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vely TBT: 강릉 안목해변 브런치카페] 키크러스

in #kr-muk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피라미 쏭블리입니다. :)

@songvely Apr. 20. 2018.



FullSizeRender_42.jpg

안목해변 브런치 카페: 키크러스


하루가 다르게 따뜻해져가네요. 이럴 땐 또 슬쩍 지난 여름날 사진을 투척하지요. 예전에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의 가장 오래된 카페라며 자판기 커피 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 날 저와 햇님군은 꿀맛같은 자판기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안목해변을 따라 걸었죠. 그런데 우리는 그 전에 이미 한 카페에 들려 커피를 마셨습니다.


FullSizeRender_40.jpg


요즘 안목해변에서 가장 핫한 카페 중 하나

키크러스 커피 Kikrus coffee


안목해변 첫 방문이었던 저는 네XX 검색을 믿지 말자 생각하면서도 또 검색을 했고, 어느새 이 곳으로 오게 되었죠. 비에 젖은 외관이 최근에 지은 듯 세련되고 멋스러웠습니다.


FullSizeRender_51.jpg


키크러스가 유명해진 건 바로 연탄빵 때문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연탄모양의 작은 빵과 좀 더 큰 크기의 연탄 케이크가 인스타그램 등에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FullSizeRender_49.jpg


그래서인지 가게에 들아가자 마자 보이는 건 홀로 외롭게 연탄빵을 굽고 계신 점원 분이었습니다. 길쭉한 막대로 연탄빵을 뒤집는 뒷모습이 왜 그리 쓸쓸해 보이던지.. :o


FullSizeRender_27.jpg

FullSizeRender_36.jpg


저희가 갔을 땐 연탄케이크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나중에 보니 아무래도 기계에 문제가 생긴 것 같았어요.


FullSizeRender_33.jpg


강릉 안목해변 키크러스는 브런치 카페로도 유명하기에 아쉬운 마음으로 커피와 함께 키크러스 버거를 주문했어요 ;)


FullSizeRender_18.jpg

FullSizeRender_56.jpg


다양한 베이커리가 유명한 키크러스. 타르트, 먹물빵, 슈크림빵, 크로와상 등등 종류가 많아서 뭘 먹을 지 몰라 행복한 고민을 했습니다.


FullSizeRender_43.jpg


일단은 크림 가득한 페이스트리 파이 하나를 들고 올라왔어요. 진주를 머금은 조개같기도 하고, 이빨부자의 입 같기도 합니다. :) 초코 파우더가 가득 뿌려진 보기만 해도 달달한 빵이었는데 아침부터 저희의 당을 팍팍 올려주었죠.


FullSizeRender_70.jpg


바다가 보이던 2층.

일찍 도착해서 운좋게 창가 자리에 앉았지만 화창한 날에는 자리 잡기가 무척 힘들 것 같았습니다. 비 오는 날 오전인데도 한창 성수기인 여름이어서인지 사람이 꽤 많았거든요.

창 밖 풍경만 보자면 키크러스는 안목해변 커피거리의 끝 쪽이라서 방파제와 요트들에 바다가 가려 잘 보이지 않았어요. 시원한 바다뷰를 원하시면 커피거리 가운데 쪽 카페를 가는 게 나을 것 같아요.


FullSizeRender_47.jpg


키크러스 버거를 기다리며 커피 마시는 중. 여름이라 손님이 많아서인지 주문도 실수로 안 들어가고, 커피도 마뜩치 않고..


FullSizeRender_42.jpg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웠던 건 바로 브런치 메뉴로 시켰던 키크러스 버거! 야채 상태가 참 좋았구요, 양도 적당했어요.


FullSizeRender_52.jpg


소스랑 패티 맛도 좋았구요, 베이컨 등도 바삭바삭 딱 맞게 조리되어 나왔습니다. 느끼하지도, 짜지도 않게 간도 적절했답니다. 아침마다 국물 찾는 햇님군도 잘 먹었습니다. :)


FullSizeRender_28.jpg

FullSizeRender_19-2.jpg


안목해변에 있는 모든 카페들을 다 가보는 날까지!! 안목해변 카페 투어는 쭈욱 계속됩니다. :-)


강릉 안목해변 키크러스
주소: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48-1




쏭블리 TBT🌿



Sort:  

키크러스 버거 맛있어보여요+_+

버거가 무척 맛있었어요. 커피와 서비스에서 느꼈던 아쉬움을 버거가 달래주었죠 :)

연탄빵 이름만 들어도 신기하네요! 맛도 궁금해요 ^^ 좋은 불금 저녁 보내세요~~~

이런데가 있었네요. 가보고 싶네요. 좋은 정보 기ㅁ사드려요 ㅎ

연탄빵 참 귀엽네요 ㅎㅎㅎ
멀어서 망설여지지만 안목해변 한 번 가보고 싶어요 ^^

힘들긴 하지만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도 가능은 하더군요 :-)
realin님은 아이가 있으셔서 좀 무리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 진짜 연탄으로 장식을 ㅎㅎ
죽기전에 연인이 생긴다면 가보는 걸로...에헴

크흡...눈물 좀 닦고 올게요..

곧 생기실 겁니다. 그럼 안목해변 카페들 모두 클리어 해버리세요!! :-)

우와....강릉에 멋있는 카페가 많다고 하더니...진짜 멋있네요ㅠㅠ
연탄케이크...실체가 궁금해져서 인터넷에 쳐봤더니...진짜 연탄모양일줄이야...ㅎㄷㄷ

저는 사실 엘빈이라는 카페가 더 좋았습니다.^^ 전망도 더 시원했고, 서비스나 커피 맛도 훨씬 좋았구요. 키크러스는 버거만 맛있었습니다.^^; (너무 솔직했나요..)

연탄빵이 귀엽네요!!!
아직 강릉커피거리가본적없는데 한번 가보고싶어지네요^^

무척 특이하죠- 안목해변은 따뜻하고 여유로운 멋이 있는 해변이랍니다.^^

강릉 카페거리는 꼭 가보고 싶은 곳중 한곳이에요^^
정동진은 가봤는데... 아직 여긴 못가봤네요
자판기 커피도 뭔가 다른 느낌이에요 ㅎㅎ
드라이브겸 계획을 짜봐야겠네요^^

정동진과는 다른 여유롭고, 휴일같은 매력이 있습니다.^^ 때로는 따뜻하고 적당히 쓸쓸한 느낌이랄까요- 당일치기로 다녀왔을 때도 참 좋았습니다 :)

연탄빵 너무귀여워요...!
요샌 지역마다 다들 특색넘치는 빵이 있더라고요 ㅎㅎ
여행지마다 꼭 예쁜 카페와 베이커리부터 찾는 1인입니다 ㅠㅠㅎㅎ

맞아요! 아무래도 특별함이 있어야 기억에 남고, 기억에 남아야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요- 맛을 떠나서 그런 건 꼭 먹어줘야 직성이 풀리니...먹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ㅋㅋㅋ

Though, i didnt get the message because of language but the message is well define since the dishes already proclaim it. It really catches my attention and i believe it will be so yummy. Can i have a taste of it?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2
JST 0.029
BTC 66303.73
ETH 3592.29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