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가즈아 마을 공습에 대한 기록(2)

in #kr6 years ago (edited)

429 가즈아 마을 공습에 대한 기록(1)에 이어...

5/1 야심한 밤, 난봉꾼 버니(@berniesanders)가 돌아왔다. 이번에는 가즈아가 아닌 KR-Community 였다. 그는 KR 내에 모닝(@morning)의 보팅을 받은 포스팅을 대상으로 다운보팅을 감행했다. 처음 알려진 것은 @sanha88당황한 호출 때문이었다. 그는 평소 역사에 대한 훌륭한 포스팅을 생산하는 소중한 KR 작가로 서승 선생에 대해 포스팅했으나 버니의 표적이 되었다. 그는 타인의 다운보팅은 상상도 못한 채, 동료들에게 보상이 삭감된 연유를 물어왔다. 버니는 산하의 포스팅에 지난 번과 같은 조롱의 댓글을 남겼다.(아래 그림) 무법자 버니는 자신이 짓밟은 포스팅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리 만무하다. 그는 한글을 읽지 못한다. 그가 한국어 번역기를 활용할 때는 자신의 포스팅에 달린 한글 댓글이 비난인지 아닌지를 확인하여, 다운보팅을 결정할 때 뿐일 것이다.

버니2차.JPG

나는 KR에 대한 강한 애착이나 소속감도 없고, 포스팅으로 고래가 되고 싶은 생각도 없다. (가능하지도 않거니와) 하지만, 스팀잇에서 버니의 끝이 어떻게 되는지는 반드시 지켜보겠다.이러한 악인들의 말로를 잊지 않고 지켜보는 것 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다. 나는 힘이 없기에 다만 기록으로 남긴다.

이번 공격에 내가 파악한 희생자는 아래와 같다.

@mipha @abdullar @gamiee @vop-news
@crypto.hack @sanha88 @indend007 @happylazar

PS)
@gopaxkr 출동해서 버니를 혼내주세요!! 고팍스를 위한 최고의 홍보가 될 것입니다. ㅋ 이것은 아래 @menerva의 댓글에서 시작된 것임. 참고로 나 고팍스 고객이예요. ㅋㅋ

Sort:  

산하님 포스팅 보고 카비님 댓글타고 왔어요...
그런데 그 토끼는 왜 다운보팅을...
그것도 kr태그에 대한 공격이면 너무 심각한데요?
산하님이 쓰신 글, 댓글에 보니 백화선생님께서 복원시켜주셨던데...
공격이 있을 때마다 그럴 수도 없고 무섭네요..ㅠㅠ

넵. 아래 미네르바님 댓글이 맞아요. ㅋㅋ
양아치도 이런 양아치가 없습니다. 아휴...

세상에...진짜 이상한 사람이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어요...
좀전에 오치님께서 올리신 글도 그렇고...
점점 스팀잇도 무서워지려고 하네요...ㅠ

제가 알기로 버니가 모닝님과 사이가 좋지 않은데 산하님의 글이 모닝님께 보팅을 받은 걸 보고 엉뚱하게 화풀이로 다운보팅을 한 것 같습니다...

헉;; 세상에....
누구한테 보팅했는지도 따라가서 다운보팅이라니...ㅠㅠ

지난 번에 가서 항의 댓글 달았더니, 제 블로그에 쳐들어와서 포스팅 2개 죽여놨어요. ㅋㅋㅋ
그냥 상종하면 안되는 작자임...

지난번에 제이미님이 영어로 댓글에 왜 그러냐고 정중하게 물어봤는데도 무시하고 그냥 꺼지라고 답변을 달더라고요. 상종하지 않는 것이 그냥 스달과 정신건강에 유익할 것 같습니다...

아닌것 같긴 하지만 만약 kr 사람들을 무분별하게 공격한다면 여기 고래분들도 가만히 계시진 않겠죠. (두둥 - 만약 고팍스가 출동하면 어떻게 될까...?)

오~~고팍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 아이디어!!

steem 에 있는 아해들이 현실을 너무 너무 너무 너무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고팍스 출동못한다.

왁~~ 한 아해 두 아해 세 아해 네 아해
빨리 비루스랑 화해나 하쇼~ 할배요.

님이 중재에 기여해 주신 덕분에,
일단 평화협정이 잘 체결된 것 같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함께 즐 스팀 하시지요..

정말 어처구니가없군요..ㅡㅡ

버니 버니... 아 제가 스파만 많았어도 ㅋㅋㅋ

무섭습니다. 붇고 따지지도 않고ㅠ다운보팅이라니... 산하님 글을 너무 좋아하는데 모르고 있었는데 마음 상하셨겠어요ㅜ

그러니까요. 지가 이순재도 아니고 ㅋㅋ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ㅋㅋㅋ 마구자비네요. 나쁜놈

정말 너무한놈이네요.ㅠ

다운보팅.....말도 안되네요

세상에 별의 별놈이 다있는 듯 ㅋㅋㅋ 포스팅도 온통 heajin이란 고래 욕밖에 없어요. ㅋㅋ

앞으로도 관련 소식들 포스트를 통해서
잘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P.S
난봉꾼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구나 샆은 행보라고 갠적으로 생각합니다.

신도자님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고, 리스팀 감사합니다.

근데 뭣 때문에 그랬을까요? 싸운 이유가 궁금하네요.

네. 거기 까진 안파봤습니다. ㅋㅋㅋ 뭔가 haejin 이라는 고래와 모닝이 유대관계가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버니와 haejin은 원수가 이런 원수가 없지요 ㅋㅋ

아하. 그렇구나. 둘이 사이가 안 좋아서 친구를 공격하고, 관련된 사람 다 공격했네요. ㅎㅎㅎ. 아 힘을 길러서 나중에 방어해야겠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097.21
ETH 2581.79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