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내가 보팅(투표)를 하면 얼마가 올라갈까? 업보트 달러 계산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시작한지 4일이 되어갑니다. 아직도 모르는거 투성이지만 굉장히 흥미로운 것 만은 사실입니다.

일단 초록색으로 된 투표를 눌러서 보팅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누르다 보면 어떤 때는 $0.01이 올라가기도 하고 어떨 때는 아무것도 안올라가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스팀 파워" 때문입니다. 이 스팀 파워가 높아야 내가 투표를 했을 때 올라가는 스팀 달러가 높아지는데 초보이니 매우 낮을 수 밖에요. 열심히 눌러보지만 보팅은 힘이 없습니다 ㅎㅎ

스팀 파워는 스팀잇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쌓아온 지분 같은 것이니 이해는 되지만 힘이 너무 없네요 ㅎㅎ

그런데 이 스팀 파워는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바로 steemd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https://steemd.com/@계정명
이런 식으로 자신의 계정을 넣으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뭔가 많이 복잡해 보이는 군요.

여기서 업보트 달러 계산기를 이용해 보도록 합니다.

https://www.steemnow.com/upvotecalc.html

여기에 보면 세가지를 입력을 하면 내가 보트를 누르면 스팀달러가 얼마나 나오는지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팀 파워
: 스팀디 계정 페이지에서 맨 위에 있는 SP를 의미합니다. 이 SP는 현재 내가 실제 가지고 있는 스팀 파워와 다른 사람으로 부터 임대 받은 스팀 파워가 합산되어 표시 됩니다. 합산된 포인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29 SP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초보가 적응 하기 위해 스팀의 유저들이 저에게 가입 할 때 28 SP를 임대를 해줬군요. 1.18 SP (내가 가진 SP) + 28 (다른 사람이 임대해준 SP).

보팅 파워 : 투표를 할 때는 이 힘이 약 2%씩 줄어듭니다. 다시 회복이 되는 포인트입니다. 참고로 24시간에 20%씩 올라간다고 합니다. 저는 73.39% 이군요.

보트 웨이트 : 이게 좀 어려웠는데 보트 웨이트는 나중에 VESTS라는 것이 백만을 넘어가면 투표를 할 때 슬라이더바가 나타나 투표할 때 퍼센트를 지정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대부분 초보의 경우 100%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두구두구두구... 0이 나오는 군요. (가끔 조금이라도 올라가는거 같았는데 ㅠㅠ 아마 0.01 보다 작은 단위이므로 표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0.001 이라든가...)

보팅파워 100, 보트웨이트 100을 기본으로 놓고 계산을 해보니
40일 때 0.01 스팀달러가
100일 때 0.02 스팀 달러가
170일 때 0.03 스팀 달러가 투표할 때 마다 생기는 군요. 이 부분은 변화가 있는 것 같긴 합니다.

어쨌든 저희같은 초보들이 적응을 하려면 스팀에 대한 지분인 스팀 파워를 늘려야 하는거군요.

보트로 이 초보의 스팀파워를 늘려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hkmoonfollow.gif

Sort:  

저도 스팀 뉴비입니다. 알아가야할게 많네요 ㅠㅠ

알아가야 하는게 많긴 하지만 정말 흥미로운거 같아요~~
천천히 같이 알아가봐요 ㅎㅎ

헐..
해박 하시군요..
모르는거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우님. 초보 입장에서 여러가지 스팀잇에 도움이 되는 글 올려 볼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ㅎㅎ

댓글을 보트를 하고 갑니다.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잘 읽었습니다!

궁금증이 깔끔하게 풀렸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궁금했던 부분인데 잘 읽고 갑니다~

와우 이제 첫발 배워갑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제가 보팅을 누른다해도 별 차이가 없는 이유가 이거였군요ㅠ 지금껏 보팅했어요~ 하고 댓글 달고 다녔었는데,, 알고나니 부끄러워지네용

이런 하루된 저에게 공부를 주시다니
저런 보팅을 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46.55
ETH 3796.22
USDT 1.00
SBD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