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팡씨의 프랑스어 04] 여행 필수 문장! 비싸요! (@soyo님 요청) +1SBD

in #kr-languages6 years ago (edited)

title.jpg


1.jpg


라팡씨는 프랑스에 사는 토끼입니다. 그를 도울 친구 역시 프랑스에 살고 있고 불어교육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플로헝스라는 프랑스인 친구입니다. 안타깝게도 스팀잇 영업은 실 to the 패! 오늘부터 주 1회 정도 프랑스 회화나 단어, 자주쓰는 재미있는 표현들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때려치고 그림이나 올려라





오늘 강의는 소요님(@soyo)이 요청하신 문장 중에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라팡씨의 프랑스어 01] 누군가의 발을 부수다? Casser les pieds de quelqu'un (+1SBD 이벤트) — Steemit 2018-02-11 21-37-56.png





소요님은 여행에 꼭 필요한(?) 문장 3가지를 요청해 주셨는데요.
한 번에 너무 많은걸 배우면 배고프니깐
일단 오늘은 1개만 알아 보도록 해요^^




여행 필수 문장이죠.


비싸요!

C'est cher [쎄 셰흐]

  c'est [쎄] 그것은..이다 = it's 
  ce(이,그,저) + est(3인칭 be동사) = c'est (모음이 만나면 축약됨)
  cher [셰흐] 비싼





그렇다면 가격이 괜찮다면 뭐라고 할까요?



좋아요!

C'est bon [쎄 봉]

  c'est [쎄] 그것은..이다 = it's 
  bon [봉] 좋은



soyo.jpg
소요님(@soyo)처럼 말씀하시면 안돼요!
감정을 담아서 쎄봉!! 해주세요~



이 중 정말 많이 쓰이는 부분은 C'est 입니다.
영어의 It's 에 해당해요.

C'est [쎄] = It's



C'est [쎄] 뒤에 형용사를 붙여주면 간단히 문장 완성!
다른 형용사는 나중에 차차 배워보기로 해요.





cher4.jpg
그리고 지금 부터 제가 2문장을 9문장으로 만드는 마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프랑스어는 한국어처럼 평서문에 마침표, 느낌표, 물음표만 붙여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말투만 바꿔주시면 돼요!




[쎄 셰흐]

C'est cher? 비싸요?

C'est cher! 비싸다!!

C'est cher. 비싸네.




[쎄 봉]

C'est bon? 좋아요? (맛있어요?)

C'est bon! 좋다! 또는 좋아! (맛있다!)

C'est bon. 좋네. (맛있네)





음식이 맛있다는 표현에도 Bon을 쓸 수 있어요.
자 이제 맛있다는 표현까지 총 9문장이 되었습니다!



세상에 우리가 대체 프랑스어를 몇 문장이나 알고 있는 거죠?

우리 언어 천재인가 봐요!!

11850094651_0d34b5a9_img_3571.gif






이 천재 기분 그대로 응용까지 가볼까요?




cher.jpg

cher2.jpg

cher3.jpg



좋을땐 따봉 말고 "쎄봉"!!





우와 프랑스어 잘한다~


DQmdqWQixRQqzKXgVxvnu2EjWzKML8p2kYx9trgXq6CughL_1680x8400-2.jpeg
후추님(@jennn)의 커스토씨 팬픽








[지난 이벤트 당첨자]
지난 강의까지 열정적으로 복습해 주신
@hermes-k님께 1스달 보내드리겠습니다!


[이번 이벤트]
댓글 남겨 주시면 무작위로 1분을 뽑아서 1스달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왕이면 복습 잘하신 분으로~ ^^






f.jpg

리스팀 해주시면 쎄봉! 당신은 씨벨롬!




# 01 누군가의 발을 부수다?
# 02 빵이 프랑스어 라고?
# 03 나는 씨벨롬이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쎄봉이 마치 따봉같은 ...
여기의 봉이 그 봉일까요 .. ^.^;;

쎄봉 소리를 듣기 위해서 리스팀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리스팀 감사합니다!!!@yhoh님~!! 쎄봉!!! ^^b

제가 갖고싶은 것들은 대부분 세세흐!!!ㅠㅜ

저..저도..전부 쎄셰흐~ㅠㅠ

쪼야님 동공지진 짤
쎄봉~~~~~!!!!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오!! 인조이님 정말 적절하게 잘 사용하셨어요!! 쎄봉!!ㅋㅋㅋㅋㅋㅋㅋ

강동원 사진을 가르키며-
씨벨롬 쎄봉?
씨벨롬??? 쎄봉❣

ㅋㅋㅋㅋㅋㅋㅋ아이스밀크티님 응용이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ㅋㅋㅋㅋㅋㅋ 씨벨롬 쎄봉!!

울랄라~~~~~ 기분이 쎄봉!!
기분이 좋을 때 쓰는 표현도 알려주세요 슨생님!

오~쎄봉! 그럴까요? 다음번엔 기분에 대해서 써봐야겠네요!! ㅎㅎㅎ

아.. 리스팀을 하면 쎄봉에 시벨롬이 되는군요
좋은건데 분명 좋은건데 말이죠 : )

ㅋㅋㅋㅋㅋㅋ좋은겁니다!! 이것은 분명 쎄봉입니다!!ㅋㅋㅋㅋㅋㅋ리스팀 해주신 종소리님 씨벨롬~!! ^^

좋은걸거야 .. 분명 좋은거야
그렇겠지 쪼야님이 나쁜 의도로 그랬을리 없어
그러니까 나.. 나는 씨벨롬 ... 또르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감격의 눈물이라고 생각하자..현실도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쎄 셰흐! 기억하도록 할게요. :)

ㅎㅎㅎㅎㅎ브리님 쎄봉!! ^^

이것은 좋은 게시물이다.
Ces’t bon post

ㅋㅋㅋㅋ소요님께 이 짤을 바칩니다ㅋㅋㅋㅋ
soyo.jpg

뭔가 이런 기분입니다.
680A69B4-8EB1-47C0-8D11-5F7E5B9716C0.jpeg

세상을 지켜봐야 할것만 같은 기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닮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먹다 뿜을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랑해요 독타 맨하튼

548CF37E-3557-4071-86E5-0F24C337561A.jpeg반갑소이다. 낯선이여.

오 쪼야님 포스팅 쎄봉!!!!

ㅋㅋㅋㅋ라나님~~학습능력 쎄봉!!!

아니 C'est 발음이 어떻게 [쎄]가 될 수 있는 거죠? 역시 프랑스어는 마법의 언어...
그나저나 뭐야 의문문이랑 이렇게 쉽게 변형 되는 건가요? ㅋㅋㅋ

스페인어도 그랬던가...;;

ㅋㅋㅋㅋㅋ영어처럼 어렵게 도치시킬 필요 없어요ㅋㅋㅋㅋ(하지만 프랑스어는 그냥 어려움) 아마 스페인어도 비슷할거 같긴 해요~ 두 언어가 비슷하니깐? 스페인어를 몰라서 모르겠네요 @,.@

프랑스어 알파벳은 abcde.. [아베쎄데으..] 이런식으로 읽어서......영어랑 전혀 다르게 읽혀요^^;;

Hola Zzoya!
conoces espanol?

동공지진.......@,.@

근데 프랑스어랑 비슷할 줄 알았는데 많이 다르네요......실망....ㅋㅋㅋㅋ
Bonjour rbaggo!
Tu sais l'espagnol? (Tu parles l'espagnol?)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49.42
ETH 3122.29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