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이의하루#2] 고양이 언어 - 귀 ver.

in #busy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캣팜 입니다.

고양이에 대한 상식과 뻘글(?)을 전해주는 컨텐츠인 칸이의 하루 입니다.

오늘은 냥이의 언어 중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 !!
image.png

칸이 사진과 글의 내용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ㅋㅋㅋ

1. 평평하게 누워있는 귀.

흥미로운 상태입니다. 새로운 것(사람, 장난감)을 보거나 때로는 예민함을 나타내느 표현이기도 해요 ㅎㅎ

2. 위로 쫑긋하게 세운 귀.

가장 일반적인 상태로 생각하면 됩니다. 호기심이 나타날 땐 수염이 앞으로 향한대요 ~~

3. 앞으로 쫑긋하게 세운 귀.

경계 태세 !!! 여기서 동공까지 축소된다면 사냥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평소와 다른 소리가 들리는 경우에도 이런 귀 모양을 하게 되지요 ~

image.png
부르르 부르르르르 !!

4. 아래로 내려가 있는 귀.

냥이들이 귀가 내려가 있는 경우에는 건들지 않으시는게 좋아요.
경계태세가 최고로 발동된 상태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상태이므로, 섣불리 귀엽다고 만지거나 다가가려고 하면 안돼요 !!!


다음시간에는 냥냥이의 바디랭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png

다음에도 또 올거냥 ?


image.png

Sort:  

아, 고양이는 귀로 많은 것을 표현하네요.
집에서 고양이를 키는 것이 아니라 어느 상태가 위로 간 거고, 어느 상태가 앞으로 간 건지는 잘 구분을 못하지만, 가끔 우리집에 오는 길고양이를 잘 관찰해 봐야겠네요^^

ㅋㅋ 가만~보면 쫑긋쫑긋 계속해서 귀를 움직일거에요 ㅎㅎ 쪼매난 녀석들이 감정표현 하는 걸 보면 어찌나 귀여운지ㅠ ㅎㅎ

lucky2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ucky2님의 (이벤트 여신)#6 뉴비지원--소통이벤트대회 1회(4월25일6시 마감됩니다.)

...>

twinpapa

realcurrency

happywriter

ghdcks10/p>

subi

ganzi

ohnanana

nch1234

...

🐶 고양이는 왜 귀여운 얼굴을 하고선 할퀴는 거죠?

ㅋㅋㅋㅋㅋ 갑자기 빵터졌네요 ㅋㅋㅋ 너무 귀여운 질문을 진지하게 해버리시네요. 냥이들 태생이 귀여워 어쩔수 없나봅니다 ㅠ

sjchoi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jchoi님의 [캐치마인드] 호황장에 캐마로 머리나 풀자!

...hegreat ryanhkr cyan2017 hersnz knowkorea donkeey mnsun dropthebeat peanut131 jangkeum choim glorias toporo feelsogood ghdcks10

sjchoi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jchoi님의 [캐치마인드] 5분컷은 조금 아쉽지?? 캐마에 아쉬움을 담았어

...hegreat ryanhkr cyan2017 hersnz knowkorea donkeey mnsun dropthebeat peanut131 jangkeum choim glorias toporo feelsogood ghdcks10

maikuraki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짱짱맨 출석부 2018년 04월 25일 #jjangjjangman

... Shim~ Steem~ It :D(스팀잇 44일차) ghdcks10/td> [오마주]- 감상평 : 고민의 문제는 공포감이다. / 고독과 친해지다. ...

보팅완료. 시험 끝나구 자주 소통하러 오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7
BTC 61265.20
ETH 3320.34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