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망상이 현실로; #1. 범죄를 예측할 수 있는 사회 - 총 상금 150 스팀

in #kr-philosophy7 years ago

cc.jpg

여는 글

저에게 글을 가르쳐주신 분은 SF를 좋아하지 않으셨지만, 저는 현실과는 다른 사회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상상하는게 즐겁습니다. 자신을 스스로 발전시키는 인공지능이 도래했을 때, 인간사회의 규범 또한 인공지능이 세운다면 우리 인간은 도구에게 지배당하는 것인가, 단순히 도구를 활용하는 것 뿐인가? 인간을 모방하였지만 인간보다 모든 면에서 뛰어난 안드로이드를 우리는 어떻게 대할 것인가? 공학의 발달로 인간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되면 사회적 지위가 높은 인물이 먼저 업그레이드 될 것이고, 따라서 사회적 격차는 더욱 거대해질 것인데 이를 어떻게 해소할까? 생각은 끝도 없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망상은 이제 현실이 되려 합니다. 현대사회에서 제도는 발전을 전혀 따라가지 못 하고 있습니다. 따라가기는 커녕 해묵은 문제조차도 해결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망상이 더욱 활발해야합니다. 망상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거대한 변화에 대비해야 합니다. 제각각 살아온, 살아가는 삶이 다른 개인들은 제각각의 고유한 사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사상들을 나누며 발전시켜 보고자 이벤트를 개최하려 합니다.

이벤트 개요

  1. @Kmlee는 주제를 제시합니다.
  2. 태그는 kr-philosophy를 이용합니다.
  3. 참가자들은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포스팅합니다. 참가 횟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4. 다른 참가자들의 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출합니다.
  5. 참가자들은 다른 참가자들에게 점수 10점을 나누어 부여할 수 있습니다.
  6. @Kmlee가 메긴 점수와 참가자들이 메긴 점수의 평균을 합산하여 상금을 분배합니다.

당부의 말씀

  1. 다른 참가자들의 글에 적극적으로 찬반을 표출합시다. 단, 넘지 말아야 할 선은 지킵시다.
  2. 자신의 글에 대한 반대를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맙시다.
  3. 첫 회라서 진행이 미숙할 수 있습니다.

주제

제목에도 나와있듯 주제는 '범죄를 예측할 수 있는 사회'입니다. 범죄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 범죄를 예측할 수 있는 사회에서 발생할 문제, 잠재적 범죄자에 대한 처우 등 여러분들의 상상을 자유롭게 늘어놓으시면 됩니다.

진행

기간은 미정입니다. 사흘에 한번씩 공지를 겸해서 참가자들의 생각을 모아보고, 주제에 대한 제 생각도 조금씩 밝혀 여러분들의 상상력을 자극해볼까 합니다.

상금

총 상금: 150 스팀
종합 점수로 순위를 메겨 70/50/30을 분배


지속가능한 이벤트가 되기 위해서는 상금을 크게 둘 수 없었습니다. 스팀파워도 낮아서 참가자들에게 유의미한 보상을 지급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참여하지 않으실까 몇번이나 단념했었습니다. 제 걱정이 현실이 되지 않게 리스팀도 해주시고 참가도 해주세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이나 스팀챗 kmle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재밌는거 하시네요. 참여해 봐야겠어요.
많이 배워갑니다. 제가 하는 건 잘 안돼서요~
리스팀도 해요~

이타인클럽은 아마 고민거리를 영구적으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곳에 게시하고 싶지 않아서 아직 참가자가 부족한게 아닐까요? 나중에 익명으로 고민 있는 사람과 이타인을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면 활발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이팅!

제가 바라는 바는 고민거리라기 보단, 혼자서는 안돼서 답답한 것들이거든요. 고민일수도 있겠지만, 누군가 도와주면 금방 할 수 있는 것들을 서로 서로 물어보고, 도와주자는 취지인데. 쉽지 않네요. 스팀파워의 부족이 원인같지만, 말씀해주신대로 필요한 사람들하고 도와주는 사람들이 연결되면 활발해지길 바래봅니다. kmlee 이벤트도 풍성해졌으면 좋겠네요~

tip! 10
항상 응원합니다.
저도 참가 준비를 해 볼랍니다

세상에나... 이렇게 팁을 크게 받아보는건 처음입니다. 팁도 주시고 참가까지 하신다니 감사합니다.

저 팬이잔나요.
그래서 조금 보태봅니다....ㅎㅎㅎ

팁 주신거 다시 타가시겠어요 ㅎㅎ

제가 타면 뭔 재미가 있겠어요.
진정한 승자가 .............................................ㅎㅎㅎ

흥미로운 주제이긴 한데 상상력과 SF에는 영 소질도 관심도 없는 저는...오늘부터 고민 들어갑니다~^^

너무 고민하진 마시고 즐겨주세요 ㅎㅎ

쉽지 않은 이벤트가 되겠네요.ㅎㅎ 응원합니다^^

즐겨야 하는 이벤트인데 너무 무거운 주제는 아닌가 걱정도 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좋은 행사를 계획하셨네요.

좋아하실거라 생각했습니다. 혹 빈말이라도 감사합니다.

흥미로운 이벤트군요! ㅎㅎ어려운것 같은데요! 전 구경만~ ㅋ

꼭 참가하시고 싶어지도록 재밌게 진행해봐야겠습니다 ㅎㅎ

ㅎㅎ 그래도 안할것 같은데요! 재주가 없어나서.... 그래도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ㅋ

글로 참여하지 않는 분들도 즐길만한 컨텐츠도 몇가지 생각해보았는데, 조금 더 생각이 정리되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리스팀부터... 흥미로운 주제네요

감사합니다. 참가하실거죠? ㅎㅎ

하고싶습니다. 독서 콘테스트도 슬럼덩크로 참여한 저입니다. ㅋㅋㅋ 항상 퀄리티는 떨어지지만 ㅎㅎ

생각해보고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참가해보겠습니다ㅎㅎ

꼭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334.82
ETH 2595.7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