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티미안 여러분들^^ NOTOS입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팀잇 유저분들, 스티미안분들,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가입한지 대략 일주일이 되어가는 @notos입니다. 팔로워 100명을 앞두고 다시 제대로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notos는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소설 『그리스인 조르바』에 등장하는 단어로, '지중해 남쪽에서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을 의미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처음 단어를 마주했을 때 바로 '나의 단어'로 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notos는 제 아이디이기도 하고, 아이폰 앱을 개발하는 제 회사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NOTOS가 하는 일은?

   대학에서 전공으로 한의학을 공부하면서 아이폰 앱 프로그래밍을 취미 삼아 하게 되었고, 잠시 휴학하여 회사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시험 삼아 개발한 앱이 많이 있었지만, 지금 앱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앱은 "노토스 아트 배경화면", "체(Che)", "다이어리 아날로그" 세 개입니다.

   간단히 소개 드리자면, "노토스 아트 배경화면"은 전 세계 미술작품을 아이폰용 배경화면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이며, "다이어리 아날로그"는 실생활에서 사용하던 다이어리와 가장 유사한 형태로 만든 다이어리 앱입니다. 그리고 "체(Che)"는 사진을 팝아트 형식으로 변환시켜주는 앱입니다.

   2015년에 한의사 면허를 취득하여, 현재 한의사로 근무하고 있으므로 본업은 아무래도 한의사라고 하는 편이 맞을 것 같습니다만, IT는 항상 관심 있게 지켜보는 분야이며, 종종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을 꿈꾸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 원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주로 이나 영화, 등에 대한 리뷰, 국내외의 이슈들에 대한 소견, 축구의료,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정보를 게재해오다가 스팀잇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활발히 활동해보려 노력하는 중입니다. 아직까지는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글들을 옮기는 작업을 주로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스팀잇에서 더 자주, 먼저 글을 게재할 생각이며, 한의학에 대해서도 정보를 나눌 기회를 마련하려 합니다.

사진에 대해서...

   재작년 즈음에 가족들과 화천 산천어 축제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전까지는 계속 허탕을 치다가, 저 날 마침 산천어가 많았는지 수많은 산천어를 낚은 기억이 있습니다. 어쩌면 조카 녀석들에게 산천어를 맛 보이고 싶은 마음 때문에 산천어가 더 잘 잡혔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회로도 먹고, 구워도 먹었던 산천어 증명사진입니다. 앞으로 산천어 축제에 참여하셔서 고생하실 스티미안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낚싯대의 먹이가 바닥에서 15cm 정도 떨어질 정도로 줄 길이를 조정한 다음, 살짝살짝 손목 스냅을 이용하여 먹이가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이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산천어가 물었다 싶을 때 한 번에 끝까지 휙 당기면 눈앞에 산천어가 탁!

마지막으로 드리는 말씀

   스팀잇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모두들 앞으로 자주 교류했으면 좋겠고, 팔로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notos


NOTOS의 글 보기

  • "세상과 소통하는 교양인을 위한 과학한다는 것" : 과학의 과학 외적인 것 [BOOK]
  • 『러빙 빈센트 (Loving Vincent, 2017)』: 고흐 다시보기 [MOVIE]
  • "코스모스(Cosmos)" : 책소개. 근원을 찾아 떠나는 여행 (Book introduce) [BOOK]
  •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 제4차 산업혁명, 비트코인, 블록체인 [BOOK]


  • Sort:  

    Welcome to Steem Community @notos! As a gentle reminder, please keep your master password safe. The best practise is to use your private posting key to login to Steemit when posting; and the private active key for wallet related transactions.

    In the New Steemians project, we help new members of steem by education and resteeeming their articles. Get your articles resteemed too for maximum exposure. You can learn more about it here: https://steemit.com/introduceyourself/@gaman/new-steemians-project-launch

    Thanks! I'll check:)

    회가 먹고싶네요... 회~~
    몇일전에 횟집찾다 고기집 을 가서....ㅎㅎ

    저도 회가 먹고 싶습니다...ㅎㅎ 전 겨울에는 탱글탱글한 회가 역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syun님^^

    환영합니다. 보팅 & 팔로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팔로우했습니다^^ 종종 놀러가겠습니다~!

    스팀잇 시스템에 아직도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ㅎㅎ

    저도 그렇네요ㅎㅎ 알면 알수록 신기한 스팀잇의 세계입니다^^ㅋ 팔로우했습니다~ 놀러갈께요^^

    한의사이자......IT전문가..
    부럽습니다.
    저는 어제 가입한 뉴비입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윽 전문가 아닙니다ㅎㅎㅎ 부끄럽네요^^;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팔로우하고 종종 놀러가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하고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회사까지 운영을 하시다니...부럽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보내세요^^

    회사 운영;까지는 아니고 아직은 그냥 가내수공업 정도입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jingum님^^

    제가 100번째 팔로워네요ㅋㅋ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했습니다ㅎㅎ 자주 뵈어요^^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100팔로워도 추카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abdullar님^^

    와... 개발하는 한의사라니... 개발자로서 자괴감이 듭니다.ㅋㅋ
    한의학과 it 의 접목을 꿈꿔봐도 될려나요~ (얘기하고 보니 뭔가 그럴싸한게 나오겠다 싶은 느낌!)
    앞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들 많이 기대 하고 있겠습니다.

    그저 기초적인 수준이라 부끄럽습니다ㅎㅎ 접점을 찾아나가려는 시도는 생각으로 하고 있지만 앞으로 과연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491.44
    ETH 3031.27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