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크톤의 꿈] 스팀잇을 한 달 동안 하며 얻은 것 (몰입,글로소득,믿음,스팀잇홍보왕 그리고 꿈)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크리머 입니다 :)

  • 스팀잇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한 달 정도가 되었습니다. 시간 참 빠르네요 :) (가입은 12월에 했습니다.)

스크린샷 2018-02-28 23.42.08.png

스팀잇을 하며 얻은 것


1. 몰입감

  • 스팀잇에 글을 쓰면서 몰입(flow)을 느꼈습니다. 글을 쓰는 동안은 시간 가는 줄 몰랐죠. 전에 디자이너 시절 디자인을 할 때 이후로 오랫만에 느껴보는 감정이었습니다.

  • 몰입감 덕분에 거래소의 시세를 보는 일이 극히 적어졌습니다. 처음 투자를 시작하였을 때는 틈 날때마다 시세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을 시작하게 되며 양질의 글을 읽고 공부하고 글을 쓰며 스팀잇에 빠져버려 요즘은 거의 하루에 한번 볼까 말까 하네요 :)

  • 대신 스팀잇에 중독 되었습니다..

2. 글로소득


  • 근로 소득 아니죠. 글로 소득 입니다. 경제적 보상원리를 갖춘 스팀잇 덕분에 꾸준히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팅이 많던 적던 이런 경제적 보상 시스템은 창작자들에게 동기부여가 크게 됩니다.

3.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믿음


  • 스팀잇을 알게 된 이후로 타 SNS의 접속 횟수는 현저하게 줄어 들었습니다. 경제적 보상원리가 적용 되지 않은 플랫폼들 즉 현재의 중앙화된 플랫폼들은 경제적 보상 원리가 적용된 탈중앙화 플랫폼들을 결코 이길 수 없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 스팀잇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의 미래를 보았고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스팀잇 사용자 분들은 블록체인 플랫폼의 미래미리 경험 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4. 스팀잇 홍보왕


  • 제 주변 친구들 중엔 글을 쓰고 싶어하는 친구 들이 많습니다. 글을 쓰고 싶어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스팀잇을 소개해주었습니다. 그 친구들 중 비트코인에 다소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고, 블록체인에 관심이 없는 친구들도 있지만 스팀잇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니 흥미를 보였고 블록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으며 꼭 해보겠다 합니다.

  • 그 친구들 중 한명이 기자라 스팀잇에 대한 기사가 나갈 예정이며 그 기사에 운이 좋게도 인터뷰를 하게되었습니다 :)

5. 꿈


  • 평소 독서를 좋아하여 '언젠간 책을 낼꺼야'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글을 쓸 공간을 찾게 되었고 스팀잇에 꾸준히 글을 쓰며 몰입감을 느꼈을때 제 막연했던 생각은 뚜렷한 꿈이 되었습니다.

  •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스팀잇에 꾸준히 글을 써서 경험과 연륜, 필력과 나만의 문체가 무르익을 때 쯤 꼭 책을 내고 싶습니다.


고마워요 스팀잇 :)


  • 스팀잇을 시작 했을 때는 제가 이렇게 꾸준히 글을 쓸 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뉴비였을 때 대역폭 저주에서 구해주신 @asbear 님을 포함하여 제가 쓴 글을 읽어주시고 기다려주시는 644명의 팔로우 분들, 리스팀/댓글/보팅 해주신 분들 덕분에 꾸준히 글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너무 시상식 같은 느낌이네요 ㅋㅋㅋ)

스크린샷 2018-03-02 20.32.49.png

저는 키보드에 손가락만 얹었을 뿐이에요 허허

  • 항상 글을 읽어주시고 리스팀/팔로우/보팅/댓글 달아 주시는 모든 분들 께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creamer7 2월 스팀잇 활동


  • 게시물 : 28 포스팅 ( 1일 1포스팅 목표 달성했네요 !)
  • 게시물 총 조회수 : 약 45,000회 (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네요ㅠ 감사 드립니다.)
  • 팔로워 수 : 624분 ( 1,000명 되면 이벤트 해야겠습니다 ! )

@creamer7의 추천 글


Sort:  

고생하셨습니다 :) 앞으로도 하루 1포를 위해 가즈앗!!!

감사합니다 :) 1일 1포스팅이 언제까지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힘 닿는데까지 해보겠습니다 !

아무튼 앞으로도 스팀잇 쭉쭉 좀 올랏으면 하네요.ㅎ

스팀잇 화이팅 :)

이틀차 뉴비로서는 부러운 글이네요 ㅎㅎ 저도 열심히해서 이런 글 꼭 적어보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맞팔 부탁드립니다.

넵 응원합니다 :) 팔로우 하였습니다 !

오..저는 "글로소득"이 가장 와 닫습니다.
오늘도 글로소득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구요.

글로 소득의 꿈을 실현 시켜준 스팀잇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ㅎㅎ

뮤직 홀릭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글 자주 보고 있습니다 ㅎ
앞으로도 꾸준한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저도 글 자주 보고 있어요 ㅎㅎ 응원 감사드립니다 :)

전 코인판이나 스팀잇이나 댓글만 다는걸로 ^^
크리머님 화이팅!

감사합니다 :) 화이팅 !

저도 얼른 1달 찍고, 후기를 남기고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한달 금방 가더라구요 ㅠ 한달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
우리모두 화이팅 !

저도 암호화폐 시세, 다른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줄이게 된 것 같네요. ^^
어짜피 사고 팔지도 않을텐데 가격 오르내림에 일희일비 하기가 싫더라구요.

3월에 팔로워 1,000명 달성하여 이벤트 여시길 바라겠습니다!
당첨은 제가 감사히 받을게요~ 하하
좋은 밤 되셔요^^

음..이벤트를 뭘해야하죠 ㅎㅎ
얼른 1,000명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Ssin님도 꼭 참여해주세요 :)

즐거운 주말 되시길 빕니다 !

작년말에 알게된 암호화폐가 제 생활도 바꾸어 버렸네요 저도 빨리 거래소 시세 안보는 다른 무언가를 빨리 만들어야겠네요~~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거래소 시세 본다고 가격이 오르는 것도 아니니까 다른거에 집중하는게 멘탈 유지에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

글로소득 ㅋ

위트와 센스에 무릎을 탁!

ㅎㅎㅎㅎㅎ 근로소득 보다 달콤란 글로 소득이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869.35
ETH 2414.51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