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크톤 기록] 왜 보팅 금액이 안올라가는거야?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steemit anna.jpg

기록하는게 힘들어서 반말이야. 미안

며칠 스팀잇 활동을 하면서 고민이 하나 있었어.

나름 열심히 댓글도 하고 보팅도 하고 있는 중이야. 맨 처음에 활동할때보다는 여유롭게 시간 배분을 하면서 일과 스팀잇을 병행하고 있지. 그런데 의문이 하나 있었어. 댓글 달아주는건 그렇다치고 보팅을 했는데 왜 누구에게는 금액이 올라가고 왜 안올라가지가 계속 의문이었지. 검색해서 글을 읽어봐도 사실 뭔말인지 이해를 못했어.

그리고 오늘에서야 이해가 되었지. 그동안 스팀디나 스팀엔나우를 봐도 무슨 내용인지 몰랐는데 오늘은 100%는 아니더라도 50%는 이해한듯해. (내가 이해력이 딸리는건 네가 이해해줘.)


도움이 되었던 글 (예전에도 읽었는데 오늘 읽으니까 느낌이 또 다르네)
@forealife님의 스팀잇 초보자~ 보팅시 금액은 얼마?
@hkmoon님의 스팀잇 내가 보팅(투표)를 하면 얼마가 올라갈까? 업보트 달러 계산기


포인트는 바로 스팀파워, 즉 SP 앞에 있는 숫자가 중요하더라고.

며칠전에도 15였던 것 같은데 오늘 보니까 또 15야. 이러니 열심히 보팅을 해도 찔끔, 몇몇만 보팅이 되는거였어. 나도 내 보팅이 좀 가치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결국에는 부자가 되어야하는거였군.

나같은 뉴비는 아무리 활동을 해도 영향력이 없을만해. 그동안 읽은 글들이 조금은 이해가 되네.



그래서 나는 결심을 했어.

얼마없던 스팀 0.023과 스팀달러 $6을 모두 파워업하기로 했지. 칭찬을 좀 하자면 파워업하는 과정은 검색없이 알아서 했어. (으쓱) 검색안해도 될만큼 쉽게되어 있는데 사실 좀 떨렸어. 하고나서 잘못되면 꼭 후회하면서 이런 쓸데없는 도박을 하곤 하지. 나처럼 가슴떨지 말고 파워업하는 방법은 알려줄게. 아주 간단하더라구. (수수료 이런거 잘 모르겠고 스팀잇내에서 하라는대로 했어.)

우선 스팀잇에서 지갑에 가봐.


스팀을 파워업하는건 거짓말않고 겁나 쉬워.


digitalnomad_anna_steemit1.jpg

🔼 스팀 클릭하면 메뉴나오는데 파워업 눌러봐.

digitalnomad_anna_steemit2.jpg

🔼 뉴비라면 얼마할지 그냥 고민하지 말고 잔고 눌러봐. 난 스팀이 얼마 없더라구. 이것도 사실은 0이였을텐데 스팀달러대신 들어왔는데 그 이유는 글로 보긴 봤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못했어. 결론적으로는 스팀달러가 없어서 스팀 줬다는데 좋은지 안좋은지 몰라.

나는 잔고 모두 파워업해도 스팀파워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아.

나는 스팀달러도 아까워하지 않고
(얼마된다고...)
모두 파워업하기로 했어.

근데 스팀달러는 바로 파워업이 안되네?
뭔지 모르겠지만 구매해야할 것 같아.
어디서 스쳐봤는데,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구매하래.

하나, 스팀달러 > 스팀 > 파워업
둘, 스팀 > 파워업
이라는 내용이었어.

원 작성자야 기억못해서 미안ㅜㅜ


digitalnomad_anna_steemit3.jpg

🔼 스팀달러 > 구매 메뉴를 클릭해봐.

digitalnomad_anna_steemit4.jpg

🔼 나도 잘 모르겠는 그런 사이트로 넘어가. 스팀잇에서 연결한것이니 별다른 의심안하고 바꿔보기로 했어. 진짜 이건 그냥 뭣모르고 했다.

Send(보낼꺼) 항목에서는 스팀달러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해. 내 전재산 $6 올인했다. ㅋㅋㅋㅋㅋㅋㅋ

Receive(받을꺼) 항목은 스팀으로 선택하면돼.

그리고 받을 주소를 선택하라는데 스팀잇 계정 이름 넣으면 되더라.

잘 되었다면 지갑에 스팀이 들어와 있을거야. 아까 했던것처럼 스팀을 파워업하면돼. (고민하지 말고 잔고 눌러서 다 파워업하길 바래.)


스팀파워가 얼마나 올라갔나 볼까?


https://www.steemnow.com/
스팀파워 확인하면서 얼마나 보팅되는지 알수 있는 사이트야. 웹사이트주소 맨 뒤에 @자기계정이름 넣어주면 정보가 나와.

15.310 SP -> 21.038 SP 파워업됐어.


그래봤자 얼마 안되는군.

쳇ㅋㅋㅋㅋㅋㅋㅋㅋ



✔︎ @onehand님의 내부 거래소를 이용하라는 피드백 (블록트페이드는 수수료 있음) 그래서 검색해서 알게된 @gosainkund님의 내부거래소 설명 (https://steemit.com/kr/@gosainkund/blocktrades)



Sort:  

앗, 블록트레이드는 수수료를 받으니까 다음부터는 내부 거래소에서 교환하세요! 파워업 기념으로 팁 드릴게요.ㅎ
tip!

역시.. 수수료가 있군욬ㅋㅋㅋ 내부 거래소라는게 있나봐요! 다시 검색을 하러 가봐야겠어요. 좋은 피드백이어서 보팅하지만 역시 금액은 안올라가겠죠!

원문의 캡쳐에서도 보이네요~ 구매, 판매, 거래소

그러메요 거래소가 있었네요!!!

흑.. 역시 보팅 안올라가 ㅜㅜㅜ 열심히 활동해서 파워업해야겠어요. 😏

Hi @nomadcanna!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from @onehand!

자, 지금은 스팀 달러 값이 스팀보다 떨어져서 이 스팀달러로 스팀을 사서 파워업하는 건 좀 그래요. 1스팀달러로 1스팀을 못 사기 때문이죠. 보통 스팀달러 값이 스팀보다 2배, 3배, 5배까지 할 때가 있었기 때문에 그런 시세에 스팀을 사는 게 유리해서 글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는 그때를 기다리며 대부분 적립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같은 때에 스팀은 뭘로 사느냐고요? 지금 스팀을 사서 파워업하는 건 현금을 투입하는 게 가장 좋은데... 투자는 개인이 책임지는 거니까 현금 투입은 제가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늘 고팍스에서 5만원어치 사서 파워업했습니다. 그랬더니 보팅가치가 0.01$가 되더군요. ^^;;;

엄청 디테일한 내용이네요. 1스팀달러로 1스팀도 못사는 그런 시기군요 ㅜㅜ 또 바보짓했다!!!라고 하지만 요 피드백을 통해서 <기다림 vs 현금투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겠군요.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저도 이걸 파악하고 판단하느라 며칠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고민의 결과는 거의 5만원 투자였지만 후회는 없네요. ^^;

보팅하고 갑니다.ㅎㅎ

하핫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도움되시길 바래요 :)

저도 스팀잇 초기에 궁금했던 거였어요...
열심히 알아보고... 스파의 중요성을 알게 됐죠....
현금투자가 제일 빠른 파워업의 지름길이지만... 스파가 작음에 크게 신경이 쓰이시지 않는다면... 열심히 활동하셔서.. 천천히 파워업하셔도 돼요^^

역싀... 당분간 천천히 파워업하겠습니다. 뭔가 다른걸 해보니 재있어요 ㅎㅎ marskyung님의 선택은 무엇이었으려나요?

저는 업비트에 약간의 스팀을 사 놓은게 있어서... 그걸로 파워업을 했어요....
스파가 낮으니까... 맘에 드는 글에 보팅을 해도 아무 도움이 안되는게 답답하더라구요...
여전히 플랑크톤이지만... 게다가 스팀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풀보팅해도 미약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제 보팅이 도움이 된다는 것에 위안을 삼습니다ㅎㅎㅎ

맞아요. 처음에는 몰라서 그랬는데 알고 나니까 마음에 드는 글에 보팅을 의미있게 주고 싶은데 스스로 답답하더라구요. marskyung님은 보팅안해줘도 엄청 도움도 많이되고 힘이 됩니다!!!

펜으로 동그라미 그려주면서 설명해주시니까 눈에 잘 들어오네요.ㅎㅎ

엇 포토샵 열어서 동그라미 친 보람이 있네욬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시작한지 얼마안된 뉴비라, 쓰신 내용참조해서 저도 해봐야겠네요 ^^
플랑크톤이지만 팔로우 보팅하고 갈게요

저도 아직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어요~ 이것저것 의문이 들때마다 검색중이에요 ㅎㅎ

보칭 팔로우 댓글 모두 김사힙니다

저도 처음에 블록트레이드를 이용했었죠 ㅋ _ ㅋ 애나님 저도 느릿느릿 스팀잇 생활 중이랍니다. :))) 느리지만 열심히 걸어가봐요 우리...!!!!!!!

ㅋㅋㅋㅋ 저만이 아니어서 다행이라 해야할짘ㅋㅋㅋ 하지만 하고 나서 피드백 받는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인갓 같아요.

함께 느릿느릿 걸어가요 😁

맞아요 알면 알수록 어려운데... 또 어떻게 생각하면 재미있는것 같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443.06
ETH 3660.17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