠죠?ㅋㅋㅋㅋ

1.6%면 상위권이죠~ 달콤아빠님 감사합니다. 댓글도 쓰고 보팅도 하시면 진짜진짜팔로워 맞습니다. ^^;

체계적으로 하시네요 ㅎㅎ....

이정도면 체계적인가요? 고맙습니다. ^^;

어떤 식의 노력과 투자 없이는 스팀잇뿐만 아니라 무엇도 보상을 바라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꾸준함이 답이라고 생각하는 1인! 홧팅입니당!!!

맞아요. 스팀잇은 꾸준함이 생명입니다. 화이팅해요! ^^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사실 어제 armdown님 글보고 생각나서 저도 정리해 봤는데 armdown님 수익 계산이 좀 어려워서 제 나름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신기한게 저 보다 1주일 먼저 시작하셨더라고요. ㅎㅎㅎ

앗 내일 벌써 100일이시네요
미리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매일 하나씩 쓰다보니 어느덧 100일이 다 되었네요. ㅎㅎ

정말 열심히 활동하시는 만큼 더 빠르게 성장하실 것 같아요
저는 요즘 마감과 개인 스트레스가 쌓여 좀 둔화가 왔네요
다시 달려야죠 +_+
짱짱_작은거.gif

더 빠르게 성장하기는 힘들것 같아요. 솔직히 지금도 1일1포스팅 힘들어요 ㅎㅎㅎ

열심히 하셨고 참 잘하셨네요. 앞으로 수익도 더더욱 올라가게 되겠죠?

스팀 가격만 오르면 더더욱 올라갈텐데... 다시 떨어지네요. ㅎㅎㅎ 사실 열심히 모바일로 댓글 달고 글 쓰느라 손가락이 아픕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3948.70
ETH 2245.46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