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팡씨의 프랑스어 02] 빵이 프랑스어..라고? (+1SBD 이벤트)

in #kr-languages7 years ago (edited)

title.jpg


1.jpg


라팡씨는 프랑스에 사는 토끼입니다. 그를 도울 친구 역시 프랑스에 살고 있고 불어교육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플로헝스라는 프랑스인 친구입니다. 안타깝게도 스팀잇 영업은 실 to the 패! 오늘부터 주 1회 정도 프랑스 회화나 단어, 자주쓰는 재미있는 표현들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때려치고 그림이나 올려라




발 이식을 하고 돌아온 라팡씨! 르팡, 루팡
프랑스에서 토끼를 발견하면 "라팡!!" 이라고 외쳐주세요!
아이 세이 "라"
유 세이 "팡"
라!
팡!
라!
팡!



잡담은 집어치우고
오늘은 단어를 배워 볼 거예요.

우리가 좋아하는 '빵'이 프랑스어로도 '빵'인거 아세요?

후훗 우린 이미 프랑스어 하나를 알고 있었던 거예요!!

509eaddbed84d1cbd26ed35544051c0e.jpg







"Le pain"

[르 빵]


 le [르] 남성/단수/정관사 
 pain [빵] 빵


** 라팡이랑 헷갈리시면 안돼요! 빵집에선 토끼를 살 수 없어요**







[잠.깐.만~! (교통방송 씨엠송)]

빵의 어원은 포르투갈의 팡이 일본으로 넘어...
프랑스에서 '빵'은 빵의 한 종류입니다.
"빵 주세요!"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빵을 사실 수 있어요.
동그란 바게트 같은 빵이죠.

pain-campagne-copy.jpg




자, 이제 우린 배운 사람들이니깐 빵을 주문해 볼까요?

잠.깐.만~! (교통방송 씨엠송)



주문하려면 숫자를 알아야 하죠!

몇 개까지 드실 수 있으세요?
프랑스 빵은 크니깐 숫자 3까지만 배워 봅시다.

01.jpg

4개 까진 먹지 맙시다





images-24.jpg

Un [앙] 1

images-25.jpg

Deux [두] 2

images-26.jpg

Trois [투와] 3

Trois는 사실 [트후와]라고 발음해야 하지만 프랑스 사람들은 [투와]로 발음해요.

복붙처럼 보인다면 단지 기분 탓이에요!




그리고 우린 친절한 사람들이니깐 플리즈~~도 배워 봅시다.

S'il vous plait

[씰 부 쁠래]









b11.jpg

이제 정말 주문 시간!!!



Un pain, s'il vous plait

[앙 빵, 씰 부 쁠래]

 빵 1개 주세요.

Deux pain, s'il vous plait

[두 빵, 씰 부 쁠래]

 빵 2개 주세요.

trois pain, s'il vous plait

[투와 빵, 씰 부 쁠래]

 빵 3개 주세요.




프랑스어는 영어와 달라서 그냥 한국어 읽듯이 편하게 발음 하셔도 돼요.






이제 우린 프랑스에서 빵을 살 수 있게 되었어요~꺄르르
적어도 굶어 죽진 않을 거예요

b22.jpg



b6.jpg
b5.jpg
그리고 빵이 마음에 안 들면 뒷다마를 까줍시다!

[라팡씨의 프랑스어 01] 뒷다마 까기편 보기


자! 배운대로 해보는 시간!! 댓글로 빵을 주문해 보세요~

추첨을 통해 1분께 1SBD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예시) 앙 빵, 씰 부 쁠래~





[지난 이벤트 당첨자]
사다리타기 : 네이버 통합검색 2018-02-01 18-07-47.png

@pinkdunt
@omani02
@akoano

세 분 축하드려요! 1SBD씩 보내드렸습니다! 지갑을 확인해 주세요^^




f.jpg

리스팀 해주는 당신은 센스쟁이!!




Sort:  

저는 빵은 갯수를 세며 먹지를 않습니다....ㅎㅎㅎ 헤아림 당하는 빵의 입장을 생각하면 차마.....셀 수가 없어요...

'저기..일상생활 가능하세요?' 짤이 어디 갔더라....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아니 왜 빵의 입장에서 생각하시는 거예요 ㅠㅠㅠ 빵을 임하는 진정한 자세네요 ㅠㅠb

너는 네가 지금까지 먹은 빵의 갯수를 기억하고 있나?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엄근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 너무 좋아 쪼야님!!!ㅋㅋㅋㅋㅋㅋ 내 스타일ㅋㅋㅋ 아이세이 라! 유세이 팡! 라!팡!! 라!!!! 팡!!!!!! 잠.깐.만~~ㅋㅋㅋㅋㅋ 이렇게 매력발산하면 곤란한데!!! ㅋㅋㅋㅋㅋ 쪼야님 불어 책내요!! 쪼야님 책 내가 다 살꺼야!!!!!!!

우왕!!ㅋㅋㅋㅋㅋㅋ 정말정말요? ㅋㅋㅋㅋㅋ
잠.깐.만(교통방송 씨엠송)
책내면 스프링필드님만 사주실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반살꺼야~~~~~

슬기로운 빵이 맛있어 보이네요.
추운데 감기 조심 하세요.

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kimsungtee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두 빵, 씰 부 쁠래~
프랑스어 한가지 배웠네요ㅋㅋㅋ
한개는 적고 세개는 많아서 두개로 외워버렸습니다ㅋㅋㅋ

ㅋㅋㅋㅋㅋㅋ두 빵은 한국말 하고도 똑같아서 기억하시기 좋을 거 같아요~
여기 주문하신 빵 2개 나왔습니다 고갱님~~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뭐 뭐지 중독성있게 유익한 이 포스팅. 한바탕 웃고 배워갑니다~~ㅋㅋ앙 두 투와 씰 부 쁠래. 이제 여기 죽빵을 원하는 자가 줄설듯요...ㄷㄷㄷ

ㅋㅋㅋㅋ@hanmily님 울다가 웃으면....ㅋㅋㅋㅋ 아닙니다..^^;;
어떡하죠..ㅋㅋㅋㅋㅋ 죽빵의 여파가 너무 크네요ㅋㅋㅋ

투와 빵, 실 부 쁠레!!!! 프랑스빵 너무 좋아요 바게뜨 하나랑 크림치즈만 있다면 뭐든... ㅠㅠㅠㅠㅠ

우와~!! 제대로 드실 줄 아시는 분!! 크림치즈랑 먹으면 진짜 맛있죠~~ㅠㅠ
그래서 투와 빵을 주문하셨군요!! ㅎㅎㅎㅎㅎ 잘 따라하셨어요~!! 100점!!

와~~~ 유익하다!!!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엄청 유익하죠?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죽빵만 배우고 가신 것 같은 기분은...기분 탓 이겠죠?ㅠㅠ

참치님과 잘 어울리는 짤방입니다~ ㅋㅋ 가즈앗!! ^^

ㅋㅋㅋㅋㅋㅋ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ㅋㅋㅋㅋㅋ 가즈앗!!!

앙 빵, 씰 부 쁠래!!
쉽게 설명해주셔서 넘나 재밌습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 와서 배우고 갈께요 :)

오 잘하셨어요!! 100점 드리겠습니다! ^^
다음에도 좀 쉬운걸로 소개를 해야겠어요~ 자주 봬요^^

Deux pain, s'il vous plait

역시 배우신 분~!!!

101_2707.jpg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55.91
ETH 2515.65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