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당신만 알고 가자!! 아무도 몰라서 못 가는 브로츠와프(Wroclaw)-1 (feat.숨은 난쟁이들을 찾아라!)

in #kr-travel6 years ago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LRM_EXPORT_20180430_204726-1.jpg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wdqdwqw.JPG

오늘 소개할 도시는 난쟁이들의 도시 브로츠와프(Wroclaw)입니다.


과거에는 폴란드 서부의 영토가 독일에 귀속되어 있었고, 반대로 현재 우크라이나와 리투아니아의 서부가 폴란드 영토였습니다. 따라서 브로츠와프는 'Breslau' 라는 독일의 영토였어요. 그래서 독일과 폴란드의 혼합된 문화 양식을 볼 수 있는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폴란드 사람들이 가장 아름답다고 말하는 폴란드 도시 중에 하나에요.


LRM_EXPORT_20180429_183236.jpg

브로츠와프 기차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는 다른 도시와는 다르게 기차역이 작은 성과 같이 생겼어요. 과거에 진짜 성이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04280535.JPG

짐을 숙소에 두고 브로츠와프 대성당으로 먼저 향했습니다. 당일 날씨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요. 대성당은 티켓을 사면 첨탑 위로 올라갈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LRM_EXPORT_20180430_204726-1.jpg

티켓 값을 그리 비싸지 않았습니다. 학생과 성인 가격이 조금 다른데요. 한 1~2천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대성당의 첨탑에서는 옆 쪽으로 흐르는 강변과 구시가지 그리고 주택단지를 볼 수 있습니다. 딱 봐도 잘 정리된 계획된 도시 느낌이 나는 브로츠와프입니다.


LRM_EXPORT_20180430_205419.jpg

대성당도 내부가 참 멋지게 되어있습니다. 꼭 왕가의 건물에 들어서는 느낌이에요 ㅎㅎ


LRM_EXPORT_20180430_205851.jpg

멋진 스테인드글라스도 있어요 ㅎㅎㅎ


LRM_EXPORT_20180430_203526-1.jpg

저는 개인적으로 대성당 앞 쪽의 구시가지 길이 너무나 아름답다고 생각되었는데요. 띄엄띄엄 심어진 둥근 모양의 가로수와 오래된 건물들이 옛모습을 보여주는 듯 했어요.


04290760.JPG

보르츠와프를 즐기는 색다른 묘미는 도시 곳곳에 숨겨진 난쟁이들을 찾는 건데요. 저희 커플은 한 30 여개의 난쟁이 동상을 찾은 듯 해요.


04290765.JPG

이렇게 잔디밭에도 있고요ㅎㅎㅎ


04290738.JPG

도시 건축물 사이에 혹은 조형물 사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ㅎㅎㅎ 물론 찾기 어렵지 않은 건 사람들이 사진 찍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잘 안 보이는 아이들도 있으니 눈여겨 보시면 재밌을 것 같아요.


내일은 브로츠와프의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을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팀잇 내, 금손들의 그림을 보러 오세요 :D


르바미술관.jpg


[#kr-art] 르바 미술관 21회차

그림이 소개 된 작가님 블로그에 다녀오신 후, 미술관 포스트에 @주사위를 남겨주세요! 가장 큰 주사위 숫자가 나온 1분께 @designkoi님의 스팀잇 무드등을 보내드립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폴란드 여행리스트에 추가해야겠어요 ㅎㅎ
난쟁이 찾는 재미 쏠쏠할거같아요!!
무엇보다 건물이... 하나하나 동화속에 나오는 것 같아요...!!

네 보통은 건물이나 둘러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고 하는데, 브로츠와프는 난쟁이 찾기라는 독특한 이벤트가 있어서 더 재밌는 듯 해요 ㅎㅎㅎ

지붕과 벽색을 쭉 ~ 맞춘 도시라니... 그림 같네요 ㅎㅎ

그림 같은 도시 브로츠와프입니다 ㅎㅎ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요...ㅋㅋ 난쟁이 찾기
어른이봐두 신박한 아이디어인데 아이들과 함께 찾기하면
넘 기억에 남는추억이 될 수도 있겠어요

그러고보니 뭐가 계기가 되어서 시작되었는지는 생각을 못해봤네요. 그런 것도 알았으면 더 재밌었을 것 같은데.. ㅎㅎㅎ 아이들과 같이 찾아다니면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ㅎ

초록빛 가로수들과 주홍빛지붕들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ㅎ

가로수도 이쁘고, 지붕들도 이쁘죠ㅎㅎㅎㅎ

저는 유럽가면 모든 대성당을 다 둘러보고 싶어요.
그 특유의 화려하면서 정갈한느낌이 좋아요ㅠㅠ!!

각 나라별 대성당만의 특징들이 있죠 ㅎㅎㅎ
유럽 3대 성당인 스페인의 세비야 대성당을 특히 추천해드립니다 ㅎㅎㅎ

기차역 건물도 너무 예쁘고... 난쟁이 찾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네요 ㅎㅎㅎㅎ

네 ㅎㅎ 폴란드스럽죠 ㅎㅎㅎㅎ 아마 남들이 모르는 난쟁이를 찾으신 분들도 있을 듯 해요 ㅎ

거리도 너무 아름다운 도시네요
곳곳의 난장이는 정말 묘미입니다~

유럽은 거리가 참 아기자기하고 이쁘죠 ㅎㅎㅎ 우리나라처럼 모두 현대식 건물로 바꾸지 않아서 더 그 시대의 고풍스럽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정말 깔맞춤한 도시가 너무 아름답네요~

난쟁이들 찾는 재미가 솔솔하겠군요~

네 지붕 깔맞춤이 아주 멋집니다 ㅎㅎ계획된 도시로 손색이 없네요 ㅎㅎㅎㅎ

총 몇개의 난쟁이들이 있을까요?! 궁금하네요~ㅋㅋ

한 30~40개 정도 있는 듯 합니다ㅎㅎ 저희는 25개 정도 찾았어요 ㅎㅎ

Congratulations @rbagg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986.74
ETH 2636.7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