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렌트의 차량이야기] 대한민국 국민SUV 쏘렌토 작년도 업체별 가격을 얼마나 차이가 났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utorent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suv 쏘렌토입니다

DQmbAzLtnzEHj4naJ3y1rUepcV5twvYUCw5iLfFA1gQDK9d.png
<2018 쏘렌토 출처: 기아자동차 공식 블로그>

얼마전에 싼타페 4세대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였는데요

쏘렌토의 4세대는 2019년에서 2020년 사이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을 저렴하게 구입이나 이용할 예정이라면
이렇게 세대가 넘어가는 시기를 잘 보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싼타페 보다 쏘렌토를 선호하는데
고객 만족도도 좋았구
기본사양으로 맞추려면 쏘렌토가 더 낮은 가격에 맞출 수 있어서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옵션들을 기준으로 본다면


이 상태에서 쏘렌토는 추가적으로 2열 열선시트가 들어갑니다

예산이 타이트한 경우 쏘렌토의 상품성이 더 좋습니다
싼타페에 2열 열선시트를 넣을려면 윗 등급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그러면 200만원정도 추가됩니다(물론 다른 것들도 따라오긴 하지만요)
구입하는 소비자의 주 연령대와 패밀리SUV의 용도를 생각해보면
같은 가격일 때 2열 열선시트 유무가 생각보다 큰 결정 요인입니다
세단 = 현대, SUV = 기아

토막상식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이란?

차량마다 상위등급 옵션을 보면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또는 비슷한 이름들)
이라는 것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예산에 여유가 있어서 안전을 우선시 한다면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실제 작동 영상>

단점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충분한 여유공간을 두고 작동하기 때문에
타이트하게 운전하시는 분들은 시끄럽다....고 불편해 하십니다

단 한번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면
꼭 고려해볼만한 옵션이기에
예산에 여유가 있다면 추천드려요


이제 작년도 쏘렌토의 신차장기렌트 진행이 어떤 가격대였고
진행 업체별 가격 격차는 어느정도 였는지 파악해보겠습니다


<48개월, 보증금무, 정비제외, 주행거리 연간 3만키로, 만26세보험 기준>

싼타페랑 비교해보시면 극명한데요
1년 내내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다가
12월달에 프로모션이 많이 들어와서 급락합니다(올레!!)

->조건이 좋은 분들은 1월달에도 아직 프로모션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기준 업체별 가격비교 입니다>

최저와 최대가의 차이는 월84,000원
4년 후 반납하는 경우 총 비용에서
2.0 디젤 5인승 모델의 경우4,032,000원
금전적인 차이가 발생합니다

현재 쏘렌토는
프로모션을 크게 진행하는 쪽과
적게 진행하는 쪽의 차이가 극명합니다

이런 때 일수록 좋은 조건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크게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난 차량이야기
1 중고차 살 때 SK엔카는 얼마나 믿을만한가? 간단한 내용은 알고 가자!!
2 알고 보면 특이하고 재미있는 자동차 이름들 PART 1
3 이제 4세대로 진입하는 싼타페 변화된 점과 싼타페 업체별 가격은 얼마나 차이가 났을까?
4 그랜저랑 다른 길을 걸어가고 있는 k7 신차장기렌트 업체별 가격 얼마나 차이가 나는 것일까?

팔로우 & 보팅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71212_111219293.gif

Sort:  

역시 쏘렌토는 검은색이 더이쁘네여

검은색 흰색 둘 다 많이 나가요 ㅋ

가장 많은 사랑받는 suv라고 할 수가 있죠?ㅎ

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SUV 살때는 12월에... 인건가요? ㅎㅎ
쏘렌토와 산타페의 가격차이가 마치 아시아나와 대한항공권 요금 차이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 2열 열선이 옵션없이 가능하다는게 혹 합니다. ㅎ

저번달과 이번달 쏘렌토 프로모션을 거하게 쏘는 업체가 있어서 가격차이가 너무 벌어졌습니다 ㅋ
아이들이 있으면 2열 열선이 있는 것이 좋죠!!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이네요
비가 옵니다~~!! 힘내세요!! 퐈이팅

창문 밖으로 비가 주르룩 오는 날이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쏘렌토에 대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죠~
벌써 저녁 시간이군요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저도 산타페보다 쏘렌토가 더낫다고 생각해요 ㅎㅎ

저도 개인적으로 쏘렌토 디자인을 더 좋아하거든요~ㅋ

차알못이라 신기해요~@,.@
예전에 몇번 산타페를 운전한적이 있었는데 suv는 시야가 넓어서 운전하기 좋더라구요!
산타페보다 쏘렌토가 더 낫다는 말씀들으니 솔깃하네요~
그나저나 후측방 경보시스템 너무 좋네요!

혹시 사고가 생길 수 도 있는 걸 막아주니깐요!!
블랙박스 영상들 보면 해당기능으로
위험한 상황을 빠져나간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전에 지인 덕에 한 번 타본적 있는데 실내도 넓고 시트포지션도 낮고 해서 꽤나 마음에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

정보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자동차 쪽 분야에서 일을해서~
종종 오토렌트 님 블로그 방문해야겠네요 .^^
반가워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

자동차쪽 일을 하시는군요 반가습니다^^
자주 찾아뵐께요~
좋은 저녁 시간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14.13
ETH 2652.65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