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이 담긴 선물... 그리고 대문사진에 담긴 의미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오늘 드디어 학수고대하던 대문사진을 받았습니다.

image

먼저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주신 @leesongyi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바쁘신 가운데 너무나 예쁜 그림을 선물해 주셨어요.^^ (https://steemit.com/kr/@leesongyi/drawing-remnant39)

특히 한자도 직접 쓰신 거라고 하는데 글자체 보고 감탄을 금하지 못했네요. 모든 글자체마다 이름이 있듯이 이 글자체를 '송이체'로 등록하심은 어떠신지요~

명함이 자신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스티밋 대문사진도 그러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대문사진의 의미를 스티미언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중국에
"前人種樹, 後人乘涼."
--
이라는 성어가 있습니다. 이를 번역하면 "앞 사람이 나무를 심으면 뒷 사람이 (그 나무) 그늘에서 쉰다."라는 뜻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는 삶을 의미합니다.

학창시절 아무 경제여건이 없었던 저는 많은 분들의 도움과 관심으로 학업을 끝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것은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어야하는 일종의 사명감이다.
--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前人種樹, 後人乘涼"은 저의 인생철학이자 자녀에 대한 교육철학입니다. (https://steemit.com/kr-newbie/@remnant39/6-25-2017624t23272226z)

저도 앞의 사람이 심어놓은 나무가 선사하는 그늘에 쉴 수 있었듯이 이제는 어떤 나무를 심을까하는 마음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 보팅이 얼마나 될지 살짝 겁이납니다만 보팅수익은 제 마음을 담아주신 @leesongyi님께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재능기부하시는 @leesongyi님... 엄지 척 "👍"입니다.^^

Sort:  

멋진 대문사진 받으신 것 축하합니다.
앞으로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즐스팀하세요.

@brent1042님~ 감사합니다.
항상 깊이 생각하며 글쓰기에 노력하겠습니다.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렘넌트39님, 이렇게 따로 포스팅까지 해주시다니 감동입니다 ㅠ.ㅠ 그리고 보팅수익을 저한테 주시다니여 ㅠㅠ 전 이미 포스팅으로 인한 수익도 받았는 걸요! 이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마음만 감사히 받을게요 :)

  • 그리고 본문에 올리신 대문 그림 해상도가 낮아보이는데, 혹시 메일 주소 살짝 알려주시면 제가 고화질로 보내드릴게요 ㅎㅎ

@leesongyi님~ ㅎㅎㅎ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보팅수익이 아~주 적어서 사실 드린다는 말씀 자체가 죄송스러울 뿐입니다만.... 그래도 드리는 건 드리는 사람 마음이니 드리고자 합니다~^^*

네 메일 주소 확인했습니다 :) 이제 수정하셔서 메일주소 지워주셔도 되어요 ㅎㅎ 메일로 따로 보내드릴게요! 그리고 보팅 수익은... ㅠㅠ 정말 감사히 받을게요. 다시 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당 ㅠㅠ

@leesongyi님~ 감사해야 할 사람은 저예요~~
주객이 전도되었어요~^^;;;

글도 멋있고 대문사진도 성어를 너무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

@nyoung90님의 칭찬 감사합니다. @leesongyi님의 솜씨 엄지 척👍입니다.^^

앗... 너무 멋진 그림과 글귀입니다!!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송이님의 멋진 대문이 스팀잇을 점점 채워가는중인 것 같아요 !! ㅎㅎ 미약한 보팅이지만... 보태고갑니다!ㅋㅋ

@toptimist님~ 우리는 대문사진 동기예요~~^^*

ㅋㅋㅋㅋ앗 그러네요 대문사진 동기 ㅋㅋㅋㅋ 나중에 @leesongyi님 모시고 동기모임한번해야되나요 ㅋㅋㅋㅋㅋ

오~~ 동기회창설하나요? 이름하여 ' @leesongyi와 아이들'? ㅎㅎㅎ

이미지와 의미 모두 멋진 대문 사진이네요^_ ^ 부럽습니당!

@ghana531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철학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정말 멋있는 글귀라고 생각되네요 :) 항상 한자어로 좋은 말슴 해주시는 remnant39님께 잘 어울리는 대문인 것 같습니다!

@vimva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항상 공감하고 항상 분발할게요~^^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2
BTC 60972.25
ETH 2632.93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