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축복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빛블루 (@beatblue) 입니다.

일부러라도 제가 일하는 곳의 얘기는 가급적 많이 하려고 하지 않는 편이나, 11월 1일자로 회사의 CI가 대대적으로 변경되어 관련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제가 입사한 지가 14년차 정도 되었는데요~ 입사하기 이전 부터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오던 CI가 있었습니다. 필기체처럼 흘려쓴 글씨인데, 이번에 정말 큰 변화가 있었네요~

조금 더 당겨서 보면 이렇습니다.

여러가지 상징성이 있는데, 인공지능을 형상화하는 뉴럴네트워크의 의미와 내용을 내포하고 있다고 하고, 빛의 한점으로 시작되어 선과 면으로 이어지면서 다양한 형상들을 만들어가는 'SM Makes it'의 슬로건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새로 발급된 출입카드와 명함입니다. (명함은 뒷면입니다. ^*) 명함과 카드는 이번 발급에만 랜덤으로 색상을 받게 됐구요~ 다음 신청 부터는 제공된 가이드 내에서 원하는 색상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전 오래봐서 익숙해서 그런지, SM 핑크가 좋습니다~ (남자는 핑크!!!)

여러가지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규격 봉투도 싹~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 봉투를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왠지 처음이라 레어템 같은 느낌이 들어서, 따로 좀 보관해야 할 것 같구요~

저희 회사 뿐만 아니라, 얼마 전에 스팀페스트를 앞두고 였나요? 스티밋의 로고에도 큰 변화가 있었죠~ 아직까지 저도 잘 적응은 되고 있지 않지만, 분명히 많은 좋은 의미를 담고 있을거라 믿습니다.

변경된 스티밋 로고와 관련해서 많은 의견들이 있었던 것 같기는 한데, 대체적으로 제가 느끼기에는 아직까지 긍정적 평가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의 CI나 스티밋의 서비스 로고도 누구 한명을 위해 변화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앞으로의 많은 비전과 방향성, 여러가지 함축적인 아이덴티티를 담고자 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게 단지, 지금의 관점에서 이쁘다거나 멋지지 않다고 해서, 그 내용의 깊이와 가치가 반감된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그저 지금은, 우리 서로가 더 나은 커뮤니티의 미래를 바라듯이, 새로운 얼굴과 그 시작을 반갑게 맞아주고, 축복해주면 어떨까요~ 괜찮다, 괜찮다 하다 보면, 정말 괜찮아질지도 모를 일이니까요~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관심(follow, upvote, reply)이 더 좋은 스티밋을 만듭니다.


-후문의 붓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우 멋진 회사네요. 아이돌 보는게 일상이겠어요^^

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 감사해요~ ㅎㅎ

오...SM에서 일하시나 보군요...
뭐 저랑 연관은 없지만 저도 음악을 하는 입장이라 일반 회사 보다는 SM에 좀 더 관심이 가죠.
어떤 분야로 일하시는지...
14년차 되셨다면 초창기부터 함께 하신 듯 하네요.

저는 음악과는 거리가 있구요~ IT 관련 업무를 하고 있어요~ ^*

sm, 일류직장에서 다시 시작하시는군요. 축하드립니다.

얼굴이 바뀌었으니,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구요~ ㅎ

왠지 이렇게 대대적인 CI가 진행되면 일하시는 분들 마음가짐도 새로워질것 같네요. 비용이 많이들겠지만 잘 준비되고 진행된 CI는 들어간 비용 이상의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보입니다.
부럽습니다~ 새 명함... ^^

제가 알기로, 이번에는 내부에서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어쨌든 리프레시 되는 느낌은 있으니, 잘된거겠죠?~~ ㅎ

멋진 회사에서 일하시는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각자에게 자신이 일하는 곳은 다 멋진 회사일거라 생각합니다~

오~~안그래도 이번에 왜 바꿨을까 했는데 저런 의미가!!띠용ㅋㅋ

아~ 궁금해 하시는 분도 계셨네요~ 감사합니다. ^* ㅎ

그 유명한 SM에 계시군요.
새로운 출발
새로운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좋아하는 분도 계실 거고~ 그런 곳이죠~ 좋고 축복된 말씀 감사합니다 ^*

음. 출입카드와 명함 봉투모두 정말 이쁘네요.
갖고싶네요. ㅎㅎㅎㅎㅎㅎ
그레이색 명함이 왜인지 멋스럽습니다.ㅎㅎㅎㅎㅎ(지극한 개인취향ㅋㅋㅋ)

아하~ 저는 담에는 핑크로 변경 신청할려고 하는데~ ㅎㅎ 그레이를 좋아하시는군요 ^* ㅎ

변경된 CI .. 그리고 명함디자인도.. 훨 나아진듯 합니다..^^


이렇게 말씀 드리면 안되는건가여.. ㅠㅠ

아뇨~ 왜요~~ 훨씬 나아진거면 더 좋아진건데요~ 감사합니다 ^*

That looks great!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079.94
ETH 3266.85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