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달로 카메라를 사보았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얼마 전부터 가벼운 카메라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rx100 mk5 와 g1x mk3 를 비교하면서 고민했었지요. 늘 사용해오던게 캐논이기도 하고 이것 저것 둘러보다 g1x mk3로 정했습니다.

스달로 구매했다기 보다는 스달을 현금화 해서 구매했다고 말해야겠네요. 지난번 스달로 하루살기 포스팅을 하기도 전에 이 포스팅을 먼저 하네요. ㅎㅎ

우선 다나와를 통해서 가격이 얼마인지 보겠습니다.

최저가는 110만원 정도 하네요. 조금 더 비싸더라도 늘 이용하는 Gmarket에서 구매하기로 합니다. 최근 카메라를 구입했던 곳이 있기를 바래보지만 없네요.


오늘 구매해서 테스트를 해보고 싶기에 방문수령해서 받아올 수 있는 곳 중 Gmarket에서 결제할 수 있는곳을 찾았습니다. 3시까지네요. 제가 알아보고 있을 당시 12시 24분이었습니다. 살짝 촉박한 감이 있습니다. 지난번 스달을 보내고 4일만에 코인원에 도착한 기억이 있기에 살짝 쫄리는 느낌도 있습니다.


저는 코인원에서 바꿀 예정입니다. 여유있게 120만원 정도 교환하면 되겠다 싶습니다. 코인원에는 스팀달러가 없으므로 블록트레이드를 통해서 스달을 비트로 바꾸어서 코인원 지갑으로 전송할 예정입니다. 일단 코인원의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120만원이면 비트코인으로 얼마정도 되나 했더니 0.08비트면 125만원돈이 되는 군요.


스팀잇의 지갑으로 이동해서 스팀달러의 숫자를 누르고 판매를 누릅니다. 그러면 블록트레이드라는 교환소가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빨간줄 부분에 얼마를 넣을지 입력하면 좌측의 비트코인이 계산됩니다. 저 때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비트코인에 필요한 만큼 입력하면 자동으로 몇 스달이 필요한지 계산이 됩니다.

비트코인이 아닌 다른 코인으로 환전해서 보내고 싶으시다면 우측의 비트코인 버튼을 누르시면 다른 코인이 선택 가능합니다.


그 아래에 있는 빈곳에 자신의 비트코인 주소를 넣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코인원을 이용할 예정이므로 코인원의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원 기준으로 메인화면에서 시작해서 "거래소->입출금->BTC입출금->입금하기" 로 이동하시면 자신의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경우에는 상단 메뉴에 입출금이 있고 그쪽에서 비트코인 주소를 보시면 되겠죠 ^^ 이 비트코인 주소를 복사합니다.


블록트레이드에서 주소를 붙여 넣으시면 주소체크가 되었다며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꼭 앞자리 뒷자리 3자리 정도는 확인해 주세요. 실수로 잘못 붙여넣는경우도 있고 해커에 의해 복사한 그사이에 주소가 변경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늘 조심조심. 그리고 처음하시면 한번에 큰금액을 하시기 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연습해 보신후에 하세요.

Get 블라블라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여기까지 제대로 진행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지난 주까지는 이런 화면이 없었는데 오늘 해보니 바뀌었네요. 빨간 줄이 있는 곳에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자신의 아이디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하고 클릭합니다.


스팀커넥트가 뜨네요.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아이디와 오너키를 입력하고 "Sign in"버튼을 누릅니다.


자 이제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갑에 가보면 스달이 빠져나간 내역이 보입니다. 나의 스달아 부디 비트코인으로 바뀌어서 빠르게 코인원으로 전달되려무나.


지갑을 확인하고 블록트레이드에서 completed 탭을 클릭하니 전송완료 내역이 나오네요. 정확히 말하면 아직 전송중입니다. 코인원에서 컨펌이 확인되고 문자로 입금되었다고 와야 정말로 코인원으로 전송된 것입니다.

아까 열어두었던 창에서 내역을 클릭해 보면 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이 내역도 안보여서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4일 뒤에 코인원에 도착했었지요. 수동으로 확인했을 때는 전송중이어서 그나마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 비트코인으로 전송했는데 30분 이상 걸린건 그때 한 번 뿐이었습니다. 그때 한참 쭉쭉 하락장이어서 전송이 많았었나 생각하긴 했네요.


이런 저런 작업을 하다 비트코인이 입금되었다는 문자가 와서 코인원의 내역을 새로고침해보니 승인이 나있습니다.



위가 보낸시간 아래가 받은 시간입니다. 14분 정도 걸렸네요.

이제 비트코인이 들어왔으니 매도해서 KRW(원화)로 바꾸어야 겠지요.


계좌관리를 클릭해서 보면 총 BTC가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거의 0에 수렴하는 정도의 비트를 가지고 있었으니 이 금액이 들어온 금액이라고 봐도 되겠지요.


이제 "거래소 -> BTC ->매도버튼 -> 최대" 버튼을 눌러서 모든 BTC를 매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매가는 기다릴게 아니므로 빨리 체결되라고 빨간색의 숫자중 가장 위에 있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해당 숫자를 클릭해 주고 지정가 매도버튼을 누릅니다.


한 번 더 확인창이 나오면 확인창을 누르면 브라우저 한켠에 이런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안팔리면 가격을 확인하고 조금 낮추어서 팔면됩니다. (빨리 팔고 싶으시면 .. )


계좌관리를 클릭해서 확인하면 BTC는 거의 없고 KRW의 금액이 올라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큰 숫자 말고 작은 숫자를 봐주세요.


거래소 -> 입출금 -> KRW입출금 -> 출금하기 순서로 클릭하시면 연결된 자신의 통장으로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계좌인증이 되어 계신 분에 한해서입니다. 계좌인증이 안되신 분은 코인원의 안내에 따라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은 잠시 계좌가 막혀있다는데 출금 부분도 막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저는 금액은 최대로 입력했고 OTP가 연동되어 있으므로 OTP인증하기 버튼을 누른 뒤 OTP번호를 눌러서 인증합니다.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보통은 5분 정도 안에 처리가 됩니다. 업비트와 코인원은 늦는걸 못봤네요. 오늘은 문자가 늦게 왔는데 입금은 2분 정도만에 되었더라고요 ^^

이제 룰루랄라 카메라 사러 간 이야기는 내일 이어서 하겠습니다. 귀차니즘이 돋으면 다른 이야기를 하게 될지도 몰라요. 변덕쟁이라 ㅎㅎ

잡담

슬쩍 글이 너저분한 느낌도 나네요. 깔끔하게 정리한 버전을 하나 만들어야겠습니다. 과정을 영상으로 찍어둔 것도 있는데 시간되면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도 매번 영상만들어 두고는 편집 귀차니즘에 안 올렸네요 과연 이번에는.... )

무언가 작업할 때 영상캡쳐해서 남겨 두는데 이렇게 글쓸 때 참으로 편리합니다. 영상을 이미지로 캡쳐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

유튜브 구독자가 조금씩 느는데 스팀잇 계정만들기 영상을 보고 구독 누르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스팀잇 사용법 위주로 영상을 찍어서 올리라는 뜻인가 싶기도 합니다. 혹시 지금은 영상과 가입방법이 바뀌었으려나요? 다시 정리해서 찍어 올리려고요 ^^

G1x 구입한 이유 중 하나가 영상일기처럼 편하게 찍어서 이것저것 올릴까 해서입니다. 딱히 주제 없이 일상일기 처럼요. DSLR이 있기는 하지만 무겁기에 스튜디오 밖으로는 꺼리게 됩니다..

스팀잇의 디튜브도 활용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ㅎㅎ

g1x로 지름신의 마침표를 찍은 듯합니다. 최근 지름신이 오셔서 구매한 것들도 한 번 정리해서 올려야겠네요 ^^

그리고 역경매 방식으로 무언가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특정태그에 글을 쓰면 그것을 취급하는 사람이 댓글로 달아서 거래를 성사하는 역경매 방식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스팀잇에 자영업자분들이 많을텐데 kr마켓에 신경 못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테니까요. 카메라 판매 하시는 분 있으시면 스달로 직거래 해도 좋았을텐데 말이죠 ^^


이제 출출하니 간식을 먹어야 겠습니다. ㅎㅎ

기존 스팀잇으로 ooo시리즈 링크도 올려봅니다.
https://steemit.com/kr/@centering/steemit-first-post
https://steemit.com/kr/@centering/6nws4l
https://steemit.com/kr/@centering/2gekgi
https://steemit.com/kr/@centering/5blace

Sort:  

계신분에 - 계신 분에
많으실테니까요. - 많으실 테니까요.
늦게 왔는데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아직도 있군요 ㅎㅎㅎ

아,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블록트레이드에서 받을 코인을
BTC보다 대시로 전송하시는 게 수수료도 적고(1/20수준일 거에요 아마)
속도도 빠른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혹시 비트코인으로 바꾸신 이유가
따로 있나요? ㅎㅎㅎ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수수료나 속도나 이런거 신경쓰기 귀찮아서 기본 값으로 했어요. 비교표 올려 주신 분이 계셔서 볼까 하다 ㅎㅎ 이유라면 신경쓰기 싫어서랄까요 ^^

속도나 수수료에 신경쓰지 않는 대범함이군요! ㅎㅎ 혹시나 특별한
이유가 있나싶어 여쭈어보았습니다.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리한버전- > 정리한 버전
안올렸네요 - > 안 올렸네요

카메라 부럽습니다 !!

스달로 예쁜 카메라 사시길 기원할께요 ^^

완전 자세하게 써주셨네요 ㅎㅎㅎ 블록트레이더스 판매 방식 탭이 하나 더 추가 되었더라고요. 저는 잘 몰라서 기존 방식만 사용했어요 ㅎㅎㅎ 센터링님 유투브에 스팀잇 구독자가 있을 줄은 몰랐어요!!

  • 얼마전 부터 ㅡ> 얼마 전부터
  • 유튜브구독자가 ㅡ> 유투브 구독자가

업로드도 안하는 유튜브인데 가끔 새로운 구독자가 생겼다며 확인해 보면 스팀잇가입하기 글에 좋아요가 ㅋㅋㅋ 스팀잇 관련된 유일한 영상인데 말이지요 ㅋㅋ
오늘도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헛 ㅋㅋㅋ 저도 사실은 스팀잇 맨 처음에 시작할 때, 친구 소개로 왔지만, 유투브에서 벤티님 동영상 봤었어요 ㅋㅋㅋ

말해야 겠네요. 올려야 겠네요. -> 말해야겠네요. 올려야겠네요.
브라우져 -> 브라우저

크.. 저는 아직 한번도 출금은 안 해 봤습니다만..
뭔가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저는 조금만 더 거위를 키워서 황금알을 기다려 봐야겠네요^^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황금알 가득 낳아서 기분좋은 소비하시는 날을 기원하겠습니다. ^^

이제 막 스팀잇을 시작했는데
이렇게 사용이 된다라는게 참 신가히네요.ㅎㅎ

카메라판매하시는 - 카메라 판매하시는
먹어야 겠습니다 - 먹어야겠습니다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 가끔 한번씩 몸으로 스달의 기운을 경험하면 참 좋은 듯 합니다 ㅋㅋ

스달로 수익실현할 때가 가장 기분 좋죠. 전 아직 안했습니다.
왜냐!!! 스달로 차를 살 예정이거든요.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꽤 의미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런 의미에서 오타를 찾아봤습니다.

  1. 정리한버전을 -> 정리한 버전을 (띄어쓰기)
  2. 만들어야 겠습니다 -> 만들어야겠습니다. (띄어쓰기)

보너스. 많은 사람이 틀리는 부분인데,
"올리려구요" -> "올리려고요" . 구와 고 중에서 '고'가 더 어색해보이지만, '고'가 맞다네요 ㅎㅎ

스달로 차샀어요 포스팅 설레네요. 빠르게 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ㅎㅎ

"구요"는 자주 찾아주시는데 버르싱 되어 매번 틀리네요 고맙습니다. 친절한 설명까지 ^^

Complate > completed
눌로 > 눌러

영어까지 예라하셔라 고맙습니다. ^^

예라하셔라 -> 예리하셔라
3시간이나 늦게 보는 바람에 본문은 눈을 씻고 봐도 없었고
여기 하나 찾았다고 떼를 써봅니다.

때쓰는 아이에게는 막대사탕이지요 ㅋㅋ

막대사탕 기다리는중 !

loll-25395_640.png

ㅋㄷㅋㄷ

으흐흐흐 우리 막둥이 줘야겠다

작은 금액 -> 적은 금액
기다릴께 아니므로 -> 기다릴게 아니므로
새벽이라 그런지 오타 찾기가 여유롭네요..ㅎㅎ
저도 언젠가는 스달로 원하는 물건 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부럽습니다

새벽반이시라 여유롭게 찾으셨군요 ㅋㅋ 스달로 물건을 구매하시는 날을 기원해 봅니다. ^^

네네 고맙습니다! 행복한 꿈 꾸세요 :0)

끝에서 2번째 문단

간식을 먹어야 겠습니다. ---> 간식을 먹어야겠습니다.

끝에서 3번째 문단

카메라 판매 하시는 분 ---> 카메라 판매하시는 분

※ 스달로 물건 사는 법, 잘 배웠습니다~^^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 룰이 바뀌어서 24시간의 제한을 두었습니다 ㅎㅎ 다음 글을 쓴 뒤에는 이전글은 체크를 잘 못하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찾아 주셨으니 보팅해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아~ 그러시군요~~~
앞으로는 제때제때 댓글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캐논 미러리스 m100 샀어요 스달루 히히
카메라 사신거 축하드려욥

한번 -> 한 번

우와 스달로 구매하신 것 축하드려요 ^^

전 좀 되었죠! 전에 스달 15,000원일때 바꿧던것 같네요 !!
덕분에 먹스팀을 더 맛깔나게 올리고 있어요~

ㅋㅋ 축하드립니다. 스달오를힘이 가득하여 기다릴까 하다 머릿속에 들어온날 움직여야 하는 성격이라 그냥 그대로 슈슈슝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90.04
ETH 2356.22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