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인생?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아는 분이 SNS에서 본 건데, 재밌다고 메신저로 보내준 겁니다. "성공한 인생"이라~~

다들 어떠신가요? ㅎ

스티밋 밋업 등을 통해서 만나뵈었던, 제가 알게 된 분들은 대체로 20대에서 50대까지 신걸로 아는데요~ 각자 이 기준의 성공에 부합하시나요?

제 기준으로 보면, 40대인 지금은 2차 정도는 쏠 수 있으니, 성공한 건가 봅니다. 그런데, 10대부터 30대까지는 대체로 대부분의 분들이 성공과는 거리가 멀거나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많은 분들이 아니라고 말씀하시면서도, 부와 명예를 성공의 기준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극히 현실적인 얘기면서도, 10대부터 100세까지 행복이라는 것이 성공의 기준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네요~ 물론, 우스개 소리, 장난으로 치부해 버릴수도 있지만, 블랙코미디처럼 웃기면서도 씁쓸한 마음이 가시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니, 비단 우리 인생까지 갈 것 없이, 여기 스티밋 커뮤니티를 돌아봐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커뮤니티가 좋고, 사람이 좋아서라고 하시지만, 급락하는 암호화폐 시장에 좌절과 힘겨움을 느끼기도 하고, 올라가는 추세에 긍정적 모드로 전환되는 에브리데이 일희일비 모드가 되곤 하니 말입니다.

그래서 문제가 있다거나 잘못 이라는 얘기는 아니구요~ 가진게 많을수록, 가지려고만 하는 생각이 많을수록 행복할 수 있는 마음과는 점점 더 멀어지는게 아닐까 합니다.

소소한 작은 것 하나에도 하루 종일 행복할 수 있는 그런 마음이면 더할 것 없이 모두가 좋지 않을까요~

모처럼 저는, 일년 여 만에 부산 GStar를 참관하기 위해 KTX를 타고 이동 중입니다.

이제 거의 도착했다고 하네요~
모바일로 스티밋 포스팅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왠지 행복하고 설레입니다.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관심(follow, upvote, reply)이 더 좋은 스티밋을 만듭니다.


-후문의 붓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감사합니다.

Sort:  

💣 어이쿠~ @soosoo포스팅에 보팅해 주신게 덜커덕, 당첨되셨습니다.^^ 제 포스팅 중 일부에 장착된 보팅러 추첨지뢰를 밟으셨습니당^^ 죄송합니다. https://steemit.com/kr/@soosoo/4bq4gw-1


tip! 0.315

[Link & List] "도서" 15차 고료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행복하세요~

https://steemit.com/kr/@soosoo/link-and-list-16-update-17-11-16-71


tip! 0.248

아~~ @soosoo 님, 매번 감사드립니다 ^*

ㅎㅎㅎ 사진보고 오늘 한번 더 웃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블랙코미디같은 글이지만, 성공의 기준이 워낙 다양해서, 다시금 제가 바라는 성공의 기준이 어떤건지 생각해 보게 되네요. ^^
오~~ 부산에 가셨군요. 일 잘 보시고, 많있는 음식들과 좋은 경치 구경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

덕분에 부산 일정 잘 봤습니다. 본격적인 여행은 아니었지만, 다소간의 리프레쉬가 되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성공이라.. 정의내리기가 어렵네요.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자신만의 행복 기준을 만드는 것이 현실적일 것 같아요~~

적어도 40대는 되야 성공을 맛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Gstar 관람 잘하고 오세요~!!

보통 사람들에게는 40대에 한번의 기회가 있네요~ ㅎ

저도 2차 정도는 쏠 수 있으니 나름 성공한 건가요.ㅎㅎ
지스타 부럽습니다. 일산에서 할때만해도 매년 갔었는데.. 부산은 넘 머네요.
재밌게 보고 오세요~

네~ 잘 봤습니다. 2차 한번 쏠 수 있는 여유, 그것도 행복이었네요~

맞는 말이네요 ㅎㅎ 뭐 대충은 성공한 것 같네요 ㅎㅎㅎ

ㅎㅎ 대단하시네요~~

ㅎㅎ 대단한 게 아니라 제 기준치가 낮아서 그래요~ ㅎㅎ

좋은 글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8495.14
ETH 2461.7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