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개월 남았다. 목표와 다짐 재구축하기

in #kr6 years ago

비슷한 주제를 몇 번 썻던것 같은데 목표를 다시한번 되뇌여야 할 것 같아서 써봅니다. 이렇게 말을 함으로써 목표와 다짐을 지키는 것이 당연하게 되어버리고 저는 이런것들이 크게 도움되더라고요.

여기에 적는 목표는 2018년 3개월 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할 것 들 입니다. 새해인사 때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저도 참 궁금하네요.

블록체인회사에서 프론트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올해가 이제 3개월정도 남았으니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마무리 잘 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할 것 입니다. 그래야 내가 가진 일 하는 사람에 대한 가치를 늘릴 수 있을테니까요.

그리고 조만간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할텐데 그것을 위한 개발에 대한 시야를 늘리기 위해 많이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러닝 자바스크립트라는 ES6 관련 책이 있는데 최소 1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준비는 계속 하겠지만 지금 하는 일에서 3개월간 새로운 것을 달성하는 건 조금 어려운 것들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달성 할 것

5000 스파 달성하겠습니다.

이제 한 100일 남았으니 글을 써서든 거래소에서 사서든 어떻게든 달성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활성화

“경제적 자유를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인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사실 최선의 노력이라는 것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 싶지만 제 목표는 12월 31일까지 1일 1포스팅을 하는것을 기본 전제로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부분 활성화

일단 나중에 또 이야기를 해보겠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플랫폼의 주제를 나누었습니다. 네이버는 여행, 게임, 체험단의 주제를 가지고 글을 발행하고 있고 스팀잇은 일상, 생각 혹은 블로그에서 말하지 못하는 이야기들을 주제로 글을 발행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도 원래 하던게 있어서 부분적으로 활성화를 해보려고 합니다. 매일 글을 발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서 부분적이라는 표현을 써봤습니다. 주제는 블록체인, 책 혹은 네이버에서 다루지 않은 소재를 전부 올릴 생각입니다.

책 20권 읽기

장르 소설(판타지, 무협)을 제외한 책 20권을 읽도록 하겠습니다. 책을 사서 보지는 않을 것 같고 밀리의 서재 1달, 리디 셀렉트 1달 구독하면 20권 정도 읽을 수 있지 않을까 막연하게 생각해봅니다.

블록체인 최소 4개 백서 읽기

나름 블록체인쪽에 오래 있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읽은 백서가 그렇게 많지 않더라고요. 올해가 가기전에 최소 4개의 한글 백서를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다이어트는

예리했다

5000스파 저도 목표이긴 합니다 ㅎㅎ 딱 돌고래까지만...

짝짝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왜 5천인가요 만스파갑시다~500만원이 5천만원이될거에요

꼭 달성 하시길 바랍니다 ^^

부츄님 응원합니다!!
판타지랑 무협이면 20권도 후딱인데..ㅠ,ㅠ 어려운 길을 가시네요!!ㅋㅋㅋㅋㅋ

1년 탈 없이 잘 버티자...가 목표였던 제가 좀 초라해지네요.ㅎㅎㅎㅎ
목표 전부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

오 응원하겠습니다 으쌰!!
리디셀렉트 편합니다 ^^

다이어트는22

찌방 ㅋㅋㅋㅋㅋㅋ

모든 목표 꼭 이루시길 바랄께요!! 음... 전 내년으로 미뤄야겠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095.11
ETH 2533.38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