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니

in #kr6 years ago

아이러니/cjsdns

스팀잇을 위한다며
목소리 높여 외치고 나서
지 맘대로 안되고 나면
뱉는 말
망하거나 말거나
난 상관없어
스팀 안 샀으니까

국경일이나 행사 시
국기에 대한 경례
태극기 집회도 아닌데
태극기 대하기 민망하니
애국이 뭔지 조국이 뭔지
가슴속 응어리
거북스럽기만 하다

좋은 사람만 존재하는 세상은 없다 
나의 역할이 악역이 아니면 
전생에 선업을 많이 쌓은 것으로 
감사하여야 하는 일이며 
적대적 관계의 사람이라도 함부로 
대하면 안 된다. 
상대가 보는 나는 악일 수도 있고 
선과 악은 상대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청평에서
깊어가는 밤에
천운
Sort:  

It is a poem or story that made me think, although of different things because I found it confusing later, but I liked it even though it is a different poem and it is what makes it unique and special.

맞아요. 선악은 상대적이지요.

상대성을 넘어 초월적인 단계로 나아가야하는 데
쉽지를 않네요^^

초월적 참 좋은 말이네요.
감사합니다.

你的帖子是很棒的朋友

스티밋에 입문하며 탈중앙화가 무엇인지 알아가는 우리들 역시 마찬가지로 기존의 기즉권세력에겐 악으로 보일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세상은 늘 바뀌어야 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그렇지요.
기득권 세력은 우리가 악으로 보일수도 있겠네요.
그러니 박해가 없을리 없지요.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선악의 상대성은 시간의 무한함속에 부질없는 유한한 앙탈과도 같은듯 합니다... 잘보았습니다~

와!
시간의 무한함속에 부질없는 유한한 앙탈
이렇게 멋진 표현이라니
직업이 무엇이냐 묻지를 않겠습니다.

가끔 울타리 넘어로 넘보면 알게 되겠지요.

DQmXxysfRRa9YDTBCCiRwaoo7BFcNxG5aT4QcUK5q3MHZgK_1680x8400.jpg

👨 스팀아 귀 막아! 망하면 안돼 ㅎㅎ

욕하는 사람이 먼저 망하는게
세상의 이치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스팀잇 망하면 흑흑 생각만해도 슬프네요 ㅜㅜ천운님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지구가 멸망 하기전까지는 스팀은 건재하다 합니다.

우리가 지켜내면 됩니다.

선과 악이라 보는이에 따라 다르게 보이겠지요.
누군가가 하면 선이고 누군가가가 하면 악으로 보일때가 있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그렇지요.
절대선 절대 악은 없다고 봅니다.

스팀잇은 더 큰 성공 가도를 달릴 겁니다.

예 저도 그렇게 믿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76.35
ETH 3066.39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