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넛의 플레이리스트 #1: 베이스와 바이올린의 만남, 이채언루트

in #kr-music7 years ago (edited)

2017-08-24_061557.png

안녕하세요. @coffeenut입니다.

저는 샤워할 때, 이동할 때, 지금처럼 컴퓨터를 할 때 등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에는 무조건 음악을 듣는데요. 요즘 #kr-music에 올라오는 스티미언 분들의 추천곡을 통해 몰랐던 곡들, 잊고 있던 곡들 즐겁게 듣고 있어서, 저도 오늘부터 틈틈이 제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곡들을 풀어볼까 합니다.

딱 한 곡을 고르자니 도저히 고를 수가 없어서 여러 곡을 올릴게요.


이채언루트 - Run

부끄럽지만 전 대학교 밴드에서 베이스를 잠깐 연주한 경험이 있어서 베이스라는 악기에 애정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이채언루트(Echae en Route)는 바이올린과 베이스로만 이루어진 2인조 밴드로, 베이스가 두드러지는 곡을 찾아보다가 알게된 밴드에요.

첫 곡은 제가 이 밴드를 알게된 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곡 'Run'으로 보컬은 없는 바이올린과 베이스 연주곡이에요. 악기 소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곡을 듣고 십수번 이상 반복해 들은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


이채언루트 - Uneasy Romance

두 번째 곡은 'Uneasy Romance'입니다. 작년 쯤엔가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이 곡이 올라와 살짝 놀라워 봤더니 '또 오해영'이라는 드라마 OST로 수록됐더군요.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채언루트 - Night Drive

작년에 발매된 싱글 앨범 수록곡 'Night Drive'입니다.


이채언루트 - Chocolate (The 1975 cover)

마지막으로 이채언루트의 곡은 아니지만 좋은 커버영상이 보여 덤으로 하나 가져옵니다. 저도 이건 지금 포스팅 할 영상 가져오다가 처음 들었네요.ㅎㅎ


싱글 앨범 Night Drive만 유튜브에 정식 음원이 올라와있고, 첫 앨범 Madeline은 온스테이지 영상이 전부라 다른 몇 곡도 소개하고 싶은데 올릴만한 퀄리티의 영상이 없네요. Get Into라는 곡의 온스테이지 영상은 오리지널 버젼과 다르고요.

여기에 다 올리진 못했지만 이채언루트가 발표한 곡이 두 앨범 합쳐 총 7곡 밖에 안되니 다른 곡들도 찾아서 들어보시길 바래요. 영상을 못 찾아 못 올린거지 다른 곡들도 정말 좋거든요.

즐겁게 감상하시고 다음에 다른 곡들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


follow

댓글, 팔로우, 업보트 항상 감사합니다.

Sort:  

어머 다들 하나같이 좋은곡들이네요 ^^
업보팅합니다

감사합니다. :)

베이스요?! 우와아...... 낭만의 베이스
어떤 모습이셨을지 궁금해요!ㅎㅎ
오늘은 이 곡을 들으며 작업해야겠네요☺️

1년하고 포기했어요. 듣는걸로 만족하기로 하고..ㅋㅋ
악기는 집에서 썩고 있네요. 나름 큰 맘 먹고 예쁜거 골라샀는데 ㅠㅠ

바이올린과 베이스의 만남이라니 +ㅇ+ 거기에 저 몽환적인 보컬님 목소리까지! 좋은 음악 소개 감사합니다 :D

바이올리니스트이자 보컬인 강이채님 목소리도 정말 좋아요. 다음에 따로 솔로 곡을 소개할 예정이기도 한데, 라이브로 직접 들어보니 음원으로는 그 느낌을 전부 느낄 수 없어서 아쉽더라고요.

제가 밴드 음악을 좋아하는데, 베이스 소리가 좋아서요.. 바이올린과의 조합은 새롭네요. 마지막 음악은 제 취저요.. :-) 좋은음악 감사해요!!

오오 @heerit님이 추천하시는 베이스 좋은 곡들도 들어보고 싶습니다.ㅎㅎ

헐!! 이채언루트!!!
Uneasy Romance 진짜 좋아하는 곡입니다.
간만에 듣게 되어서 좋네요
@coffeenut님 베이스를 치셨었군요?!

소개에 사연을 담으려다보니 이야기 꺼냈지만, 동아리에서 잠깐 배운거라 쳤다고 하기도 민망합니다..ㅋㅋ
이 곡을 좋아하신다니 @dmy님의 플레이 리스트에는 무슨 곡들이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휴가중이라 글 못읽고 보팅만 드리고 사라집니다 ㅜㅜ

보팅만이라도 감사합니다.ㅎㅎ 돌아오셔서 음악도 꼭 들어보셔요!

평소 듣는 음악과 다른 장른데 내일 작업실 가서 틀어봐야겠습니다 :-)
캡쳐 해놓을게요 커피넛님

마르티노님이 평소 듣는 음악들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ㅎㅎ

저 힙합 좋아해서 힙합 많이 들어요 인하이님 :-)

Congratulations @coffeenu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53.97
ETH 3448.7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