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김광석 거리'를 다녀오다. (18.04.25)

in #kr-travel6 years ago (edited)

[오마주] 프로젝트 4차 (부제:숨겨진 글 발굴하자!!!)
본 이벤트는 1개월 이상 된 글을 다시 발굴하는
프로젝트 이벤트입니다.

핵심내용: (고)김광석의 어릴적 살던 고향의 발자취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발췌: 1개월 전 @autokjk70 작성한 포스팅


안녕하세요! @autokjk70 입니다.

몇일 동안 날씨가 화창해서 봄 나들이하기 딱
좋으네요.

죽은지 20년이 지난 김광석의 자살의혹 사건
때문에 TV에 나올 때 대구에있는 "김광석 거리"를
방문하였습니다.

image

1996년 1월 6일 우리에게 사망소식을 안겨준
'(고)김광석' 그는 떠났지만 아직도 우리 가슴엔
그의 주옥 같은노래들을 사람들은 기억하고
좋아합니다.

image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바람이불어 오는 곳,
서른즈음에, 이등병의편지, 잊어야한다는 마음으로, 사랑했지만 등등
통기타와 너무 잘 어울리는 명곡들이 많습니다.

image

김광석 거리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이라고
불려집니다.
김광석 거리는 북대구 IC에서 나와 달구벌 대로로
해서 방천시장을 찾으면 됩니다.
요즘 방천시장 보다 김광석의 거리가 더 알려져
있습니다.

image

'김광석의 거리'는 김광석이 성장한 골목에 벽화로 김광석의 모든것을 작품과 포토존으로 꾸며
놓았고, 야외공연장도 있습니다.

image

그 유명한 벽화!
광석 오빠랑 포장마차에서 마주 앉아 이야기도
하고 국수도 말아 주는 오빠랑 인증 샷!

image

라디오 생방송 스튜디오도 있습니다.
골목을 따라 아날로그 감성 가게들이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대구에 오시면 '김광석 거리' 꼭 방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광석이 형아다^^
군대 첫 외박을 나왔는데 그 날이 광석이형아가 하늘로 간 날이었어요~~ ㅠㅠ
저는 모든 노래가 다 좋지만 '틈' 이란 노래를 좋아합니다.^^

김광석의 '틈'이란 노래가 있어요?
한 번 들어봐야 겠네요~

와 광주에 이런 곳이 있었군요?! 웬지 비오는 날에 더 운치 있을 것 같은 거리입니다^^

광주가 아니고 대구인데요~ㅎㅎ

헉 죄송합니다^^; 가본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매번 이 두 곳이 바보같이 헷깔리네요ㅠㅜ 언젠가 꼭 한번 들러야 겠어요^^!

광주에 사시는군요~
광주는 몇번 가 봤습니다.

벽화그림 좋네요

벽화 좋았어요.
광석오빠를 다시 만난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9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故김광석 씨의 죽음은 정말 안타깝습니다 ㅠ

벌써 세월이 이렇게 많이 흘러버렸네요^^

아! 오마주군요!
김광석과 아픈 청춘을 보냈었는데.. .한번 가보고 싶어요!

이번에 한국오시면 일정 잡아보세요.
대구투어 코스가 있더라구요~

아직 못 가봤네요...
대구~ 막창 먹고 여기 한번 들러야겠어요~

막창 좋지요~
김광석거리 바로 옆에 시장이 있어서 먹거리도 많습니다. 대구시티투어버스도 있습니다^^

서울에서도 시티투어버스 한번 타봐야지했는데
요즘 왠만한 도시들은 다 있나봅니다.
놀기 좋게~^^

울림이 있는 가수죠. 광석이 형은.
정말정말 좋은 가수인데, 무수히 좋은 곡을 더 남기고 갈 수 있는 사람이었는데 참 아쉽습니다 ㅠㅠ

지금도 살아계신다면 명곡들이 더 많이 솟아져 나왔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노래는 영원히 들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사람은 이름을 남겨야하나 봅니다~ㅎ
주말 잘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314.14
ETH 2890.0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