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브라더스 후기] 도트작업기 - 사다리타는 고추참치와 메디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familydoctor 입니다.

'불타올라라 로메브라더드'를 사랑해주시고,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불타올라올라라 로메브라더스 제1화- 붉은 앵화의 하얀 잎새 上 -바로가기
불타올라올라라 로메브라더스 제1화- 붉은 앵화의 하얀 잎새 下-바로가기


이 이야기는 @gochuchamchi 님과 계획단계부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법과 의학의 이야기를 고전도트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저희가 존경해 마지않는 캡콤의 게임 '역전재판'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로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신중에 신중을 거듭해야겠기에 판례 선정부터, 도트나 bgm 같은 것을 준비하느라 2달 가까이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재밌었습니다.ㅋㅋㅋ)

저는 프로가 아니어서 진짜 게임같은 그래픽처럼 세세하게 그리지는 못하기에 느낌만 주려고 하였는데 아마추어임을 감안하고 봐주셔서 그런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ㅎㅎ


오늘은 도트 작업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트 작업을 궁금해하셨는데, 사실 별거 없습니다. 마우스로 한땀한땀 그리면 됩니다. ㅋㅋㅋ) 남자는 근성이다..

이전에 제작하는 것은 캡쳐해놓지않아 가장 최근에 작업한 사다리타는 고추참치와 메디팀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글을 읽어주신 분들과 리스팀을 해주신 분을 사다리로 스달을 드리는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그 때 쓰인 도트 이미지 입니다.

사다리를 그린 이유는 추첨을 할 때 사다리를 이용해서 추첨을 하는 것을 표현함과 동시에 반대편에서 사다리를 오르는 고추참치와 메디팀을 통해 둘의 경쟁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도트의 시작

우선 고추참치의 얼굴을 그리는 것 부터 시작입니다. 보통 겉의 윤곽선부터 그리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도트는 그리는 공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안에서 밖으로 그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참치캔을 그리고 음영을 넣어줬습니다.

다음은 손을 살짝 그려 넣어주고요. 봉을 잡는 듯한 느낌으로 손의 모양을 그려줍니다.

회색 수트의 느낌으로 대충 윤곽을 잡아줍니다.

검은색으로 윤곽을 잡아주고요.

고추참치의 트레이드마크죠. 법전을 뒤에 달아줍니다.

이제 옷에 살짝 음영을 더해 볼륨감을 줍니다.

신발이 없으니, 자주색 벨벳구두로 포인트를 줍니다. 고추참치는 멋진 남자니까요.

그럼 사다리를 그려볼까요. 대충 사다리 형태로 그려줍니다.

중간의 사다리는 흔히들 타는 사다리의 모양으로 바꿔보았습니다.

그 다음은 메디팀의 형태를 그려넣습니다. 같은 쪽에서 오르는 것보다는 반대편에서 오르는 게 좋겠죠.

메디팀에게도 음영을 입혀 줍니다.

마지막으로 사다리에 음영을 입혀주면!!

완성

사다리 이벤트용 도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짝짝짝


저는 보통 수채화나 와콤제품을 이용해 컴퓨터로 그리는 편인데.
마우스를 이용한 도트 작업도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제한 된 도트를 안에 많은 것을 담아야하는 게 묘미입니다. ㅎㅎ

저는 이만 다른 도트를 찍으러..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ㅎㅎ

스달01.png
스달 많이 벌어 부자되세용ㅎㅎㅎ

Sort:  

도트는 되게 재밌고 매력적인 그림같아요 ㅎㅎㅎ 고전게임 같은 느낌!

네ㅋㅋ제한된 곳 안에 표현하다보니 보는 사람의 추가적인 상상을 요하는 매력이 있죠! ㅎㅎ 오히려 허접한 3D보다는 정감가는 도트가 저는 더 좋습니다ㅎㅎ

도트 찍는 장인이 나타났다!!

덕분에 재밌는 작품 잘 보았+들었습니다 :)

도돔도돔 도트찍는 사나이입니다. 잘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ㅎㅎ

외로운 방황길.. 이것은 나의 인생.. 나의 열정

우리...끝낼 수 있을까...

헐...의사선생님이 이렇게까지 다재다능해도 되나요??? 전 역전재판 재현된줄 알았다니까요...

과분한 칭찬이십니다ㅋㅋ 이렇게되면 도트맨으로 전직을 고려해야할것같습니다

저도 딱 보자마자! 역전재판인가?! 했어요. 옛날에 너무 재밌게 했어어서. ㅎㅎ 물론 3편 이후로는 전혀 해보지 못 했지만요. ㅠ

고생하셨어요. 패닥님. :)

저도 굉장히 재밌게하였던 역전재판! 아직도 생생합니다ㅎㅎ

고생하셨습니다ㅎㅎ
그리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

감사한 말씀에 큰 힘이 됩니다!ㅎㅎ

우와 ~~ 잘 만드시네요..

취미수준인데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한땀 한땀 장인 정신이 느껴집니다...
실은 엄청난 노가다(?)일거 같구요...;;

사실 무척 노가다 맞습니다ㅋㅋ뭔가 프로분들은 다르게 작업하나싶기도하고ㅋㅋ궁금합니다

한 땀 한 땀... 정말 대단한 정성이었습니다~~!! 어제 밤늦게 진료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가즈앗!!!

많은 분들이 알려주신 덕분에 저에게 연락이 온 것 같습니다ㅎㅎ 가즈아앗!!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916.21
ETH 3483.8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