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애터미 교육을 받았습니다./ 마음이 넉넉하고 싶은 남자 @cjsdns

in #kr7 years ago

대문 수정본.png

어제는 애터미 교육을 받았습니다.
거창하게 내거는 사업 방법은 네트워크 마케팅이라 말하는데 내가 보면 다단계
딱 봐도 다단계입니다.
아니 다단계가 어때서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말로 포장들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느분이 스팀잇도 다단계라 말하길래 그래서 그때는 아니라고 아니라고 우겼더니
알고보니 다단계 맞더라구요.
뭔 소리냐구요
아니 다단계 맞는거 아니예요.
평판25로 시작해서 30, 40, 50, 60, 70, 80,올라가야 하는데 이게 다단계가 아니면
뭐가 다단계입니까?
정말 올라야할 계단 많습니다.( 웃자고 하는 진심에 먹물 튀기면 작품 됩니다)

저요 스팀잇 한가지 직업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어 투잡을 해볼 심산으로 잘 알지도 못하는
애터미에 확 다가가서는 한발 쑥 넣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교육을 오라 합니다.
교육이라면 교자만 들어도 경기를 느끼는 나는 마음으로는 싫어요 하면서도 먹고 사는게
포도청이라고 이왕 나선 거 가보자 하면서 싫은 교육을 즐겁게 가서 착실하게 받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교육이란게 받아보니 생각보다는 좋더라구요.
박한길 회장이란 분도 그 자리까지 그냥 간 것이 아니니 대단한 열정을 보여주셨고
그러나 오늘 포스팅을 하게 하는 것은 이성연 박사의 강의는 나를 매료 시켰기 때문입니다.

건망증이 심한 나는 어제의 일도 까맣게 잊었습니다.
그리고 스팀잇에서 다단계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사실 거북스러움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잘난 것은 없어도 나이깨나 먹은 내가 다단계를 한다면 아는 사람들은 쳐다보고
웃아가며 말합니다.
농담 하냐고...

다단계가 워낙에 안좋은 이미지 덕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오늘 포스팅을 하게된 동기는 @jjy님의 작품 뇌경색을 읽는데
https://steemit.com/kr/@jjy/3nliph-steem-poem
첫구절이 목을 꺽어로 시작되어 화들짝 놀라고 놀란 가슴 추스르는데 생각나는
어제의 교육중 들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서 입니다.

이성연 박사의 [자본 생산성 소득] 이란 주제로 한 교육 내용중에 사업의 성공조건은
흡인력이고 흡인력은 에토스이며 이는 인격과 능력이 더해진 것이라며 이를 매력이라 칭하는데
이 매력에서 한수 얻어왔기에 오늘 올려보려 하는데 역시 잘 전달 될지는 의문입니다..

꾸벅 꾸벅 졸면서도 매력에 관하여 재미있게 들은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매력이라는 것은 애터미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고 우리가 실생활에서도 매일같이 느끼는
화두라고 봅니다.
얼마나 매력이 위대한가의 설명에서 아주 오랜 옛날 그리스에서는 경기를 시작하면 죽을때까지
싸우는 투기 종목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승리한 선수는 최고의 영웅으로 모두의 존경을 한몸에 받아가면서 승리를 축하하는
마차 행진을 했다고 합니다.

절대로 비틀어지지 않을 빳빳하게 세워 굳어진, 그 어느 상황에서도 꺽일 것 같지 않은
영웅의 목이 환영 인파중에 아름다운 미인이 있는 곳을 지나면서는 자신도 모르게 스스로가
자신의 목을 비틀어 가며 정신없이 보다가 죽었다나 어쨌다나 하는 이야기 부분에서는
강의하는 분의 말투와 제스처까지 더해져 폭소가 터졌습니다.

웃음을 유발하여 주의를 환기하고 강의에 집중을 위해서 한 이야기지만
어떤 경우에도 비틀리지 않는 목도 매력적인 미모 앞에서는 스스로가 목을 비튼다는
우스개 소리는 우스개 소리로만 들어 넘길수 없는 매력을 잘 설명하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jy님의 작품 뇌경색을 보다 첫 문구에서 만난 목이 꺽어란 부분에서
어제의 교육 내용이 생각나서 써보기는 했는데 재미가 있거나 또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데
자신의 매력을 키워야 한다는 소중한 내용이 잘 전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청평에서...
천운

Sort:  

천운님 안녕하세요.
이모부께 말씀 많이 들었습니다. 자주 찾아뵐게요~^^

뉘신지요?
깜짝놀라 님의 블러그에 가보니
요리하는 여행가라 소개를 하시던데
너무 행복해 보여서 부럽습니다.

열심히 노력 하시면 최고의 요리가 로 많은 사람의 행복을 키워 줄것 같습니다.
이모부가 어느 분인지는 모르나 스팀잇으로 인도를 해주신분은 매우 훌륭한 분입니다.
물론 믿고 따라와준 @homechelin님은 더더욱 훌륭합니다.
팔로우 하고 응원합니다.

교육이 재미있으셨나봅니다.
교육 가면 대부분 참선에 드시던데 ㅎㅎㅎ

선의 경지에 드신 분들이야 그렇다하고
확철대오하지도 못한 저는 착실 하기라도 해야 겠지요.
감사합니다.

깊은 매력은 인품에서도 우려나옵니다.
나 만의 매력이 누구나 있습니다.
그 매력을 더 많이 발전시키면 좋겠죠.
천운님도 매력 있으십니다.
저는 매력 같은거 신경 안쓰고 잘난줄
알고 살았네요
아프고 힘없어지까 남을 신경쓰게 되고
나름 매력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자신의 매력을 향상시키면 나날이
매력이 늘어 멋스런 사람이 되겠네요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있는 매력 지키기라도 했으면 좋겠는데
나이를 먹는다는 매력 상실의 시대로 접어드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밤도 평안하시고 쾌차하는 길목에서 화이팅 외치시기 바랍니다.

에터미 오랜만에 듣네요 ^^
처음 네트워크 마케팅 즉 다단계를 완 전 피라미드로 접했었죠... 그쪽 마무리 짓고 나와서 피라미드 말고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 구나를 알게되었구요. 그런데 시스템은 제대로여도 사람들이 피라미드처럼 우려 먹는 곳도 많더군요..
주변에 암웨이나 뉴스킨등에 높은 직급에 있는 분이 있는데 정말 꾸준하십니다. 한분은 몇년째 계속 연락 주시면서 교육들으러오라고 ㅎㅎ

반갑습니다.
저는 다단계를 영업으로 해본적은 없으나 사기 비슷한것은 당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통의 한축으로 인정하고 싶고 공부해보면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마음 있을때에는 하께하는 미덕을 발휘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애터미 치약과 칫솔 굉장히 잘 쓰고 있는데.. 스팀잇에서 이 이름을 듣게 될 줄 몰랐네요.ㅎㅎ
와이프 친구가 베트남 사람인데 애터미 제품을 팔더라구요.

자신의 매력을 키운다는게... 저에게 어떤 매력이 있을 지부터 진지하게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너무 순리대로만 살아온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skuld2000 님 매력 만점이네요.
사실 다단계한다는 이야기가 쉽지는 않거든요. 부인 되시는분 응원 많이 해주세요.
친구를 위해서 뭔가 기여를 한다는거 축복성을 쌓는 고귀한 행위입니다.
그리고 애터미 제품이 절대 품질 절대 가격을 주장하는 제품이라 신뢰가 쌓인 것 같더라구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에터미가 화장품 인가요??? 여기서도 한번 본 듯 하네요..
편안한 금요일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예 화장품도 있고 생활용품이 다양 합니다.
필리핀에도 진출 했는지는 모르나 해외에도 지사가 있는것으로 압니다.
혹시 관심이 있다면 알아봐 드릴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제품의 품질이나 가격은 괜찬다는 평입니다.
고맙습니다.

아 네 ㅎㅎ 특별한 관심은 아직 없습니다. 한번 본적이 있는듯 해서요 ㅎㅎ
감사합니다.

그러시죠.
ㅎㅎ
혹시 시간이 지나면 말입니다.

네 알겠습니다.

합법 네트워크와 불법 네트워크의 차이가 처음에 그 회사의 물건을 일정 수량 사야되냐 아니냐로 구분된다고 하더라구요! 물건을 강매시키지 않는 네트워크 회사라면 단순 영업직이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에터미 교육이라니 저도 궁금하네요 :)

에터미의 방침은 절대 품질 절대 가격 그리고 강매를 안한다는것이 방침이라 하네요.
그리고 소비자 회원은 필요한 물건만 사쓰는 환경이라 합니다.
감사합니다.

애터미라는 회사는 처음 들었습니다 ^^

일상에서 소중한 가치를 찾으셨군요 ^^


나도 잘 모르는 회사였는데 알고보니 물건이 괜찮다는 평이고
필요한 것만 사쓰는 구조에 사업자라 하더라도 강매는 없다고 하네요.
시간이 있으신 분들이나 퇴직 하시는 분들이 부탐없이 하시기는 괜찮을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a cool piece of paper I always follow your post that is incredibly rich in gardens and knowledge that I get from you.

Folow me en vot @imranroza

https://steemit.com/life/@imranroza/saya-bangga-menjadi-santri-201798t164720291z

다단계는 십단계든 무한단계든, 모든 일반유통업체 통틀어서, 결국 더 좋은 제품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서비스가 살아남을 겁니다. 있는 그대로 보면 될 듯 합니다. 페북에 모이지 않고 스티밋에 모이는 것 처럼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02.34
ETH 2423.33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