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 받은 Mention은 부담과 책임입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image

참고글 :
@jack8831님 <연어의 단상 : 글쓰기에 대하여.. (4) 잘 쓴 글 한편> (https://steemit.com/kr/@jack8831/4)
@segyepark님 <[스팀팁] 보통 사람이 글의 보상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https://steemit.com/kr/@segyepark/v61s1)
@remnant39 <4차 산업혁명과 스티밋, 그리고 나> (https://steemit.com/kr-newbie/@remnant39/4-2017711t235913681z)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

의 방식으로 마음을 담아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글을 올리고 보니, 자칫 오해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덧글을 추가합니다. 마음을 표현하고자 한 글이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Sort:  

멋진 필체를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

@fhool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되세요~🙌

@remnant39 님의 진솔한 생각이 담겨있는 멋진글 잘읽었습니다:)

@successtrainer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필체가 아주 멋지십니다. 멘션알람이 뜨면 부리나케 찾아보곤하죠.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mention 보면 겁부터 납니다. “Mention @remnant39...(@○○○) "이라는 표시를 보자마자 순간 별별 생각이 다 들더군요.
‘그동안 내가 @○○○님과 무슨 이야기를 나눴지?’, ‘내가 @○○○님께 뭘 잘못했지?’, ‘어? 처음보는 아이디인데 나 잘못한 거 없지?’ 등등... 여러 가지 생각들이 들더라구요...
아무 잘못도 안했는데 경찰차 보면 순간 경직(?)되는 그런 느낌.... @acceptkim님 아시죠?? (아~ 혹시 저만 그런건가요?- -;;)

좋아하는 분의 글이라 냉큼 들어와 봤는데 느닷없이 제가 맨션되있어서 깜짝 놀랬네요. 최고의 글로 생각해 맨션한 분에게서 리맨션이라니 이런 영광이 없네요. 직접 써주신 글도 감사히 잘 봤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얘기나누고 스팀에서 좋은날도 같이 맞이하면 좋겠습니다.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고~ @segyepark님... 가당치도 않는 말씀입니다.ㅜㅜ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손글씨 포스팅이라니 좋은 컨텐츠네요. 스팀블로그의 배경색이 화이트라서 글 위주로 활동하는 분들이 불리한 점이 있는데 문학쪽으로 올리는 분들은 이런 걸 참고해서 손글씨까지는 아니더라도 종이 이미지위에 올려진 글을 올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만남'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신선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은 종이에 글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특히 인사글은..
잘 읽었습니다.

글씨가 작아 불편함은 없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만남'을 생각해보았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은 점차 호전되고 계신지요...)

멋지십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인데..
시를 올리시는 스팀잇포임님께서 그래픽으로 자신의 시를 올리시기는 하셨지만
저도 한 번 따라쟁이가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런데..
@remnant39님께 궁금한 것이..
remnant의 사전적 의미는 알고 있는데
혹시 종교적인 의미의 아이디이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심각한 건 아니고 개인적인 궁금함입니다. ^^

하하~ 감사합니다!!!
우와~ 질문해주셔서 더욱 감사합니다!!^^
아이디 remnant...ㅎㅎㅎ 가슴 아픈(?) 사연이 있습니다.

제가 크리스쳔인데요, 주일날 목사님 설교 때 성경 이사야 6장 13절에 참 감명을 받았어요.
image
그 때 그루터기에 대해 말씀을 해 주시는데 그루터기가 많은 용도로 활용 가능하잖아요~ 성경말씀처럼 죽지 않고 살아남는 것이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쉼 터가 되어 줄 수도 있고...
그래서 '우와~ 나도 누군가에게 쉼 터가 되어 줄 수 있는 그루터기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생각을 했었죠. 그래서 대문사진도 '그루터기'가 되어 줄 수 있는 그림으로 했구요..
영어성경에도 '그루터기'를 'remnant'라고 적혀있는데 문제는...ㅜㅜ
본래 remnant에는 '그루터기'의 의미가 없더라구요, 한국어 번역 시 성경적인 의미를 부여해서 의역했다는 사실을 아이디 계정이후에서야 알게되었다는 가슴 아픈 현실이...ㅜㅜ 일찍 안 찾아본 지 불찰이지요~~ - -;;;
아마 제가 일찍 알았더라면 @sochul님께서 지금 저를 'stump39'라고 부르셨을 겁니다.ㅋㅋ
질문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 저야말로 mention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이제야 셋팅해서 이 내용을 지금 보게 되었습니다. 손수 글로 적어주시다니 스티밋에서 아날로그스러운 따스한 감동이 느께지네요^^ 여러모로 감사드립니다. 3단 콤비 들어갑니다~

@jack8831님~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제 글을 다른 시선으로 볼 수 있게 주셔서 오히려 제가 감사드립니다.^^
마음 전달되어지길 바라며 주말 잘 보내세요. ^0^*

와.. 필체가... 말이 나오지 않네요.
멋집니다.

@isaaclab님~ 과찬이십니다... ^^;;;;
그래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달필로 적힌 따뜻한 글을 보니 좋습니다 :)

@rt4u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30.98
ETH 2594.62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