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과연 우리나라는 선진국 일까?

in #kr-writing6 years ago

뭐라 그럴까... 그냥 제가 경험한 미국에서 운전생활은 "양보"가 생활화 되있다고 할까요? 한국과는 말그대로 정반대 입니다. 한국에서는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들이 차보고 건너지 않습니까? 미국에서는 신호등이 없는 아주 짧은 신호등에서도 차들이 사람들 눈치보며 기어다닙니다. 사람이 시야에 보이면 횡단보도까지 한참 남았어도 무조건 멈춥니다. 말 그대로 "사람이 먼저다"를 제대로 보여주는 사회죠. 제가 아직도 미국에서 운전하던 버릇이 남아서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들이 보이면 지나가라고 손짓하면 오히려 저에게 먼저 지나가라고 손짓하는 아주 희귀한? 경험을 할 수 있더군요. 미국에서는 "무조건" 사람이 먼저기 때문에 절대로 저런 광경을 볼 수 없습니다. 물론 장단점이 있을 순 있지만, 저라면 무조건 한국보단 미국에서 살고 싶은 생각이 들거 같습니다.

물론 스팀님께서 말씀해주신 1천만급 대도시가면 비슷하다고 하신말씀 매우 공감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가보진 않았지만 뉴욕이나 LA는 정말 한국보다도 교통이 심각하다고 들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정말 아이러니한 점은 이 두 도시 모두 다문화 인종, 즉 유색인종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두 도시라는 점입니다. 소중한 의견 댓글 감사드립니다~

Sort:  

미국이 양보라기 보다, 온 순서대로 가는 것이 체화되어 있는 것은 총기 소지 자유화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나라도 각자 총을 가지고 다닌다면, 다른 사람들 두껑 열리게 하는 일은 조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초창기에는 다혈질인 사람들 성질 주체하지 못하고 여기서 빵, 저기서 빵, 사고 많이 나겠지만,
어느 정도 지나면, 죽을사람들 죽고, 살 사람들만 비교적 질서를 잘 지키며 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간혹 태어나는 사이코 들 때문에, 지금 미국처럼 총기 사고 일어나기는 하겠지요..일정한 확률로..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527.13
ETH 2375.0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