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넛의 플레이리스트 #5: EPIK HIGH x BiBi Zhou(周笔畅) - WITH YOU

in #kr-music7 years ago

000 Playlist.png

안녕하세요. @coffeenut입니다.

벌써 5번째 플레이리스트 포스팅이네요. 오늘 소개할 곡은 EPIK HIGH x BiBi Zhou(周笔畅) - WITH YOU입니다.

에픽하이는 다들 아실 것이고 조비창(BiBi Zhou)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중국의 여가수입니다. 저는 이 곡을 통해 처음 알게되었는데 중국에서는 유명한 실력파 여가수라고 하네요. 이렇게 한중 콜라보로 탄생한 곡인데 아쉽게도 중국에서 발매한 곡이라 그런지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행히 에픽하이 오피셜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있어서, 생각날 때 마다 열심히 유튜브로 찾아 듣고 있죠.

그런데 제목은 생소한데 어디서 들어본 것 같지 않으신가요. 원곡이 워낙 유명해서 듣자마자 아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Epilogue 앨범의 수록곡 '바보 (Feat. Bumkey)'를 리메이크한 곡이죠. 중국에서 개최된 한 행사를 통해 에픽하이와 조비창이 친분을 쌓았고, 조비창이 '바보'라는 곡이 마음에 들어 이 곡을 같이 작업하고 싶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바보'보다 'With You'가 더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ㅎㅎ

위 영상은 조비창 콘서트에서의 라이브 영상입니다. 음원만 듣는 것과 무대를 보며 듣는 것은 또 다른 재미가 있더군요. 유튜브에서 음원을 찾아 들으면 관련 영상으로 옆에 뜨는데, 항상 둘 다 재생하는 것 같습니다. 무대 영상을 보면서도 한 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Coffeenut's Playlist

  1. 베이스와 바이올린의 만남 이채언루트
  2. 바이올린 연주와 매력적인 보이스, 싱어 송 라이터 강이채
  3. Nouvelle Vague - This Is Not A Love Song
  4. 안녕

follow

댓글, 팔로우, 업보트 항상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에픽하이 너무 좋아요!
헬스장이라 영상은 나중에 볼께요^^ 기대되네요!!

저도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 중 하나입니다.ㅎㅎ 꼭 챙겨보세요!

비비조 음색이 독특하면서 듣기 좋아요.
에픽하이와 잘 어울리네요.

This post recieved an upvote from minnowpond. If you would like to recieve upvotes from minnowpond on all your posts, simply FOLLOW @minnowpond

Excellent post, very well articulated. Your articles are always helpful - thank you so much. I'll have to retain this in my brains memory banks.:)

오.... 중국 가수의 음악은 거의 안들어서
얼마나 잘하고, 얼마나 좋은 음악이 있는지 사실 잘 모릅니다.

그런데 위에 에픽하이 피처링한 여가수는 괜찮습니다!
에픽하이 노래 오랜만에 듣는데 좋네요 ㅜㅜ
(왜... 윤하가 생각나죠... 개인적으로 윤하가 불렀으면 느낌을 더 잘 살리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ㅜㅜ)

저도 중국 노래는 정말 전혀 모르고 있네요.ㅎㅎ
윤하는 저도 좋아하는데 워낙 팬층이 두터운 가수라 감히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윤하랑 불렀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ㅎㅎ

에픽하이 오랜만이네요. :)
예전엔 정말 에픽하이 노래 달고 살았는데. 요즘엔 얼굴 한 번 보려면 쇼미 더 머니를 봐야 겨우 볼 수 있어서 ㅎㅎ
좋은 노래 추천 감사합니다. :)

맞아요.ㅠㅠ 요즘 에픽하이 곡이 안나와서 아쉬웠는데...
마침.. 마침 오늘 에픽하이가 3년만에 컴백할거라는 뉴스가 보이네요!

커피넛님 덕에 좋은 노래 잘 듣고 갑니다 ㅎㅎ 여자분 외모가 뭔가 윤하느낌이 나네요!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발 때문일까요?ㅋㅋ 비슷한 면도 있는거 같네요.

와~커피넛님 덕분에 에픽하이 목소리 듣게 되었네요^^
잘 듣고갑니다!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들어봤다 했더니 리메이크가 맞네요.
잘 들었습니다. ^^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곡은 아주 유명하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44.70
ETH 3445.75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