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청울림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925_212001495.jpg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물주. 요즘 세대들은 건물주라는 말을 갓물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누구나 되고 싶은 워너비는 월세 따박따박 받으면서 내 삶을 주체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사람인데요.

제가 얼마 전에 읽은 이 책은 어떻게 하면 그런 사람 즉,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를 알려주려고 합니다.

30대 후반의 기술직이 아닌 대기업 과장이었던 글쓴이는 연봉은 넉넉했지만 삶은 넉넉하지 않았다고 책에 서술합니다. 대기업이라는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하루에 15시간 정도를 일에 전념했던 순간 그리고 가지고 있는 기술 없이 은퇴하게 되면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 불안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점점 현실적으로 다가왔었던 것이지요.

누군가가 짜놓은 전쟁터에서 나와 내가 만든 전쟁터로 나온 청울림은 그곳에서 겪었던 자신의 시행착오나 생각과 행동을 이 책에서 알려줍니다.

사실 제가 최근에 했었던 다짐(https://steemit.com/kr/@boostyou/2018-3)도 이 책을 읽어가면서 구체화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책의 포지션은 상당히 애매합니다.

전문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것도 아니고 자기 개발서도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이 책을 보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너무 많았고 직접적으로 경제와 부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지는 않았지만 내가 막연하게 생각하고 행동했던 것들을 조금 더 구체화시킬 수 있게 만들어 준 책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저는 부동산 경매로 부를 생산할 일이 당분간은 없어서 다른 쪽으로 어떻게 하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기는 하지만요. 그런 면에서 중간에 경매에 대해서 설명하는 부분은 저에게는 딱히 공감 가는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언젠가 지금 가지고 있는 이 생각과 마인드 셋이 흐트러졌을 때 그런 것들을 다잡기 위해서 한 번 더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 이 책은 밀리의 서재를 통해서 읽었습니다.
Sort:  

@boostyou@promisteem 독서 챌린지 #10 미션 완료입니다!!! 1/3만큼 보팅하고 갑니다. 2/3만큼의 보팅은 다른 게시글에 나누어서 찍어드리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boostyou 님 주 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챌린지 #10 완료입니다. 이 댓글에 2/3만큼 보팅하고 갑니다. (HF20으로 인한 보팅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시글이 없어 댓글에 보팅하고 갑니다. !! ^^ )

누구에게나 해당 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이를
바탕으로 진행되어지기에 어떠한 책보다도 더 공감가는
부분이 많지 않나 싶네요

맞아요. 그런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저자가 현실적이기도 했고요.

경제적으로 자유로우려면 경매, 주식, 부동산 공부 등이던데 너무 어렵....

그래서 저는 다른쪽으로 생각해보려 합니다.

@boostyou 님 주 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챌린지 #10 완료입니다. 이 댓글에 3/3만큼 보팅하고 갑니다. (HF20으로 인한 보팅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시글이 없어 댓글에 보팅하고 갑니다. !! ^^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75.78
ETH 2457.15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