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코 세척기 후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ose7 years ago (edited)

일단 어제 코 세척기를 구입했기에, [일상, 잡담] 코 세척기를 사다, 자기전에 저녁 때 한번 그리고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 한번 코 세척기를 사용해 봤다.
ㅋㅋㅋㅋㅋ 역시 그 추억의 그 느낌......

코 세척기가 식염수가 잘 들어가면 괜찮은데 너무 힘을 세게 주거나 자세가 틀리거나 갑자기 코로 숨을 쉬거나 하면 역행이.... ㅋㅋㅋㅋ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코 세척후 잔여물들이 잘 빠져 나오게 머리를 흔들던가 적절한 처리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녁 때는 코 세척이 잘 되서 인지 별탈이 없었는데, 아침에는 ㅋㅋㅋㅋㅋ 일단 아침에는 먼가 너무 힘들다는 느낌이 들었고 하고 나서 한시간쯤 됬나 갑자기 코피처럼 물이 뚝뚝 떨어진다 ㅋㅋㅋㅋ 이 잔여물들이 잘 처리가 안되면 머랄까 코와 눈 사이의 뼈 근처에 먼가 찝찝한 느낌이 든다.

몇가지 유의점을 정리해 보면

진짜 코 세척시 세게 누르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세게 누르면 눈물 귓물 다 나온다 ㅋㅋㅋㅋ
눈과 귀 코 입 구멍들이 다 연결되 있나보다. 아침에 세게 눌렀는지 갑자기 눈 아프고 코 아프고 눈물 나오고 귀도 아프고 ㅋㅋㅋ

아 그리고 코 세척시 고개를 트는 것도 잊지 말자 ㅋㅋㅋㅋ 처음 식염수가 들어갈 때 반대쪽에서 물이 나오기 까지 그 느낌이 불쾌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숨 쉴때 입으로 숨쉬어야 한다 소리를 굳이 낼 필요는 없는데 호흡 잘 맞추는게 중요하다 ㅋㅋ 잘못하면 귀로 물이 들어간다 물론 가끔 입으로 물이 나오기도...[우웩]

그리고 식염수의 온도는 체온에 맞게 너무 뜨거우면 화르륵 얼굴이 올라온다. 그냥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한다. 그냥 미지근한 물 받아놓고 식염수 가루 넣고 막 흔들다 보면 온도는 손의 온도랑 비슷해지는듯?

사실 이러 저러한 불쾌한 느낌 때문에 나는 코 세척기 보다는 이비인후과 코 석션 그 기계를 선호하는데 ...

사람에 따라 코 세척 효과도 다른것 같다. 아버지는 코 세척을 한 뒤 많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사실 나는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게 큰 효과는 없는 것 같다. 그래도 하고 나면 순간적으로 상태가 좋아져서 효과가 오래 가지 못하는게 너무 아쉽다 ㅋㅋㅋ

아 참고로 코 세척기는 청결하게 쓴다면 가족끼리 같이 써도 된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가족이지만 따로 쓰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가격도 만원 내외이고 약품도 가루 약품도 있지만 그냥 약국에서 식염수를 사다가 써도 된다.

여하튼 거의 12-13년 만에 다시 이 코 세척기를 사용하게 되다니 ㅋㅋㅋㅋ

Sort:  

코감기 때문에 엄청 답답해하고 있는 와중에 이런 포스팅을 보니 심각히 끌리는군요.ㅋㅋ

한번 시도해 보세요 ㅎㅎ

저도 몇차례 경험이 있는데, 확실히 효과는 있는 것 같네요~ 다만, 항상 다른쪽으로 넘어가서 머리 안쪽이 찡~ 하는 고통스러움이나 불쾌감 때문에; 최근에는 피하고 있습니다. ㅠㅜ

맞아여 효과는 있는것 같은데 그에 상응하는 불쾌감 때문에... ㅠㅠ
저는 최근에 상태가 너무 악화되어서 참고 하려고요 ㅠㅠ

코세척기 사용하셨군요.... 저도 아들녀석 비염때문에 코 세척기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ㅠ 공감되어 팔로하고 갑니다. 파란 하늘 대문은 저도 쓰고 있습니다.^^

ㅎㅎ 저도 하늘, 특히 구름 사진을 좋아해서 대문으로 쓰고 있습니다 ㅎㅎ 저도 맞팔 했습니다 ㅎㅎ

지금 옆에서 코골며 낮잠자고 있는 딸에게 해주고픈 아이템이네요. 코감기 걸려서 넘 힘들어하고 있어요 ㅠ 근데 넘 어린 아가들은 하기 힘들겠죠?

암튼 beoped님 코세척으로 상쾌한 하루 보내세요!^^

ㅎㅎ 아기용 코 세척기가 있답니다 ㅎㅎ

아기들에게도 상쾌한 코를 가질 권리가 있지 않을까요 ~ ㅎㅎ

아 ㅎㅎ 정말 생각해 보면 시원한 것 같긴 하네요 ㅋㅋ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아서 좀 신기해 보입니다^^

신기한 도전 한번 해보시죠 ㅎㅎ

아 네 ㅎㅎ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귓물도 나와요??ㅎㅎ 전 코 세척기 축농증때문에 한두번 써봤던 것 같은데 기분이 엄청 이상했던것같아요ㅋㅋ

압력이 심하면 귀에도 물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작용으로 중이염이 있지요 ㅎㅎ

요즘 코한쪽이 막혔는데 한 번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ㅋ 근데 언젠가 티비에서 누가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는 쉽게 접근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어렵네요 ㅋㅋㅋㅋㅋ

ㅋㅋㅋ 연에인 이상민 씨가 사용하더군요 ㅋㅋ 요즘에는 약국에 그냥 다 팔더라구요
한번 시도해 보시려면 오늘이 바로 그날이 아닐까요 ㅎㅎ

약국에서 보고 해볼까 고민했는데 잘보고 갑니다^^

사놓고 아직 실행을 못 하고 있는데..용기(?)얻고 갑니다..ㅋㅋ 가을이라 그런지 요즘 더 심해지는 비염..아흑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311.78
ETH 2418.0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