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주제의 글을 연재하고자 기획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

in #kr6 years ago (edited)

특정주제의 글을 연재하고자 기획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

스팀잇에 들어왔는데 막상 어떤 글을 써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지요. 영향력있는 스티미언들의 계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분들은 어떤 글을 어떤 스타일로 작성하고 있는지 관찰하다보면 무엇인가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가 그랬습니다. 스팀잇의 비번을 분실하고 재발급 받는 동안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을 벗어나서 고래들의 계정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특징을 찾았습니다. 대부분의 고래분들이 무엇인가 연재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매번 새로운 어떤 주재의 글을 찾아서 쓴다는 것은 작가들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참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일정한 주제의 글을 계속 연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고 그럼 나는 어떤 것을 주재로 삼을까 생각을 하다가 찾아낸 것이 [SOHO뉴스] 입니다.

[SOHO뉴스] Small Office Home Office 지원사업공고

제가 위 주재로 정보를 모아서 일주일에 한번씩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이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1인기업가 입니다. 그래서 평소 관련 정보를 자주 보는 편이기 때문에 바로 주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글을 앉은자리에서 한번에 작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툴을 가지고 작성을 할 것인가가 고민이 되더군요.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것입니다. 스팀잇은 에디터가 상당히 구리죠..ㅋㅋ
그래서 적당한 툴을 찾고자 돌아다녔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일단 글 작성은?
저는 에버노트에서 합니다. 일단 Style은 신경쓰지 않고요. 막 씁니다.
에버노트의 장점은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면서 아무때나 작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혹시 에버노트를 모르시는 분들은 찾아보세요.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다음 꾸미기..
써드파티앱 중에서 http://steemstyle.com/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의 장점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① 을 누르면 실제로 보이는 화면이 오른쪽에 보이게 됩니다. 꾸미는 것도 쉽게 되어있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넓은 에디터와 포스팅되었을 때의 화면이 바로 옆에 보인다는 것에 아주 속이 시원할 것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의 답답하고 좁은 에디터에서 이제는 벗어나세요.

[참고] ②를 누르면 이미지 화일을 바로 업로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약간의 delay가 있습니다. 화일을 드래그하고 조금 기다리세요.^^

http://steemstyle.com/ 의 단점은 여기서 포스팅이 되지 않고 저장도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미기를 한 후 그것을 복사해서 steemit을 실행해서 붙여넣기 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꾸미기를 하고 복사한 것을 에버노트에도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SOHO뉴스] Small Office Home Office 지원사업공고의 경우 지난 주에 작성한 글 중에 이번주에 추가되는 것과 지워야할 것이 있지만 그대로 계속 사용되는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추가되는 것도 전에 사용했던 포맷이 비슷한 것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것을 복사해서 내용만 수정하면 쉽게 스타일을 만들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이라 생각되시면 보팅/리스팀/팔로우 요청드립니다.


@antspower의 다른 글



※ steemit 을 모르는 분들께
Steemit 은 컨텐츠 제작자와 추천자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암호화폐를 통해 보상받는 플랫폼입니다. 스팀잇으로 초대합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아~~~**

리블로그 감사합니다.^^

저도 에버노트에 저장해놓는데 ㅎㅎ
스팀스타일은 처음 봅니다
바로 옆에 미리보기가 있다면 진짜 편하겠네요!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되시길 바래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에버노트와 스팀스타일!! 꼭 사용해봐야겠네요^^; 이제 가입해서 글을 올리는데 불편한 점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ㅎㅎ 아직 베타버젼이니 스팀잇도 서서히 발전해나가겠죠~?ㅎㅎ 보팅합니다~

네.. 방문감사합니다. 저는 너무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팀아 4월을 멋지게 가보즈아!!!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저도 스팀잇에서만큼은 하나의 주제로 글을 쓰는데 잘 하고 있는? 거였군요ㅋㅋ 보팅이랑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맞팔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280.30
ETH 2452.56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