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로메 브라더스 축전 작업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참치고추님과 메디팀의 환상적인 콜라보, 의학법률드라마 '불타올라라 로메브라더스'의 축전을 그리게 된 케이지콘의 작업기입니다!
당시 저는 참치고추님으로부터 축전 부탁을 받았지만 웹툰 작업에 치여 아직 구상도 못 하고 있는 상태에서
@familydoctor님의 로메브라더스 후기 도트작업기 - 사다리타는 고추참치와 메디팀 포스팅을 보고 와 의사선생님이 저렇게 도트를 잘 찍어도 되나....나와 플레이 했던 게임이 비슷하셨구나 반갑다...라고 생각하던 와중!
로메브라더스가 역전재판이라는 게임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처럼
저도 게임 일러스트에서 모티브를 얻으면 되겠다고 생각하며 드디어 구상을 완료하고 서둘러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러프를 그리며 구도를 잡습니다. 두 분다 얼굴이 없어서 그리기 편합니다 다른 부분에 포인트를 두어야 하는데 참치고추님의 헬스로 다져진 억센 손에 악센트를 두기로 했습니다.

깔끔한 스타일로 그릴 것이기에 별다른 묘사는 하지 않았습니다. 옷 주름도 최소화!
참치변호사는 뚜껑이 살짝 열려 안의 참치가 머리카락처럼 삐져나오도록 했습니다.

로메브라더스를 참조하여 색을 넣었습니다. 메디팀의 보라색 셔츠가 마음에 듭니다.

명암은 짙고 어두운 색으로 1톤만 넣습니다. 요것을 두고 셀식채색이라고 하지요.(애니메이션에서 주로 쓰는)
필요한 부분만 그라데이션을 넣습니다.

채색 레이어와 명암 레이어를 합치면 이런 느낌이 됩니다.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포토샵이라는 마법의 아궁이에 선, 명암, 채색 레이어를 같이 넣어두고 뚜껑을 닿고, 엎드려 절을 하며 포토샵느님이 기적을 행하시길 기다립니다. 여러분 기억하세요, 그림은 제가 그리는 게 아닙니다. 포토샵느님이 그리는 거죠.

그 분이 기도에 응답하시면 이런 멋진 결과물이 나옵니다. 저도 어떻게 이렇게 나오는지 모릅니다. 장사 비밀입니다.(찡긋)

인물 레이어와 배경 레이어를 분리시켜 참치&메디팀이 받아서 수정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이쯤되면 제가 어떤 게임에 모티브를 두고 작업했는지 알아채시는 분이 있으려나요^-^?
바로 아트라스의 페르소나 일러스트에 모티브를 두고 작업해보았습니다. 페르소나 일러스트는 깔끔한 셀식채색으로 유명하죠. 덕분에 작업시간이 그렇게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셀식채색은 찬양입니다.

사실 완성한 후에 참치캔 위에는 고추참치 글씨를, 메디팀 얼굴에는 십자가를 그리고 싶었으나..괜히 그랬다간 저의 다 틀린 투시가 발각될 가능성이 커서-.-;;; 과감히 스킵했습니다..죄송합니다 참치&메디팀....
(결국 나중에 넣어주셨군요 ㅋㅋㅋㅋ)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로메 브라더스 2화를 보러 가실 시간!
[예고편] 불타올라라 로메브라더스 - 제 2화 벗겨진 산소마스크


너무나도 환상적인 그림을 그려주신 @lanaboe님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뵈요~~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콘케이지님의 쌈박한 승낙에 저는 그만 무릎을 꿇고 말았습니다.

크흐흐흑...감사합니다 센세.....

아닙니다 저야말루다가 함께 콜라보하게 되어 다행인걸요^-^

고추참치를 동원참치로 만들어놨는데 어째서 그냥 넘어가시는겁니까. 고추참치에 대한 애정이 부족하시군요...

어흐흑 고추를 고추라 부르지 못하고....

알겠습니다! 빨리 수정하세요!!!

ㅋㅋㅋㅋㅋㅋ이런 엄청난 퀄리티의 그림도 kmlee님에게 빠꾸당하는군요!
디테일은 생명!

You're so nice for commenting on this post. For that, I gave you a vote! I just ask for a Follow in return!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동원참치 ㅎㅎ
깨알같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으시는 리님 ^^

오우 전설의 고추참치가 저렇게 탄생되나요?

고추참치님은 이미 전설이십니다!(?)

오 현대판 컷으로 바꼈어요~ㅎ

네네~ ㅎㅎㅎㅎㅎ안녕하세요 첨뵙네요 팔로할게요~

페..페르소나의 오마주였군요!! @cagecorn 님의 그림에 거듭 감탄하였습니다. 역시 프로는 다릅니다..

아닙니다 ㅎㅎㅎㅎ 이 정도로 제가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맙소사! :D 작업의 결과물이 이렇게 고퀄이라니...

그렇게 보이나요?! 다행입니다! ㅎㅎㅎㅎ

저는 썸네일을 보자마자 페르소나의 오마쥬인걸 알아봤습니다. 제가 이 정도 입니다.

와우 캐롯님의 눈썰미란..

크 역시 당근님이셔.

로메브라더스가 이렇게 또 다르게 느껴지다니
남성미 뿜어져나오는군요 !

You're so nice for commenting on this post. For that, I gave you a vote! I just ask for a Follow in return!

네! 남성미를 중점으로 두며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고추참치님 사진을 보면 그림이 절대 과장은 아니던걸요?+_+

와우 멋진작품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신입디자이너님의 작품 역시 멋집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이네요
비가 옵니다~~!! 힘내세요!! 퐈이팅

감사해요~ 짱짱맨~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