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관해] 저는 태생적 루시드드리머입니다 - 꿈중독 : 꿈에선 불가능이 없어!

in #kr6 years ago (edited)

dream.jpg

어느덧 3편입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꿈중독 : 꿈에선 불가능이 없어!


이전 꿈중독 프롤로그를 통해 밝혔듯이 이 글의 배경이 되는

중학교 당시에 나는 루시드드림을 조정한다기 보단

어느 정도의 흐름에 맡긴채, 내가 꿈임을 인지하는 상태에서

일부를 건드리는 정도였다.

그 정도의 루시드 드림을 즐기던 어느날 꾼 꿈을 계기로

프롤로그에서 밝힌 논문에 가까운 일지를 작성하게 된다.

바로 중학교 1학년때 꾸게된 '마법천자문' 꿈이다.

다들 읽다가 실소를 머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나에게는 꽤나 큰 충격이었다.

우연히 꿈을 설정하게 되다!


당시는 기말고사를 얼마 앞두지 않았을 때였을 거다.

다들 알다시피 시험을 앞두면 모든게 재밌어진다.

말그대로 '공부'를 제외한 모든게 말이다.

그래서 그날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건든게 마법천자문

10권가량 정독이었다. 그렇게 겉으로는 공부를

실제로는 마법천자문을 정독한채 잠에 드는데

꿈이 시작되기 직전에 어느 시점에...

쉽게 얘기해서 로딩중인 게임의 느낌으로 잠시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이 구간은 전부터 있었지만 크게 괘념치 않았었다.

그쯤에서 마법천자문이 우연히 떠올랐고,

그렇게 펼쳐진 세계, 꿈은 실제로 마법천자문의 세계관이었다.

아! 참고로 마법천자문을 모르는 독자를 위해 잠시 설명하자면

중국 소설 '서유기'에서 모티브를 따와서 만든 어린이 만화로

이 세계관에서는 한자를 허공에 쓰면 그 한자의 뜻대로 실현이 된다.

무튼 그런 신선한 소재의 만화인데, 그런 만화를 하루 종일 봐서

그런건지 꿈로딩(?)중에 생각이 났고 셋팅(?)이 되었다.

그리고 펼쳐진... 인지한 상태에서 일부를 건드리는게 아닌

이미 꿈임을 인지하고 꿈의 세계관도 이해한 상태에서

즐기는 루시드드림은 말 그대로 신세계였다.

쓸줄 아는 한자가 얼마 없었기에(중국 유학 전이다.)

죽을 사(死)자를 남발한건 비밀이다...

꿈이 나를 어디까지 데려다 줄까?


그렇게 시작된 꿈에 대한 열정은 2년 가량 지속 되었는데,

이 때 실현한 꿈만 해도 너무 다양하지만 자주 꾼 꿈을

나열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자체 검열도 조금... 상상은 자유입니다^^)

1.무협지의 주인공이 되기..

은둔고수 컨셉이 주를 이뤘다... 내게도 중2병이 있긴 했었나보다
다행히 꿈속에서 이뤄서 다행인거 같다.

2.소드마스터

생각보다 많은 시간 이런 판타지 꿈을 꿨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건, 내가 몇달간 집에서 사라졌다가 돌아와
집에 있는 고기 자르는 칼로 2m의 소드오러를 뽑아내는...
이번편은.. 뭔가 중2병이 주제가 되어가는건 기분탓이겠지?
참고로 마법사가 되는 꿈은 거의 안 꾸었다.

3.아직도 간혹 꾸는 이해할 수 없는 동일한 여자 꿈
(일반 여자꿈(?)과 다르다)

항상 이 꿈을 꾸는 날은 루시드드림임을 알면서도
내 맘대로 할 수 있는게 적고, 스토리가 항상 있으며
마지막은 펑펑 울면서 꾼다.. 확실한건 이 여자가
내 이상형(?)이면서 간절한 마음만이 항상 든다는거다.

(4.마지막 꿈은 다음 포스팅에서 마무리 짓겠다.)

가장 많이 꾸는 순서대로 구성해 보았는데 역시나 중학생의

꿈이구나... 라는 느낌이 강하다 3번을 제외한다면...

다들 느끼겠지만 꿈들이 대체로 내가 정말로 원하는,

되고싶은 그리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꿈이 주를 이룬다..

이러한 덕분에 꿈에 더 집중하게 되고 빠졌던건 아닌지 싶다.

그러다가 꿈에서 한동안 도망치려고 하는 시기가 오는데...

4번째 겪는 꿈 덕분이다. 그 때 겪었던 일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겠다.

대신 3번에 대해 좀더 자세히 써보도록 하겠다.

도대체 너는 누구야?


저 여자가 나오는 꿈은 지금은 줄긴 했지만 여전히 간혹 꾸곤한다.

그러면 어김없이 펑펑 울면서 일어나곤 한다..

대체로 저 3번 꿈은 나중에 다른 큰 주제로 하나 쓰기에도 충분한

신기한 종류의 루시드드림인데,

예를 들어, 1,2번 꿈은 처음에 루시드드림에 대해 어리숙할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루시드드림 인지와 제어가 자유로웠다.

하지만 3번 꿈은 꿈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감각이 좀더 강하게 느껴지며

시작된다... 그렇게 시작 된 꿈은 항상 스토리가 있고 크게 건들 수도 없는데

간혹은 아 이 선택을 정말 하기 싫다라는 느낌이 들 때도 있다.

심지어는 강한 의지를 발휘(?)하면 3인칭에서 관찰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정도 설명을 했으니 느껴지겠지만 범상치 않은 꿈임을 알 수 있다.

여전히 풀리지 않은 유형의 꿈이기에 나도 이렇다 할 말을 할 수 없는게

다소 답답하다.

그럼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주에 꿈중독 마지막 포스팅을 작성하겠다.

미리 예고를 하자면 꿈중독의 마지막 꿈속에 갇히는 내용이다...

p.s 지금 소통하는 분들 중 루시드드리머가 생각보다 많은데,

이번 주제 3번 꿈과 같은 꿈을 꾸시는 분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다.


이걸로 비교적 짧게 꿈중독 두번째 편을 마무리했네요..

이번주는 다소 신비로운 분위ㄱ... 저만 그랬나요?

다시! 신비로운 분위기였지만, 다음주는 다소 스펙터클한 주제로 진행될거다!

꿈을 꾸지 않기위해 노력하는 내용입니다!

궁금하시죠?? 안 궁금하시더라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꿈에 관해> : tag 는 'luciddreamerdiary'

저는 태생적 루시드드리머입니다 - 루시드 드림의 시작 [꿈에 관해] 저는 태생적 루시드드리머입니다 - 꿈중독 프롤로그 : 자각몽 꾸는법


[Life Story] 시리즈 : tag는 'bisulifestory'

[Life Story] 001. 중국 유학시절 첫 사업(?) 성공기 - 중국 골동품 납품
[Life Story] 002. 칭화대 4년 무사 졸업기 - 1 : 졸업을 설계하자!


이벤트도 많이 참여해주세요^^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0001 청첩장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0002 바람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03 국경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04 제목은 마지막에
[배설한 글에 의미 더하기 Event] 0005 제목은 마지막에

본 이벤트는 꾸준히 진행할 이벤트로

제가 기본적으로 0.9-1달러를 보팅 해 놓은뒤

페이아웃시점에 한명을 뽑아 저자보상 50%를 드립니다!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4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법 천자문 으로 셋팅된 꿈을 로딩하는 표현이 재밌습니다^^
자각몽 을 마음껏 이용한다니 부럽습니다.

좋은이벤트 개최해주셔서 매번 감사합니다~ 매번 큰 도움 받고 있습니다^^

꿈이라는 것은 크면 클수록 좋다 ... 라는것이 여전히 제 믿음입니다.
그 큰꿈이 절 어디까지 데려다줄지, 현실은 힘들지만 그 힘을 믿고 싶어지네요

넵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다같이 스티밋으로 같은 꿈을 꿔봐야겠습니다^^

남들은 꿈을 많이 꾸는듯 한데... 이상하게 저는 일년에 한번 꿀까 말까라... 맨날 술퍼먹고 자서 그런가...ㅋㅋㅋㅋ
여자꿈? 저도 한번 꿔보고 싶네요! ㅎㅎ

현재까진 학술적으로 밝혀진 바에 의하면, 꿈은 얕은 수면에서 꿔지는거라서

꿈을 꾸지 않는게 더 깊은 잠을, 효율적인 잠을 주무셨다는 뜻이라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ㅋㅋㅋㅋㅋㅋㅋㅋ 답변 쓰다가 여자꿈? 부분부터

피식해버렸습니다... ;;; 꼭 꿈속에서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독거노인님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아 그런건가요? 효율적으로 잘 자고 있군요! 다행이네요~ ㅎㅎ
그래도 여자꿈은 한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gram을 짜다가 자면 꼭 밤에 꿈속에서 debugging 하는 꿈을 꿉니다. 꿈속에서 문제를 해결한 적도 많아요.

저도 아이티 전공이라 꿈속에서 코딩하던 적은 있었는데 해결을 하셨다니... ㄷㄷ

저는 꿈속에서 글거리나 소재를 찾은적은 많지만 특정 문제에 대한

해결법을 찾은적은 없는거 같아요!!

실제 과거 위인들중 꿈속에서 해법을 찾은 수많은 사례가 나오는데

@syskwl님도... 그 중에 한명이 될 가능성도 있으신거 아닌가요?

몇날 며칠 program이 제대로 돌지 않고 고민하다 자면 밤새도록 꿈에서 그걸 debugging 하는 꿈을 꾸고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를 많이 가졌습니다. 꿈이 그냥 꿈이 아닌것으로 확신합니다.

저도예전에 꿈을 조정한적이 있엇는데.,, ㅋㅋㅋ 핵꿀잼..
루시머드림 관련 네이버 카페도 많더라구요 ㅋㅋ
진짜 실제와 같던대.. 경험하는것도 같고.. 느껴지고

네 생각보다 많은 자료가 인터넷에 있죠!

실제로 그 글들 보시고 연습하셔서 루시드드리머가 되신분도 많구요!

루시드드림을 꿔보셨다니 꿈감수성이 충분하신가봐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으음... 전 요즘엔 꿈을 꾸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가끔 제가 신이 된듯한 꿈을 꾸면... 너무 좋더라구요... 깨어나기가 싫어지던..... ^^

하루종일 기억이 나기도 하죠!

꿈을 자주 꾸지 않는다는건 크게 신경쓰는 부분이 없다고 해석할수도 있다네요

물론 꿈에 대한 해석은 여전히 뜨거운 감자중 하나지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저는 한번도 겪어본적이 없고 예지몽만 몇번 꿨었는데
꿈을 조정하는게 가능하면 진짜 재밌을것 같아요ㅋㅋ
글 너무 재밌어서 팔로우할게요! 맞팔 부탁드립니다ㅎㅎ

예지몽과 루시드드림은 비슷한듯 다른데, 가끔 루시드드림식 예지몽을

꾸면 그 날은 하루 종일 몽롱하죠 ㅎㅎ

예지몽을 몇번꾸셨다니 대단하십니다!! 글 칭찬 너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저도 일부러 setting하는 건 아니지만, 계속해서 꾸는 꿈들이 있습니다. 잘 기억이 안나지만 어느새 그 꿈에 있곤 하죠. 다만 요즘은 너무 피곤해서 인지 꿈이 잘 기억이 나지 않고, 그런지가 좀 되었지만요..

재미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

꿈이란게 얕은 수면에서 자주 일어난다고 하니...

기회가 되실때 맘놓고 푹 주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연속되는 꿈들은 많은 분들이 겪는거 같아요^^

글 잘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캣팜의 300팔로워 이벤트 에서 링크보고 왔습니다. 보팅완료.


저도 어릴 땐 예지몽이라던가 자각몽을 많이 꿨었는데.. 그게 특별한 일인줄도 모르고 ㅎㅎ
나이가 들어가면서는 점점 꿈을 꿀 시간조차도 사라지더라구요 ㅠ
자각몽을 다시 꾸기를 기대해봅니다 ㅎㅎ

네 주변의 사례들을 보더라도 실제로 선천적인 루시드드리머도 신경쓰지않고

꾸준히 꾸지 않으면 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보팅 감사드리고 300팔로워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