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tipu를 사용해서 간편하게 송금하자!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20180429_103128.png


안녕하세요. 한손(@onehand)입니다. 오늘은 @tipu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tipu는 중소규모의 은행 정도로 이해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SBD를 @tipu 계정에 예치하면 댓글 명령어를 통해서 작가에게 SBD를 송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익사업으로 보팅을 판매하고 파워임대와 SBD를 예치하는 사용자에게 이자를 지급합니다.


● 송금하실 때 사용가능한 명령어

deposit : 예금
balance : 잔액 확인
withdraw 금액 : 요청한 금액 출금
withdraw all : 잔액 출금
tip 금액 : 기본 금액 설정 (기본 0.1 SBD)
donate : @tipu에게 기부

(사용 예제)
20180429_103422.png
메모란에 deposit을 입력하시고 @tipu에 송금하시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예치되었음을 알려주는 답장이 옵니다.
20180429_103621.png
메모란에 balance를 입력하시고 0.001 SBD를 송금하시면 아래와 같이 잔액을 알려줍니다.
20180429_103952.png
20180429_110409.png
반대로 출금하고 싶으실 때는 메모란에 'withdraw 금액' 혹은 'withdraw all'을 입력해주시고 0.001 SBD를 송금하시면 됩니다.
20180429_110637.png
보통의 경우에 1분 내외로 시간이 소요됩니다.


● 사용가능한 댓글 명령어

이전에는 'tip!' 혹은 'tip! 금액' 이었습니다만 최근에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참고
@tipu send tip : 기본 금액이 작가에게 송금됩니다. 기본 설정은 0.1 SBD이며 송금 명령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tipu send 금액 tip : 요청한 금액이 작가에게 송금됩니다. 0.01 SBD 단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tipu send 금액 SBD tip : 위와 동일합니다.
(사용예제)
20180429_110324.png
팁을 주고 싶은 게시글에 댓글 명령어를 사용하시면 1분 내외로 @tipu가 SBD를 송금해주고 댓글로 알려줍니다. 금액 뒤에 SBD는 생략하셔도 되고, 0.01 SBD 단위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띄어쓰기를 정확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 명령어가 입력된 댓글을 수정하실 때마다 팁유가 인식하고 SBD를 송금합니다. 댓글 내용을 수정하시려면 팁유 명령어는 지워주셔야 합니다.


@tipu를 사용하실 때의 이점

① 송금시에 주소(스팀잇 아이디)를 잘못 입력하는 실수가 없어집니다.

② 상대방에게 송금사실을 확실하게 알려줍니다.
③ 댓글 명령어를 사용하여 즉시 송금할 수 있습니다. (페이아웃 7일 제한없음)
④ 나의 스팀파워보다 더 큰 보상을 작가에게 줄 수 있습니다.
⑤ 일정 시간마다 SBD 예치금액의 지분비율에 따라서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tipu 사용방법과 이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종종 @ti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팅파워가 부족하거나 후원하고 싶을 때, 이벤트를 진행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작가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면서 동시에 SBD지원이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저는 아날로그 감성이 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찾아가서 손에 쥐어주는 기분이랄까요.ㅎㅎ 가끔씩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이번 기회에 알아가시고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b.png

Sort:  

진짜 좋은정보 하나 더 알아갑니다.
단순이 글만쓰는 저로써는 이런정보들이 소중한거 같네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D

오 받아만 보았지 이런것도 있었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한손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

축하드립니다!
나눔이벤트에 담청되었습니다!
https://steemit.com/kr-art/@dorothy.kim/4q3vgq
들어오셔서 결과 확인 바랍니다.

넵! 감사합니다!

하는 법을 몰랐는데 이 포스팅으로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가끔씩 스팸으로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이 글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

좋은 정보입니다 사용법을 몰랐는데 이해되네요 ㅎ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D

기본 만 알았는데 새로운 명령어가 새겼네요

@tipu! send 0.51 tip

2분 기다렸는데 일요일이라 쉬나보네요? ㅎㅎ

페이크인가요.ㅋㅋㅋ 느낌표는 넣으시면 안 됩니다~

연습2

@tipu send 1 tip

역시 정기휴무인가봅니다. 노동절은 아닌데...

팁유가 찾아왔습니다.ㅎㅎ
팁 감사합니다!

아, 이게 댓글을 수정하실 때마다 계속 인식되는 거라서 여러 번 입금되었네요. 본문에 내용추가하고 @raah님께 돌려드리겠습니다. :D

Hi @onehand! You have received 1.0 SBD tip from @raah!

@tipU is looking for SP delegators: pays out 100% of profit to all investors - more info here.

Hi @onehand! You have received 1.0 SBD tip from @raah!

@tipU is looking for SP delegators: pays out 100% of profit to all investors - more info here.

Hi @onehand! You have received 1.0 SBD tip from @raah!

@tipU is looking for SP delegators: pays out 100% of profit to all investors - more info here.

왜 안될까요
구식으로 해볼까요?

tip!

팁 받았습니다! 나머지 돌려드릴게요.ㅋㅋ

Hi @onehand!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from @raah!

@raah wrote lately about: Feel free to follow @raah if you like it :)

@tipU is looking for SP delegators: pays out 100% of profit to all investors - more info here.

플랑크톤이라 보팅해선 도움을 못드리는데... 적은 금액이라도 이렇게 하면 직접 도움을 드릴 수 있겠군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뉴비시절에는 보팅해도 금액이 작아서 팁유를 애용했습니다.ㅎㅎ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저도 가끔 tip받은 적이 있는데 이렇게 하는 것이었군요. 스팀잇 날이 갈수록 발전하네요.

지갑에 들어갈 필요없이 댓글로 바로 송금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ㅎㅎ

@홍보해
tip!

허걱. 댓글 명령어 2단 콤보 감사합니다.ㅎㅎ

Hi @onehand!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from @floridasnail!

@floridasnail wrote lately about: Feel free to follow @floridasnail if you like it :)

@tipU is looking for SP delegators: pays out 100% of profit to all investors - more info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348.61
ETH 3557.7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