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안 장어/cjsdns 댓글에 보팅 하는 남자 commenting voting man

in #kr7 years ago

사본 -대문사진.png

우물안 장어/ cjsdns

이른 아침부터 스팀잇 이곳저곳을 다니며 글을 봅니다.
그러다 얼마 전에 티브이에서 본 우물 안 장어 생각이 났습니다.

주민들이 먹는 우물 속에 38년 넘게 살고 있는 장어가 있다고 해서
SBS세상에 이런 일이 출동 우물 안 장어가 방영이 된 일입이다.


38년 전 제보자가 우연히 우물에서 발견한 장어가 그 후로도 많은 사람들이
우물 속에 있는 장어를 보았다고 하여 SBS “세상에 이런 일이” 제작진은
사실을 확인하고 많은 사람들에 궁금증 해소를 위해서 우물에 물을 퍼내게 됩니다.

우물에 장어가 있다느니 없다느니 봤다느니 설왕 설래 끝에 우물에 물을
모두 퍼내어 확인을 합니다. 결과는 정말 놀랍게도 장어가 있는 것입니다.
도저히 있을 곳이 아닌데 장어가 있다니 너무나 놀라운 일입니다.

전문가들도 의아하게 생각하고 연구 검토 추론을 한 결과 큰 장맛비가 내렸을 때
물을 타고 올라와서 우물로 들어갔다, 로 결론을 지었습니다.
콘크리트로 둘러 쳐져있어서 어떻게 들어가나, 에서도 아랫부분에 작은 구멍을
통해서 들어갔다는 결론이고 먹이는 돌에 붙은 이끼를 40여년 동안 먹고살았다는
정말 믿기 어려운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물 안 개구리 소리는 많이 들었는데 우물 안 장어라니 놀랍기도 하지만
우물 안 개구리나 장어나 다를게 무엇이 있겠는가 싶고 나 또한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다행히 스팀잇이라 곳에 와서 좀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있지만 이 또한 또 하나의
우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스팀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많은 다양성을
보여주며 그 다양성이 하나하나의 우물 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간의 스팀에서 일어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바라보면 스팀잇이야말로 서로 간의
단절을 스팀잇이라는 통로를 통해 여러 개의 하늘을 볼 수 있는 구조라 봅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자신의 출구를 찾아서 비로소 온전한 하늘을 마주하는 그런 곳이
스팀잇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 모두 자기만의 우물에서 벗어나는 기회의 출구가 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의 땅이 스팀잇이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평에
@cjsdns

Sort:  

신기하네요 저게 가능한일인지 아무리그렇다고 해도 그 오랜시간동안 살아남은것도 대단하네요..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참에 내놓아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네요.

좋은생각이십니다.,~

우물안 장어라는 것도 신기하지만,
40년 동안 우물안에서 살아있었다는 것이 더 놀랍네요.

그렇습니다.
우리가 그런지 모른다는 생각 입니다.

@cjsdns님 집이 청평이신가요? 제 고향이 청평이라 반가워서 우연히 보고 답글 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예 현재 청평에 살고 있으며 사무실도 터미널 옆에 있습니다.
태어난곳은 설악이며 방일초등학교 출신입니다.

아.. 고이 생명을 이어가고 있는 장어의 종말이네요... 역시 우물안에서는 오래 살 수 가 없나 봅니다. 많은 세상 사람들이 자기만의 우물에 갖혀 사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요.. 정말 늦지 않게 우물에서 나와 새 희망을 갖고 살기를 바래봅니다. 저도 @cjsdns님과 함께 스팀잇에서 함께 기회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온전한 하늘을 보아야겠습니다.

아 네 저도 하늘좀 보아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Live Long & Prosper ^^

오늘도 즐거이...

스팀을 긍정적인에너지의 통로로 보고
기회의 통로 기회출구의바램..
좋은 생각이네요 감사합니다

스팀이 많은 사람들에게 그런 역활을 하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화가 선생님 자주 뵙기를 청합니다.
아는건 없어도 관심은 많이 있습니다.

저걸 확인하려고 물을 다 퍼 내는 것이 더 무섭네요......

편안하게 살던 장어일텐데......

그렇지요
그러나 뱀장어는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으니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이참에 넓은곳으로 보내주면 좋을것 같은데 그게 안되어서...

nice photos @cjsdns sir...have a nice day

오늘도 좋은 날 되세요.

우물 안 장어 이야기 참 신기해요~~
어떻게 40년을 살 수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장어 장어 찾는 걸까요??ㅋ
편안한 밤 되세요^^*

장어에게 우물은 어떤 곳이었을까요.
비좁고 답답고 먹이도 부족한
살아가기 힘든 공간이기도 했고
어떤 공격으로부터 차단된 안전한 집이기도 했겠지요.
그러나 이제 안전함을 떠나
보다 넓고 깊은 물을 찾아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54.53
ETH 2608.2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