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렌트의 차량이야기] 중고차 살 때 SK엔카는 얼마나 믿을만한가? 간단한 내용은 알고 가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autorent 입니다

가끔 통화하다보면 중고차 문의를 주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니 왜 나에게 ㅠㅠ

개인적으로 SK엔카를 많이 추천합니다
KB국민차는 아직 경험이 많이 없어서
뭐라고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가격 주는 걸 보면 큰 차이는 없는거 같은데
주로 거래하는 딜러들이 엔카쪽이라....

SK엔카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면
SK엔카는 SK중고차 사업부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였구요
경쟁자라고 할만한 업체가 없을 정도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과거시제로 쓴 이유는 중고차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선정 -.-;;
작년에 사업자체를 매각했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아무래도 조금 비싼 것이 단점이지만
그래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신뢰하고 있죠

SK엔카는 사이트가 두 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SK엔카 직영몰
SK엔카

직영몰은 믿을만 하지만 비싸고
그냥 엔카는 그래도 조금 더 신경써서 보셔야 합니다

엔카가 다른 곳 보다 조금 안전 조금 비쌈
직영몰은 엔카보다 조금 안전 조금 비쌈
결론은 둘 다 좀 비싼걸로
직영몰 기준으로 시장가 보다 5~10% 정도 비싸다고 체감이 되네요
안전 = MONEY

각각 매물의 특징은

직영몰매물 - 허위, 미끼 없음

엔카 매물

인증매물
허위는 없고 미끼는 아주...가끔 있었던 것 같기도 한데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매물
여기가 문제인데 미끼가 있습니다
모니터링 하는 동안은 없는데 퇴근하면 발생
(매물 서칭은 대부분 낮시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정검 기록부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엔카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여기매물입니다

직영몰이나 인증매물의 경우
실수가 발생할 수는 있지만
의도적인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쁘거나 차를 잘 모를 때
최소한 사기는 피하고 싶다면

엔카 직영이나 인증매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엔카직영에다가 매각하는 경우
가격을 잘 쳐주지 않습니다 -.-;;
대신 장점은 통화상 이야기 했던
가격적인 부분은 잘 지키는 편이니
이 부분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난 차량이야기
1 알고 보면 특이하고 재미있는 자동차 이름들 PART1
2 이제 4세대로 진입하는 싼타페 변화된 점과 작년도 싼타페 업체별 가격을 얼마나 차이가 났을까?
3 그랜저랑 다른 길을 걸어가고 있는 k7 신차장기렌트 업체별 가격은 실제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 것일까?

팔로우 & 보팅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71212_111219293.gif

Sort:  

저는 중고차만 주로 사는데 좋은 정보 같습니다. 저도 일단 검색을 sk엔카로 해서, 대충 가격의 상한선을정해놓고, 차를 보러가던지 인터넷을 찾아보곤 합니다.

기준을 잡아 놓고 하시면 특별하게 손해 보거나 그러시진 않을꺼예요!!

마음에 드는 차를 일단 먼저 선택하고, 자신의 경제력을 고려해서.. 그 다음엔 조금 유명한 동호회에 가입.. 일주일간 지켜보고.. 매물이 올라오면.. 글쓴이가 과거에 쓰신 글을 검색해보고.. 관리가 잘 된차를 구입하는게 좋겠더군요..

튜닝이나 이런 차는 빼고..
엔카 직영도 괜찮은데.. 정말... 남겨 먹는 것이 많고.. 장담점을 설명해야 하는데.. 장점을 너무나 많이............. ㅡㅜ

중고차야 말로 정보의 비대칭성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장이죠....

본인이 상품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다면
큰 흐름을 기준으로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에서 튀는 가격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죠
시간을 투자하시고 시행착오를 감당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개인 매물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나마 엔카 직영몰 이용하면 뒷통수는 안맞는다기에 가끔 눈팅중입니다...KB국민차는 처음들어보는 건데 한번 봐야겠습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바빠서...싼 것을 찾기보다는 안전한 걸 찾게 되더라구요ㅠㅠ
잘 못 사면 돈 손해도 손해지만 시간이 더 아까워서요

직영몰과 아닌 그런 차이가 있게 사이트를 2개 운영하는 곳이군요.
처음 알고 가네요..

직영몰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있더라구요
직영몰은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허위나 미끼 내지는 큰 부분에 있어서 안내가 잘 못 되는 일이 없다고 보시면 되세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죠
오후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날이 춥네요^^
그래도 맘은 따뜻한 하루가 되시길~

감사합니다
출근길 날씨가 차네요
따뜻한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42.02
ETH 2699.3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