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J-POP] "ZARD" (자드-사카이 이즈미편)

in #kr-music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eydon 입니다~

"추억의 J-POP 소개"
오늘은 그 네번째 시간으로
일본의 "국민가수"이자 "희망을 노래하는 천사"
전설적인 여가수 "ZARD"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솔직히 너무 좋아하는 누나를 소개하는 시간이라~
포스팅을 하는 이순간조차 매우 설레입니다~

이전에 게시한 포스팅들도~
못보신 분들은 많은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Amuro Namie" 아무로 나미에편
"X-Japan" 엑스재팬편
"m-flo" 엠플로편

"추억의 J-POP 소개"에서는~
해당 가수의 "대표곡""저의 추천곡"
연달아 소개되며~
"유튜브"로 제가 편집하여 연속해서~
감상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ZARD편에서는 구독자분( @syivestre ) "신청곡"까지~
총 세곡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여러분들도 신청곡들이 있으시면 저에게 미리 알려주세요~
그럼 제가 다음 포스팅신청곡을 꼭 넣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음 "포스팅의 주인공""사잔 올 스타즈"입니다~
근데 "츠나미"는 제외하고 신청해 주세요~ ㅋㅋㅋ

  • 대표곡이자 신청곡 : 負けないで - 마케나이데(지지마세요)
  • 대표곡이자 추천곡 : 搖れる想い - 유레루 오모이(흔들리는 마음)
  • @keydon 이 좋아하는 곡 : GOOD DAY

ZARD는 여성보컬인 "사카이 이즈미"를 중심으로 결성된
일본의 혼성 밴드 입니다~

하지만 활동 초반에 모든 밴드 멤버들이 탈퇴하고~
보컬인 "사카이 이즈미"가 혼자 남아서~
ZARD라는 밴드 이름을 계속 사용하며
주옥같은 음반을 꾸준히 낸 결과~
결국 일본의 국민가수가 되었습니다.

ZARD는 일본에서도 국민가수였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가수인데요~
그 이유는 한국에서 인기가 굉장히 많았던 애니메이션인~
"슬램덩크" "드래곤볼" "명탐정 코난"등의 주제가
모두 ZARD가 불렀기 때문이죠~

게다가 "포카리 스웨터"등의 인기 CF 삽입곡도 많이 부른데다가~
이민호,고아라,유아인,이은성등이 출연했던 한국의 인기 드라마
"반올림"주제가ZARD의 노래로 번안하여 만들었고~
국내 인기 가수였던 핑클이수영ZARD의 노래를
번안하여 불렀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ZARD인기있는 것은 어쩌면~
매우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자드보컬리스트로서 2007년 5월 27일 본인이 세상을 떠날때까지~
자신의 이름보다도 ZARD 그 자체로 음악활동에 매진했던
사카이 이즈미는 글 쓰는 재주가 매우 탁월해서~
ZARD의 거의 모든곡을 본인이 직접 작사했으며~
다른 가수의 곡들도 대신 작사해주기도 하였습니다~
게다가 시집도 몇 권 냈다고 하니까~
말그대로 사카이 이즈미일본 대중음악계
"음유시인"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ZARD"희망을 노래하는 천사"라고 말한 것은~
그녀의 작사 스타일"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은
희망적인 이야기가 유독 많기 때문입니다~

이건 제 직감인데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카이 이즈미 누나가
지금까지 살아있었다면~
아마 "스팀잇"에서도 "희망 전도사"로서~
활발하게 활동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가장 먼저 준비한 곡은~
"ZARD"의 대표적인 희망가인~

負けないで - 마케나이데(지지마세요)라는 곡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인기 성장드라마 "반올림"주제가로도 쓰였고~
제목이 가지는 특수성 때문에 여러 스포츠 관련 주제가로~
현재까지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syivestre 님의 신청곡이기도 하지요~

ZARD청순한 이미지로 수많은 앨범을 내며~
오랜시간 히트곡 제조기로 활동했지만~
팬들에게 얼굴을 잘 보여주지 않는 "신비주의" 컨셉으로
활동하였기 때문에~
그녀가 TV출연하는일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녀의 전성기 시절인~
搖れる想い - 유레루 오모이(흔들리는 마음) 시절에는~
나름대로 TV출연을 꽤 했기 때문에 관련 영상들이~
많이 있는데요~
영상을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항상 남방청바지차림의 수수한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지만~

미모가 너무 탁월하고 음색이 너무 청순해서~
볼 때마다 나도 모르게 입이 떡~ 벌어지게 되더라구요~
아마 저같은분들 꽤 많으실겁니다~
ZARD가 일본의 국민가수가 되고~ 멀리 한국에서조차~
인기가 많았던 이유는 물론 "그녀의 음악이 좋아서"였겠지만~
그녀의 미모 또한 "한 몫"했다는 것은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겁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준비한 "ZARD"두번째 추천곡은~
개인적으로 그녀의 청순한 미모
가장 만개했을때 불렀다고 생각하는~

搖れる想い - 유레루 오모이(흔들리는 마음) 입니다~


"포카리 스웨터" CF 삽입곡으로도 쓰였었죠~
멜로디가 처음 들어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곡입니다~

우리 자드 누님~

지금봐도 정말 청순하지 않나요?


하지만 청순하다고만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사카이 이즈미데뷔전에 워낙 키도 크고 늘씬해서~
레이싱걸로도 활동한 적이 있는데요~
청순한 모습으로 "유레루 오모이"를~
부르는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지만~ ㅋㅋㅋ
그녀는 "한국 드라마"를 매우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유난히 한국팬들에게 호의적이였는데요~
"신비주의 컨셉"으로 대중적으로는 노출을 꺼리는 그녀지만~
이례적으로 한국팬들을 위해서~
가장 "ZARD"스러운 글쓰기"로~
한국팬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뿌고 착했던 그녀에게~
슬픔이 찾아옵니다~
어느날 "자궁경부암"이 발견된 것이지요~
곧바로 병원입원하여 "자궁적출 수술"을 받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팬들곁에서 "희망을 노래하던" 자드 누님은~
본인이 쓴 가삿말처럼 "암"에 지지않고~
다시 일어서려고~
"자궁적출 수술"을 받고 병마와 싸우면서도~
음반 레코딩 작업을 했습니다~
어머니의 부축을 받으면서 레코딩을 힘겹게 끝내고는~

"나도 할때는 하는 사람"

이라고 씩씩하게 말하곤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하늘도 무심하시지......

은 결국 전이되었고~
그녀는 또, 다시 긴 투병생활에 들어갑니다~
입원한 상태에서도 을 이기기 위해 매일 새벽 운동
하던 그녀는 ~
가 내려서 이 매우 미끄럽던 어느날~
새벽 운동을 마치고 입원실로 복귀하던 계단에서~
그만 실족하여 난간 옆의 경사로로 추락하게 됩니다.

워낙 이른 시간이라 실족그녀의 발견이 늦었고~
결국 에 맞서 끝까지 싸우던 그녀는~
이 아닌~ 실족 당시 에 가해진 충격으로 인해
향년 40세의 나이로 허무하게 사망하고 맙니다~

저는 마지막곡으로 약간 슬픈 노래를 찾고 싶었고~
그래서 오늘 준비한 "ZARD"의 세번째 추천곡은~
"GOOD DAY"입니다~

우리나라의 "스치듯 안녕"을 부른 "이수영"씨가
"GOOD BYE"라는 곡으로 번안하여 불렀었습니다~

"이수영"씨가 별 편곡없이 특유의 뽕기만을 넣어서~
제목까지 비슷하게 번안하여 구슬프게 불렀습니다만~
"ZARD"의 원곡과는 느낌이 매우 다릅니다~

오히려 원곡의 느낌은 "이승환"씨의 "그대가 그대를"이라는
노래와 매우 흡사합니다~
저는 음악적 프라이드가 굉장한 "이승환"씨가 표절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어딘지 모르게 비슷한 부분은 있습니다~
아무튼 제가 준비한 "ZARD"의 세번째 추천곡"GOOD DAY"
들어보시고 스티미언분들이 판단해 주시길 바랄께요~

여신같은 얼굴을 하고 천사같은 목소리노래를 부르며~
언제나 우리곁에서 희망이야기하였고~
본인도 이 걸려서 힘들던 상황에서~
소아암에 걸린 아이들을 위해 노래를 부르던~

"자드"의 "사카이 이즈미"


영원히 아픔없는 천국에서 그녀가 좋아하는 노래를~


아름다운 목소리로 "실컷" 부르며~


그곳에서도 희망을 전하는 천사가 되었길 기도합니다~


이번에 추억의 J-POP "ZARD"편 준비하면서~
다운받은 "ZARD"히트곡이 무려 40곡 입니다~
이중에 "세곡"을 뽑기가 정말 쉽지 않았는데요~
시간 관계상 더 많은 곡들을 소개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자 감사 힌트>


제가 좋아하는 "애플쿠키" 입니다~

롯데마트에서 세일하길래 사먹었어요~ ㅎㅎ
이거 맛있습니다~

그럼 "간식값 나누기 이벤트"당첨되세요~

Sort:  

혹시 노래 재생이 잘 안되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ㅎ

방가방가반가워요 꾸욱

방갑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고맙습니다~

너무 예뻐서 놀랬어요... 원래 천재들은 어떻게해서든 요절하나봐요...ㅠㅠ

일본 뮤지션들이 좀 그런거 같아요~ ㅎㅎ
근데 벨로님 디게 오래간만이네요! ㅎㅎ
잘 지내셨어요? ㅎㅎ

저야 그냥 지냈쥬~ㅋㅋㅋ 전 키돈님이 오랜만인 것 같은데용?ㅎㅎㅎㅎ

네~ 좀 뜸했죠~ ㅠㅜ
벨로님이 계속 채찍질 좀 해주세요~ ㅋㅋㅋ

JPOP 잘모르지만 자드 노래는 들어봐야겠네여 ㅎㅎ

들어보시면~ 무슨 노래인지 아실꺼예요~ ㅋㅋㅋ
워낙 한국에서 많이 사용된 곡들이라서요~ ㅎㅎ
근데 여기서 바로 재생해서 들으시면 되는데~
노래가 잘 안나오나요?

유튜브에서 들으려고 하다, 댓글보고 다시 와서봤습니다 ㅎㅎ 익숙한 노래네요 ㅎㅎ

네~ 세곡 다 한국에서 인기가 많았던 곡이예요~
근데 이 세곡 이외에도~
슬램덩크 주제가등~ "마이 프렌드"
주옥같은 노래들이 많으니까~ 들어보세요~ ㅎㅎ

알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095.11
ETH 2533.38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