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상"

in kr •  2 months ago

어제는 아침 6시쯤에 잠들었나? 10시 반쯤 고객님의 예약문의 전화에 잠을 깬다. 순간 귀찮아서 예약 안받는다고 할뻔.. 정신을 차리고 목을 풀고 통화를 한다.

더 잘까 머뭇거리다 일어나서 움직이기로 한다. 씻고 정리하고 매장을 연다. 머리가 띠이잉~~~ 조금뒤에 밥먹고 낯잠이나 자볼까 한다.

잠자는 아직도 콧물은 코안에 자리잡고 내세상이다 하고 있긴 하지만 몇일 사이에 비해서는 한참 가벼워져서 양쪽 코로 숨쉬기는 좀 널널하다. 거슬리는 정도. 아직도 훌쩍훌쩍해서 가끔 한번씩 휴지에 대고.. 내쫓아 버리곤 한다. ㅎㅎ

자리에 앉아 PC를 켠다 애플뮤직에서 눈에 뛰는 묶음이 있길레 클릭한다. 잔잔한 곡들이 귀를 간지럽히는데 느낌이 좋다. 애플뮤직 추천해주는 것들이 괜찬다고들 하던데 공감한다.

새로운 주의 시작이니 일주일을 무엇으로 채울까 의도를 써본다. 애써서 떠오르는 것들을 쭉 나열해 본다. 애써서 실행하기 보다는 올라오는 의도를 알아 주고 자연스레 피어나게 해야지 생각한다. 적다보니 괜시리 기분이 좋아진다.

일해야지 하고는 텔레를 켜서 한참 친구들과 수다를 떤다. 서로 툭툭 말로 쨉을 날리고 피하고 반격하고 하면사 말권투를 하면서 논다 ㅋㅋ 그러고 보니 서로 칭찬해 준지는 한참 전이다. 그냥 저리 서로 툭툭 건드려 주는게 나름 뒤돌려서 하는 칭찬이라면 칭찬이려나?

일좀 해야지 하고 집중모드 하다 가끔 스팀잇을 본다. 먹을 것 사진이 어찌나 많은지 이것만 마치고 나도 맛난거 먹어야지 하다가.. 어느덧 주역강의에 참석하러 나가야 할 시간이 되었다. 오후 5시 쯤이었나. 아직 첫끼 때기 전.. ㅜㅜ 뭐하다 보면 먹는 것 까먹을때가 자주 있다.

본래 일찍 나와야지 하고 있었는데 무언가 좀 정리한다고 하다 늦어졌다. 이것만 하고 나가서 밥먹어야지 하다 ... ㅎㅎ 덕분에.. 방문손님 예약잡아 드리고.. 액자 찾으러 오신분에게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굿타이밍이었다.

가는 길 죠스떢뽂이에서 1인 세트를 먹는다. 순대 약간 튀김 약간.. 떢뽁이 약간에 5000원 살짝 부족한 감이 있기는 하지만..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듯 하다. 2인세트는 너무 배부를 것 같고 따로 3가지 시키면 양이 너무 많고.. 요정도에 만족.. 시간 없는데 빨리 후다닥 먹고 이동.

예상시간보다 훨씬 빨리 왔다.. 왜이리 빨리 도착했지? 다음맵으로 예상시간 보았을때는 딱 맞는 정도의 시간이었는데.. 늦을까봐 식사도 빨리 했는데 칫.. 앉아서 잠시 코엑스를 산책한다.

강의 시간되어서 수업에 들어갔다. 멍하다가 조금 이해되는 내용 나오면 끄덕이며 듣다가 멍하다가의 반복 ㅎㅎ 그래도 매번 올때마다 이런 저런 좋은 말씀 듣고 해서 기분이 좋다.


요건 지난 주 독경해주신 영상.. 초반부 1달 방학 뒤에 읽는 거라 농담하시고 시작하시는데 배시시 ㅎㅎ

오늘 수업은 계사하전 5장 ~~ 6장~~ 이었다. 교제는 죄다 한문이라서.. 인터넷에서 음독이 함께 써있는 내용을 읽거나 남회근 선생님의 책을 들고 가곤 한다. 역사를 깊이 알고 계신 분이어서 중간중간 주역수업과 관련된 역사이야기가 여기 저기 들어가는데 호기심은 가는데 뒷배경에 대한 이해가 없어서 좀 아쉽다.

특별이벤트 당첨자

는 없습니다. ㅜㅜ

특별 : 쟐 수 -> 잘 수
였는데 말이지요 ㅎㅎ 002번 순위권에는 있었으나 이미 순위권에 계셔서 ㅎㅎ

천하제일 오타대회

심각한 오타쟁이인 가운데의 자기갱생 + 글 읽는 분들의 즐거움과 보팅 빵빵이벤트입니다.

이 글에서 오타 또는 맞춤법을 찾으시는 분 시간순서대로 순번과 함께 적어 주시면 5분에게 30% 보팅을 해드립니다.
기간은 글이 쓰여진 뒤로 24시간입니다.

양식

양식 미준수 시에 순위에 드셔도 탈락?입니다. ^^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신의 순번 : 원본오타 -> 수정된글

예로 첫번째 분이 '콩부하러'란 글을 발견했다면 아래처럼 되겠지요 ^^

001 : 콩부하러 -> 공부하러

-- 중복되는 경우에는 먼저적어주신 분에게만 ^^
-- ' : ' 의 여부는 유연성있게 넘어가겠습니다. ㅎㅎ
-- 앞에 양식 미준수, 중복의 경우에는 카운팅에 안들어가니 이어서 해주세요
-- 만일 같은 순번이 있을 경우에는 뒷 순번은 탈락(눈치게임입니다.ㅎㅎ ) 002가 두명이면 뒤의 002는 탈락
-- .. 이나 ~~ 사투리등은 예외사항입니다. ^^

선착순에 안타까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추가 이벤트입니다. ^^
당첨자는 다음 포스팅에 발표합니다. 만약 같은 것을 찾으신 분이 있다면 먼저 써주신분이 당첨자입니다. ^^

선착순에 있으신분들은 특별이벤트 부분에서는 제외하겠습니다. 그 이외의 분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니까요
중복해서 뒤에 쓰셔도 특별이벤트 당첨가능하십니다. ^^ 물론 빠르게 쓰신 한 분이요.

잡담

코는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음으로 토닥토닥 해주셔서 그런가봅니다. ^^ 고맙습니다.
오늘 밤은 한결 편하게 잘 듯 합니다. 내일은 한 톤 더 편하게 잘 수 있을 듯 하구요.

평온한 밤 되셔요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001: 낯잠 --> 낮잠

주역 공부도 하시나요?
와 정말 여러가지에 관심이 많으시군요..
저도 그랬는데 ㅋㅋ

·

오 1등 축하드립니다.
깊이는 아니고 자리지킴 중입니다. ㅎㅎ 뭐가뭔지 멍.. 해요 ㅋㅋ

·
·

진짜 오랜만에 받아봅니다 ㅋㅋ
전 자미두수 궁금해서 책 사다놓고 다 보지도 못 했어요 ㅋㅋ

·
·
·

자미두수 오랜만에 듣네요. 예전에 말만 들어봤어요 ㅎㅎ 해보거나 리딩 받아 보지는 못했고 ㅎㅎ

·
·
·
·

천문을 해석하는 것인데.. 개념들이 참 난해하더라구요...
역시 남이 하는 것 보는게 그냥 가장 재미있는 것 같기도 해요..
파고 들어가면 너무 어려워요 ㅠㅠ

002 : 몇일 ---> 며칠


선생님이 읊어주시는 게 저에게는 자장가로 들리네요...ㅎㅎㅎ

·

명상의 시간... ㅎㅎㅎ

003 :있길레->있길래

·

요즘 늘 순위권에 계시는군요 ㅎㅎ

·
·

감사합니다 ㅎㅎㅎ
운좋게 스팀잇 들어오니 글이 올라왔어요 ^^*

005 : 까먹을때가 -> 까먹을 때가

·

고맙습니다. ^^

004 : 하면사 -> 하면서

죠스 떡볶이 1인 세트에 오뎅추가요~~~~

·

축하드리옵니다 ㅎㅎ 오뎅추가 좋네요

003: 뒤돌려서-> 되돌려서

특별: 한 톤-> 한숨
아닐까요?ㅎ
굿밤하세욤~~^

·

003번은 이미 다른분이 ^^

005: 눈에 뛰는- >눈에 띄는

·

005번은 다른 분이 먼저 ㅜㅜ

·
·

ㅎㅎ 늦었네요.

006 떢뽁이 ->떡볶이
감기언넝나셔아할텐뎅

·

005번은 다른 분이 먼저 ㅎㅎ
감기는 이제 마무리 중입니다. ㅋㅋㅋ
^^ 고맙습니다.

·
·

6번했어영 ㅎㅎ 생강차드세영

·
·
·

005번까지 선착순이에요 ㅎㅎ 대신 특별이벤트 부분을 봐주세요 ㅎㅎ
아 생각차 먹고 싶어지는군요 ㅎ

·
·
·
·

생각차...특별 오타죠?ㅎㅎㅎㅎ

·
·
·
·
·

센스쟁이 미미횽♡

·
·
·
·
·

ㅋㅋㅋㅋ 오타긴 오탄데 특별은 아니고 ㅜㅜ

·
·
·
·

특별이벤트 생각차 ㅡ> 생강차

미미형에게 보팅해주세요 ㅋㅋㅋ

·
·
·
·
·

뽀돌님에게 위임하겠습니다 ㅋㅋ

의도적 틀린문구:떢뽁이->떡볶이

·

중복당첨은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005: 반격하고 하면사 -> 반격하고 하면서

·

005번은 다른 분이 먼저 ㅜㅜ

특별: 낯잠이나 자볼까 -> 낮잠이나 자볼까

벌써 월요일도 갔습니다. 9월도 벌써 중순이 다가오네요. ㅠㅠ

·

시간 정말 빠르네요 ^^

아 또늦었네 ㅋㅋ

·

자 특별을 노려 보시죠 ㅎㅎ

특별 :죠스떢뽂이에서->죠스떡볶이에서
떡볶이가 당첨이 안되어있네용 ㅋㅋ

·

ㅋㅋㅋ 그러나 특별이벤트에서 선택된 녀석이 아닌 리얼 오타죠 ㅋㅋ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이벤트.ㅜㅜ

지금 이시간 딱 조만큼의 떡볶이와 튀김, 순대가 먹고 싶네요.^^

·

다들 빠름 빠름 하시네요 ^^

이밤에.. 떡볶이 넘나 먹고 싶네요~ㅎㅎ
가운데님도 굿밤~^^

떡튀순은 환상궁합이지요~!!
요즘 아침 저녁 쌀쌀하더라구요~
컨디션 조절 잘하셔요^^

다음에는 주역 강의에서 배운거 한번 포스팅 해주세요. 배우는 내용이 쪼매 궁금하네요.

야밤에 저 조합은 한 잔 생각 나게 합니다.

·

올린 채널에 보시면 강의하신 부분도 있더라구요 ㅎㅎ 언젠가 뭔가 나눌고 싶은게 있음 나눌게요 ㅎ

다음에는 주역 강의에서 배운거 한번 포스팅 해주세요. 배우는 내용이 쪼매 궁금하네요.

야밤에 저 조합은 한 잔 생각 나게 합니다.ᆞ

1인세트에 살짝 추가되서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ㅎ

·

오뎅 몇개나 튀김 몇개 추가하면 될까요 ㅎㅎ

1인셋트 괜찮네여~~양이 많진않아두~

특별:하면사 -> 하면서

주역도 배우시는군요.많은 걸 배우시고 하시는것 같아요.멋지십니다^^

주역까지... 역시 평범하신 분은 아닙니다!ㅎㅎ

한 주간도 즐겁고 행복하세요~~

저도 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딱이던데요
여러가지 먹을수 있고 딱 그것만 먹으니 과식안해서 좋고 하더라구요
근데 센터링님은 부족하실꺼 같은데 떡볶이 라도 조금 더 시켜 드시지 그랬어요 ~~
그런데 저도 보면 혼자먹음 조금 먹는데 같이 먹으면 더 많이 먹는듯해요

·

가볍게 먹기 좋은 세트인듯 해요 ㅎㅎ 그런데 또 더 시킴 더부륵 했을 것 같기는 해요 ㅎㅎ

떡뽁이를 자주 드시네요...^^

1인 세트 완전 괜찮은데요 ㅎㅎ 이것저것 다 먹어볼 수도 있구요 ㅎㅎㅎ

오~~~저런 분식세트 정말 좋아요^^ 뭐하다 보면 먹는걸 까먹을 때가 있으시다니... 공감할 수 없는 일입니다.. 저도 먹는걸 까먹어봤으면 좋겠네요 ;;ㅎㅎ

·

이것만 끝내고 하다보면 첫끼를 늦게 먹는 경우가 종종 ㅋㅋㅋㅋ 배고프면 엄청 민감해지는 편이긴 한데 말이죠

죠스 떡볶이는 사랑이지요 ㅎ
아참!
가운데님, 글과 다른 질문 하나 드려도 될련지요...

·

네 뭔가요? ^^

·
·

카메라 구입을 생각하고 있는데 제가 잘 몰라서 가운데님이 아무래도 직업과 가까우니요^^;; Sony의 A7제품 구입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카메라는 어떻게 사는게 가장 저렴하고 믿을만한가요? (예, 정품 백화점 이런데와 오프라인 카메라가게, 인터넷과 너무 가격 차이나네요.)

·
·
·

저는 다나와 촤저가 들여다 보고 기존에 기기샀던 곳이나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곳에서 사요 직접가서 가격 흥정하는건 자칫 호구가 될 수 있어 별루고 정식매장은 비싼감이 있는듯 해서요

지마켓같은 곳에서 인터넷에서 결제하고 직접수령으로 매장가서 늘 직접 수령하네요 ㅎㅎ

최근에 산곳은 명품마을이라는 매장이였어요 계륵렘즈 뽀사먹어서 ㅎㅎ

제가 맘편한 방향인데 본인에게 맞는 방식으로 사셨음 해요 ㅎㅎㅎ

·
·
·
·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이곳저곳 알아봐야겠네요 ㅎ

죠스 세트 맛나보이네요 / 점심때 분식이나 먹어야징 ㅋ

피로가 느껴지네요.
건강관리 잘 하세요.

죠스 한동안 안가봐서 요런 1인 세트 나온지 처음 알았네요~ ㅎㅎㅎ
저는 다양하게 먹는걸 좋아해서...분식집가면 반반 섞어 달라는경우가 많은데~ 딱 좋네요 ㅋㅋㅋ

떡볶이 사진보니 엄청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특별 하면사 >하면서

코감기가 원래 좀 오래가지요. 그래도 많이 좋아졌다니 참 다행입니다.^^
여러가지를 한번에 먹을수 있는 분식메뉴가 참 마음에 드는군요.
아직 이렇게 종류별로 주는 곳을 저는 못봤는데...^^;;

죠스 1인세트가 약간 감질나게 만드는 메뉴인 것 같아요.ㅋㅋㅋ

조스떡볶이에서 저런 세트가 있군요 ㅎ
진짜 알짜메뉴 쏘옥!!
환절기라 코감기 걸리셨군요 ㅠ

노곤한 가을에 죠스 떡볶이
맛나보이네요 ^^

약간 부족해도 조합이 좋네요.^^

죠스떡볶이 1인세트.. 처음봐요.. 저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주역 강의를 들으시는군요

제 주변에 그쪽으로 관심많으신 분들이 있어 자료 찾아 드리곤 했었는데..

전 점이나 예언 이런걸 믿지 않는 주의라서 도저히 관심을 못 가지겠더라구요

그나저나 떡볶이 순대 튀김은 방금 밥 먹었는데도 또 식욕을 자극하는군요 ㅎㅎ

·

주역이 점의 도구가 될 수는 있지만 주역이 점은 아닌듯해요 ~~ 저도 점을 위해 주역을 공부하는건 아니구요 ㅎㅎ 공자도 점을 언급하기는 했지만 결국은 점이 필요없는게 주역의 경지라고도 하셨구요 ㅎㅎ

간식으로 떡뽂이 드셨기를요 ㅎㅎ

캬~~ 떡볶이는 언제나 옳지요.
오늘 퇴근 길에 떡볶이랑 순대좀 사가야 겠어요.ㅎㅎㅎ

주역공부요~ 한문이라 어렵기도 하실텐데 고생하십니다.
어느정도 배우고 나면 점 봐주실 수 있는건가요? ㅋ

·

아 점공부하는건 아지라 ㅎㅎ 점은 주역을 이용한 술 중의 하나지 주역이 오직 점을 위한건 아니에요 ㅋㅋ

떢뽂이 ☞떡볶이

^^

떡볶이 볼때마다 드는 생각이, 먹으면 맛있는데 이상하게 일부러 먹게 되지는 않는다는 점이랄까요?ㅎㅎㅎ
좀 가벼워지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

느낌적인 느낌으로 알겠네요 ㅎㅎ

벌써 오타 전쟁은 끝났군요.
다음엔 좀 더 일찍 포스팅 봐야겠어요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

다음에는 순위권 가즈아

곱빼기가 필요한 미묘한 양인가 보군요 ㅎㅎㅎㅎ

·

식사로 하기에는 살짝 부족의 느낌이요 ㅎ

Congratulations @centering!
Your post was mentioned in the Steemit Hit Parade in the following category:

  • Comments - Ranked 10 with 84 comments

죠스떢뽂이에서 1인 세트... 군침 돕니다 ㅋㅋㅋ.
공부도 열심, 운동도 열심, 즐기기도 열심, 스팀잇도 열심!!!
좋습니다!!!

·

고맙습니다 으쌰으쌰 ㅎㅎ
건강한 하루 되셔요 ^^

감기 완치가 얼마 안남으셨군요~ 파이팅입니다.

의도적 틀린문구:뛰는 -> 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