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알때도 있다.

in #kr6 years ago

요즘은 알때도 있다./cjsdns

밥상머리
이런저런 이야기 나온다.

여보! 축하해!
이제 오늘부터 진짜 어른이야

무슨 이야기인지 아는 아내
이제 정말 노인 넷이 사는 집이네

그사이
툭 던지는 아버지 말씀

너희 컴퓨터만 하면 밥 먹고 사니

어머니 얼른 끼어드시며
백배는 날꺼구먼

농토는 많은데 걱정이다.
아버지의 말씀 떨어 지기 무섭게

당신이 슬슬 하지 그래요
어머니 가 말씀을 보탠다.

못 들은 척(실은 안 들으심) 아버지
옛날에는 농토가 없어서 산골짜기
샘만 봐도
그 옆에다 논을 손바닥 만하게도 만들었다.

아버지!
저 우리 농사짓던 곳 골짜기마다 다 아는데요
그런데(아버지 속내를 다 아는나) 걱정하지 마시고
슬슬 아버지가 해보실래요.

내가 몸만 성해봐라.
뭐라 이런 이야기를 하니 내가 다하지
이젠 자전거도 타기가 어려울 것 같다.
자전거만 타면 금방 가서 다 할 텐데

아버지 그냥 슬슬 걸어가셔도 돼요
아님 제가 모셔다 드릴까요 하는 말에
내가 몸만 성하면 걱정을 안 해
농토는 많고 철은 농사 철이고 걱정이 되지
괜히 하는 이야기 인지 아니

이제 매일 나오는 본론이 나온다
아버지 걱정 마시고 편히 지내시면 돼요
뭔 걱정을 그렇게 하세요.
다알아서 하고 있는데요 말씀드리면
이놈아 그럼 나이 먹고 걱정도 안 하냐
자식 놈이 한다는 소리가
걱정할만하니까 하지 너도 내 나이 돼봐라!

우리 아버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복 많은 분이시다
그런데 그걸 모르신다.

어머니
아버지라면 아직도 껌뻑하시고 지극정성
큰 아들 큰 며느리
잘 모시는 건 없어도 성심껏 모시려 노력해
아버지
배우자 다리는 좀 불편하나 건강하셔
자식들 그냥저냥 잘들 살아
장성한 손주들 시집 장가보내 증손들 수두룩
걱정이 없을 것 같은 아버지 모든 게 걱정

그래서 한마디 한다.

아버지는 정말 타고난 복도 많고
남들이 부러워하는 최고로 행복한 분이신데
어떻게 아버지만 그걸 모르세요!

나의 이 말이 끝나자마자
어머니 한 말씀하신다.

얘야!

요즘은
알 때도 있다.

하시며 환하게 웃으신다.

아침 모두 드시고 나오셨지요?

아침은 꼭 챙겨 드셔야
하루가 든든하다고 믿으며
여러분들을 응원하는

청평에서
천운

Sort:  

걱정거리가 너무 없어도 행복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들은 것 같은데요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그렇지요.
걱정거리 없는것이 걱정인 우리 아버님도 그러시면서 행복을 찾으시는가 봅니다.
감사합니다.

어른들 대화가 정감이 가네요.
걱정하느라 바쁘신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 신경쓰시느라 바쁘신 어머니.
건강한 어른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분이 요즘 샘나게 정겹습니다.
ㅎㅎ

적당히 먹고 나왔습니다~^^ 어제와 같은 음식이라 포스팅은 패스 했구요~ 천운님도 아침 잘드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잘 하셨습니다.
오늘 든든하게 잘 지내셨으리라 봅니다.

근대문학 수필 보는거 같아요 ㅎㅎㅎ 재미나게 보고 갑니다~^^ 할머님할아버지님 모두모두 건강하시길,,!! 좋은하루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효도를 많이 해야 하는데 그게 어렵네요.

사실은 다 아시면서
괜히 그러시는 거로군요
"이놈아 그럼 나이 먹고 걱정도 안 하냐?"
뭔가 그냥 좀 거들고 싶으신거겠죠? ㅎㅎ
제가 요즘 풀봇 남발 중이라 아침부터 들렀습니다.ㅋㅋ

그렇지요.
가족과 대화를 위해 그러시나 봅니다.
옛날 어른이라 권위는 세우고 싶어 하시고
그놈의 인터넷때문에 노인들의 경험지식이 필요없게 되어
더욱 그러 하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가정이신듯 합니다 ^^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면 좋겠네요.

아침은 회사와서 해결을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잘 보내셨지요.
우리집 행복이 둥굴둥굴 합니다.

왠지 아침부터 흐뭇해지는 정경입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셔서, 어쩜 다소 붉으레해지는 아옹다옹이 이어지시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내눈에 진물만 나지않게 해주시면 그리 될듯 합니다.

정겨운 대화에 마음이 편해집니다. 풀봇갑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896.22
ETH 2413.7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