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이의하루#5] 주면 안돼요!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in #kr-pet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캣팜 입니다.

고양이에 대한 상식과 뻘글(?)을 전해주는 컨텐츠인 칸이의 하루 입니다.

image.png

칸이 사진과 글의 내용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ㅋㅋㅋ

1. 우유

image.png

흔히들 고양이가 우유를 좋아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대요~
사람이 먹는 우유에는 고양이가 소화시킬 수 없는 락토스(유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락토즈 프리(Lactose Free) 라고 고양이 전용 우유는 먹여도 된답니다 ^^

2. 커피

image.png

정확히는 커피라기보다는 카페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카페인이 흥분이나 발작을 유발할 수 있고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금지!

3. 초콜릿

image.png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에 있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냥냥이가 소량만 섭취해도 구토, 발작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심할경우 목숨도 앗아갈 수 있으므로 금지!

4. 파, 양파

image.png

파와 양파에도 고양이가 소화할 수 없는 티오황산염 성분이 있는데 이는 고양이의 몸 속에서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금지!
사람이 먹어도 배운 파나 양파를 냥냥이에게 주는 집사님들은 안 계시겠죠 ? ㅎㅎ

5. 포도

image.png
칸아 넌 먹을 수 없단다 ㅠ

포도류의 경우 냥냥이의 신장을 손상시키며, 심한 경우 급성 신부전증에 걸릴 수 있으므로 금지 !

그렇다면, 냥냥이는 과일을 먹으면 안되는가 ?!

그건 아니고,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과일은 수박같은 멜론뉴의 과일이나, 딸기, 바나나, 복숭아 정도가 안전하답니다.

단, 잼같은 가공품을 제공해서는 안돼요 !!!



솔직히 커피나 양파같은 음식들을 냥이에게 주시는 분들은 많이 못 봤었는데 간혹, 길냥이들에게 우유를 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좋은 마음으로 하시는 행동이시겠지만 냥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


image.png

다음에도 또 올거냥 ?


image.png

Sort:  

사람이 먹는 음식은 거의 안되겠군요..
혹시 사람이 먹는 음식중에 같이 먹어도 되는거 추천도 해주실 수 있나요?
집근처 길냥이 밥주고싶은데 아무거나주면 탈날 까봐요

글에 언급된 과일들은 줘도 돼요 ㅎㅎ 가급적이면 사람이 먹는 음식들은 냥이에겐 안 주는게 좋고 냥냥이 전용 사료나 간식들을 주는게 좋아요~ ㅠ 만약 주신다면 감자 고구마 호박 은 삶아서 조금씩 주셔도 괜찮아요~!!
제일 좋은 방법은 다이소같은데서도 간식 파니까 천원 짜리 간식 사서 주시면... 집사로 간택받으실수도 ^^

고양이 너무 귀엽네요 ㅋㅋ 언젠간 고양이 키워보고싶어요^^

키우실 기회가 생기면 많이 도와드릴게요~^^ ㅎㅎ

포도 먹으면 안되는거군요..
정보 잘보고 갑니다~

넵 들러주셔서 감사함다!

고양이도 못먹는 것들이 참 많이 있네요!

넵 ㅎㅎ귀엽지만 예민한 친구들이라 ~ ^^

꾸욱.들렸다가요

감사합니다 ~^^

우유도?? 리얼리??
길고양이들 추우니까 우유 데워서 주는거 몇번 봤는데;
안됐었구나

길냥이들은 항상 배고프니까 그것마저 감지덕지일수도 있지만 .. 건강에는 안 좋을거에요. ㅠ

우리집 냥이는 집사 음식에는 큰 관심이 없어 다행입니다. 사료만 먹어도 튼튼 ㅎㅎㅎㅎ

가장 건강하고 이쁜 냥이네요 ~ㅎㅎ 밥 잘먹고 잘 뛰노는 냥이가 젤 이뻐요~^^ ㅎㅎ

얘는 어릴 때 무릎냥이더니 지금은 시크도도하네요 ㅎ 맨날 놀아달라고 징징거리기도 하고요

저도 고양이는 우유를 먹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잘못된 생각이였군요.
큰일 날뻔 했네요.

넵. 사람이 먹는 우유 중에서도 요즘은 락토프리 제품으로 나오는 것들도 있더라구요. 냥이용 제품을 챙겨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지요~ ㅎㅎ

우유도 안된다니!!! 이제 알았어요.. 고양이 키우게 되면 참고 많이 해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5100.88
ETH 3526.71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