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송 한 곡 하실래요? (feat. 파리가수 레일라님)

in #kr-writing5 years ago

스팀잇에서 음악과 파리의 일상,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해주시는 레일라(@laylador)님의 책을 고맙게도 선물로 받게 됐다.


328-1.png
파리, 프랑스. 왠지 설렘이 묻어나는 도시.


'인생 샹송 12곡과 그녀의 파리 이야기'라는 부제가 담긴 책 <파리가수>


샹송의 도시 파리에 머물면서 음악을 하고 가르치고 있다는 레일라님. 처음에는 이국적인 이름의 여성, 파리, 그리고 음악이라는 키워드가 호기심을 자극했다. 하지만 이런 몇몇의 키워드들이 주는 선입견에 빠져들지는 마시길. 그간 스팀잇에 올라온 레일라님들의 글들을 읽다 보면 그녀는 정형화된 하나의 규범이나 틀로 묶을 수 없는, 생생하게 생동하며 발전하는, 그럼에도 더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멋진 하나의 주체자라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프사의 여린 이미지와는 달리 그녀의 글에는 강인함과 뾰족함이 있다. 그 강인함에는 비굴함이 없고, 뾰족함에는 신념이 있다. 그래서 강인함에도 거부감이 안 들고, 뾰족함에도 아프지 않다. 먼 타국에서 유학 생활을 한다는 게 쉽지만은 않았을 텐데, 그런 와중에도 음악과 책으로 자신의 경계를 끊임없이 확장해나가는 그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328.png
레일라님의 책 표지.


이 책에는 인생 샹송 12곡과 해석, 그리고 그에 대한 레일라님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샹송을 잘 모르는 나도 알고 있는 아주 유명한 샹송이나 가수도 있고, 내가 잘 모르는 곡들도 무척 많다.

아직 앞부분 조 다상의 이야기까지밖에 못 읽었지만,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시간 날때마다 들춰보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왠지 단시간 완독을 목표로 주르륵 읽어나가면 안 될 것 같다. 느긋한 오후에 차도 한잔 마시며, 책에 나온 샹송도 검색해가며, 조곤조곤 파리가수의 이야기를 음미하듯 읽어야 할 것 같다.


책을 낸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기에, 레일라님께 정말 수고하셨다고 말씀 전해드리고 싶다.

하루하루 더 발전하는 레일라님이 되시길!

Sort:  

저도 레일라님 책 읽었어요 저랑 비슷하게 느끼신것 같아요 ㅎㅎ 리뷰를 아주 멋지게 쓰셨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칭찬 고맙습니다. 책도 글도 좋으니 리뷰도 절로 잘 나오나 봅니다. :)

처음 스팀잇에 들어왔을때부터 소통의 문을 활짝 열어주신 감사한 브리님. 매번 올려주시는 포스팅에 자극받고, 언어공부를 놓지 않고 꾸준히 해야 함을 느낍니다. 음악과 글을 붙잡고 씨름한 몇달간의 여정의 결과가 브리님께 좋은 영향을 미치기를 바랍니다. ^^

고맙습니다, 레일라님. 레일라님의 글과 생각이 제게도 좋은 자극으로 다가오고 있답니다.
참, 브런치 입성하신 것도 축하드려요!
다음번 브런치북 프로젝트에 꼭 도전해보시길! :)

가끔 티비등에서 나오는 샹송을 들어보긴 했지만... 뭔가 어렵게 느껴지는 느낌이랄까!! 저에겐 그렇습니다~ ㅎㅎ

저도 샹송은 많이 몰라요. 그런데 들어보면 어라, 이거 들어봤던 거네, 싶은 것들도 종종 있더라고요.

책에 나오는 음악을 찾아들으면서 보면 더 좋은 책인거같네요^^

빙고! 맞습니다. 그렇게 읽어야 할 책이에요. :)

저도 책 선물 하고 싶어요!!

저도 받고 싶어요!! ㅎㅎㅎ

KakaoTalk_20190505_020503005.jpg
이거 초 레어템인데...원하신다면야...

역시 지적이세요. 전 샹송은 노노하죠..=_=ㅋ

Posted using Partiko iOS

뜻을 몰라도 샹송과 불어 특유의 발음이 묘한 좋은 분위기를 만드네요. :)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클합니다 :) 좋은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