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과감하게 민낯을 공개하다.

in #kr6 years ago

페이스북, 민감한 부분을 과감하게 공개하다. 

며칠 전 , 마케터들 사이에서 굉장히 핫 한 이슈가 하나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엄청난 발표를 했기 때문이죠.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모두에게 공개한 겁니다. 마케터가 아니라면 그다지 공감이 안 되실수도 있지만, 이건 정말 엄청난 일인데요.

 아래 기사를 읽으시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http://www.bloter.net/archives/313779
 

한 마디로 정리하면 페이지의 히스토리 (페이지를 언제 만들었고, 이름을 얼마나 변경했고, 페이지를 사서 이름을 바꿨는지까지)를 알 수 있고, 현재 어떤 게시물에 타겟팅 광고를 걸어서 진행하는지 일반 이용자가 다~~~볼 수 있다는 사실!

예시를 말씀 드려야 이해가 빠르실 것 같네요! 

01. 체인지 그라운드 (동기부여 페이스북 페이지)

모바일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을 기준으로 보여드릴게요. 하단의 맨 왼쪽 첫 캡쳐화면을 보면 제가 동그라미 표시 한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이게 원래 없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이제 해당 페이지의 히스토리와 광고를 진행하는지, 안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체인지 그라운드는 2015년에 페이지를 만들었고, 총 4번 정도 이름을 변경했네요. 

이름 변경 이력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이름을 바꿨다 가 아니라, 어떤 페이지는 페이지를 구매해서 이름만 교묘하게 바꿔서 마케팅을 하는 업체나 페이지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것도 걸러낼 수 있다는 게 굉장히 큰 부분이죠. 

02. 여행에 미치다 (여행 정보 공유 페이지) 

대한민국 대표적인 여행 페이지인 여행에 미치다 는 이름을 3번 바꾸고, 현재 광고는 진행하고 있지 않네요.


03. 책 끝을 접다 (책 콘텐츠 리뷰 공유 페이지)

요즘 정말 핫 한 책 콘텐츠 리뷰 페이지 '책 끝을 접다' 입니다. 2016년 2월에 페이지가 생성 되었고, 현재 꽤나 많은 광고를 진행하고 있네요. 요즘 핫 한 콘텐츠 제작 페이지라 많은 출판사와 브랜디드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네요.


신기한 점은 국내 유명 대기업 페이지에 들어가서 히스토리 및 광고 진행 내역을 보는 재미가 쏠쏠 하다는 점이죠. 마케터라면 경쟁사 페이지 들어가서 어떤 광고를 진행하는지, 브랜디드 콘텐츠는 뭐가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보안 및 개인정보 이슈로 작년에 페이스북이 여러모로 시끌시끌 했는데, 그 이후에 페이스북 굉장히 큰 변화와 시도를 하네요. 앞으로 어떤 변화를 또 보여줄지 마케터로서 많은 기대가 됩니다 :D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 1주차 보상글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3vcp7h-0-4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6개가 리스팅되었네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열심히 써서 저도 리스팅 되고 싶네요 :)
항상 감사합니다!

어랏. 이건 사업상 비밀을 동의안받고 공개하는 것 아닌가요???

페이지 운영자들 입장에서는 광고집행 내역이 공개되는게 싫을 것 같은데요?

그쵸! 싫겠죠 ㅠㅠ저도 운영하는 페이지가 몇 개 있어서 처음에 듣고 완전 놀랐어요! 투명한 페이스북 내 광고 생태계를 위해 과감하게 시도했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지만 구매해서 이름 바꿔 사용하는 업체들을 잡아(?)낼 수 있겠네요~

맞습니다 ㅎㅎㅎ 그것도 하나의 핵심!

안판척, 아닌척 페이지 장사하는 사람들로 인한 리스크가 더 크다고 판단하고 그걸 자연스럽게 막을 수 있는 장치를 넣었다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이제와서 저거 피한다고 원복해봐야 그 자체가 또 기록으로 남겠죠?

맞아요 ㅎㅎ 운영하는 사람들은 싫어할 수 있지만, 유저 입장에서는 이제 광고성 콘텐츠나 페이지를 걸러낼 수 있는 자정작용도 가능하죠 ㅎㅎ 여태까지 즐겨봤던 페이지들 한 번씩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ㅎㅎ

Congratulations @book.habi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Round of 16 - Day 4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는 뭐 별로 관심이 없는 내용이기는 하지만서도 ...^^
관련 업종 종사자들에게는 무척 좋은 정보인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네네 ㅎㅎㅎ 마케터들에게는 엄청난 빅뉴스였습니다 :)
고맙습니다 !

오, 재밌는 정보네요. 저도 언능 확인하러 가보고 싶네요 ㅋ

ㅎㅎㅎ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의 눈으로 보니 유용해보이면서도 동시에 섬뜩하네요.ㅎㅎㅎ

ㅎㅎㅎㅎㅎ그쵸 .... 운영하는 저로서는 조금 까발려진(?) 기분이랄까...ㅋㅋㅋ물론 사서 이름을 바꿔 운영하지 않고 모두 제가 처음부터 만들었지만, 광고를 조금 돌리고 있던터라 허허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630.93
ETH 2517.93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