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봄 여름 가을 겨울 내내 막걸리

in #kr6 years ago (edited)

U5drcAWuvgpuUrTyB6eTpV8dBYG6KsG_1680x8400.jpg

목요일이다. 금요일 밤과 토요일 밤에 마실 술을 사야 할 목요일이다.

막걸리를 좋아하지 않았다. 합성감미료 ‘아스파탐’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 있다. 느린마을 막걸리(이하 느린마을)는 쌀과 물, 누룩만으로 빚었다고 했다. 마음이 동했다.

술을 만든 배상면주가는 라벨에 ‘봄·여름·가을·겨울의 다양한 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라고 썼다. 술을 완성한 날부터 1~3일 째는 봄, 4~6일 째가 여름, 7~9일 째는 가을, 10일 이후가 겨울이라는 것이다. 계절별로 맛이 다르다나. 그래서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생산일부터 이틀 된 느린마을이다. 걸쭉하고 크리미하다. 그리고 달다. 아스파탐과는 조금 다른 단맛이다. 더 끈적이고 진하다. 탄산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단맛이 지나가면 새콤한 맛이 따라온다. 향긋한 과일의 풍미가 느껴진다.

여름

생산일부터 닷새 된 느린마을이다. 새콤이라기보다는 시큼에 가까운 맛이다. 신맛이 도드라지면서 단맛이 숨는다. 탄산도 더 세다. 봄보다 오래됐는데 되레 신선하다. 걸쭉함도 덜하다. 마신 뒤에는 신맛이 제법 오래 입안에 남는다.

가을

생산일부터 여드레 된 느린마을이다. 탄산이 더 세다. 신맛도 더 세다. 여전히 부드럽지만 크리미하지는 않다. 걸쭉함도 덜해졌다. 여름까지는 좋게 말하면 부드러우나, 나쁘게 말하면 텁텁한 감이 있다. 가을에서는 없다. 한층 풍미가 깊다.

겨울

생산일로부터 열하루 된 느린마을이다. 적당히 부드럽고 시큼털털하다. 신맛은 가을과 비슷한데 당도는 낮다. 탄산은 약하다. 봄의 식감이 우유와 같았다면, 겨울은 우리가 생각하는 딱 그 막걸리다. 냉장고에서 김치를 꺼냈다.

결론

썩 잘 만든 술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영리한 마케팅이 더해져 좋은 결과물이 나왔다. 숙성할수록 단맛이 사라지고 신맛이 세지는 것을 그럴듯하게 포장했다. 막걸리 초보자에게는 봄이나 여름을, 베테랑에게는 가을이나 겨울을 권하고 싶다. 의외로 나는 봄을 좋아한다. 750㎖ 1통에 약 2500원이다. 알코올 도수는 6도.

사족1
느린마을 양조장에 가서 마시면 더 맛있다. 좀 더 신선하다.

사족2
어떻게 아스파탐을 안 넣어도 이렇게 단가. 느린마을 측에 물어봤더니 쌀가루를 사용하는 게 비결이라고 했다. 비밀이라는 듯 자세히 설명해주지는 않았다. 오래 씹은 쌀의 단맛을 구현했단다.

20170811_3416142_1502433882.jpg

Sort:  

아스파탐은 다이어터들에겐 고마운 존재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술마실떈 예외!!!!

하긴 그러네요. 수크랄로스 등 듬뿍 들어간 보충제를 매일 퍼먹으면서 아스파탐은 싫다니 모순...

Try Our Service Befre Buy🎁

  • Exclusive 30 days free upvotes to your every new post.
  • Limited Time Offer
  • No need to send any kinds of steem or sbd its full free service.
    we have paid service too so please check them too. Active the free upvote service and learn more about it here : JOIN NOW CLICK HERE

계정 탈취 스캠 경고. 위 댓글에 링크가 포함되어있다면 클릭하지말아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이 포스트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래 씹은 쌀의 단맛...어떤 맛인지 조금 알것 같기도 합니다....(씹어본적이 잇어서....)
느린마을 아직 안먹어 봤는데...먹어봐야겠네요 ㅎㅎ

예 아마 입에 맞으실 거예요 잘 만든 술입니다!

오! 이런 막걸리도 있었군요.
느린 막걸리라 저는 겨울이 땡기네요.. 이정도면 베테랑이려나 ^^;;

오오 막걸리 베테랑이셨군요! 장수막걸리 등등과는 맛이 꽤 다르답니다. 저는 좋았어요.

오~~~ 저희 아빠가 막걸리 정말 좋아하시는데 사다드려야겠네요!!~
가을이나 겨울로요~~~ ^^

저희 장인어른도 막걸리 좋아하시는데요. 이거 적잖이 맘에 들어 하셨어요. 바로 가을, 겨울을 사시기는 어려울 것이고 사서 좀 쟁여뒀다가 드셔야 할 거예요. 좋은 저녁 되셔요!

거의 서울막걸리만 마셨는데, 느린마을 생막걸리 꼭 마셔보고 싶네요.
좋은 글 감사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답니다. 꼭 함 드셔보세요. 아마 괜찮으실 거예요.

오호! 이건 다 뭐죠? ㅎㅎㅎㅎ 다양한 맛이라니!!!

크크 에빵님 다이어트 훼방 놓으려고요. 불금에 막걸리 가시죠!

쌀로 술을 한 번 빚고 계절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두 번 빚어냈네요. ㅎㅎㅎ

채널돌리다가 히스토치채널에서 하는 말술클럽이란 프로 봤는데 기자님 생각이 났어요. ㅎㅎㅎ

말술이라니 오해하고 계십니다.(단호) 저는 그저 애주가일 뿐 크크...
맛도 좋고 마케팅도 좋고 좋고좋고~

ㅎㅎㅎ말술이라서 기자님 생각이 난 게 아니고, 그 프로가 애주가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것 같아서요. 언제 시간나시면 한 번 챙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옙 감사합니다. 찾아보니까 과연 흥미진진해 보입니다. 시간 내서 시청하겠습니다!

예전에 광화문 파이낸스센터에 배상면주가 음식점/술집이 있었거든요! 그때는 주로 전통주 위주로 tasting course 처럼 나왔는데, 문 닫기 몇달 전부터는 막걸리도 그 코스 중간에 나왔던 기억이 나요. ㅎㅎ

그런데 칼님, 와인 좋아하세요?! 와인 리뷰하시는 것도 읽고싶습니다 +_+

맞아요. 거기 가끔 갔었는데 가성비가 별로였던 기억이.
시나브로 사라져 버렸어요.(내 그럴 줄 알았지)
이제 그 자리엔 투뿔등심이 들어섰답니다.

와인 좋아해요. 재미있는 와인이 있는데 언젠가 한 번 써보겠습니다.

그곳 회사분들은 좋아하셨던 기억이... 그 당시에 광화문 동네에서 법카내고 깔끔한 한식 먹기엔 나쁘진 않아서 매주 갔던 기억이 아련하게 남아있습니다.ㅋㅋㅋ

칼님의 간택을 받은 와인이 어떤건지 궁금해하면서, 다음주 목요일 칼럼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제주 막걸리에서도 제발 값을 올리더라도 아스파탐을 빼주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느린마을보다 훨씬 괜찮을 텐데... ㅠㅠ

그놈의 아스파탐. 없으면 막걸리를 못 만들기라도 하는 것인지... 쯧쯧...

일단 제주 막걸리는 편의점에서도 1300원밖에 안 하니까요. 유통 기한이 10일 밖에 안 되는 생막걸리인 것은 좋긴 한데... 제주 내려와서는 다른 막걸리는 못 먹어요. 이게 너무 좋아서. 근데 아스파탐이 ㅠㅠ

언제 제주 놀러가게 되면 꼭 한번 사 마셔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482.82
ETH 3004.94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