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팡씨의 프랑스어 03] 나는 씨벨롬이다!!

in #kr-languages6 years ago (edited)

title.jpg


1.jpg


라팡씨는 프랑스에 사는 토끼입니다. 그를 도울 친구 역시 프랑스에 살고 있고 불어교육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플로헝스라는 프랑스인 친구입니다. 안타깝게도 스팀잇 영업은 실 to the 패! 오늘부터 주 1회 정도 프랑스 회화나 단어, 자주쓰는 재미있는 표현들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때려치고 그림이나 올려라




시크한 토끼, 라팡씨와 배우는 프랑스어 시간이에요!
지난 시간에 핀트가 나간 폭발적인 반응(?)을 보고 오늘 강의도 좀 걱정이 되긴 하지만..
오늘은 여러분께 알아두면 쓸모없는 신박한 프랑스어 를 소개해 볼까 해요.


이름하야 "알.쓸.신.프"







길을 걷고 있던 라팡씨와 커스토씨

sibelle.jpg


으아니!! 이게 갑자기 웬 욕 배틀!!


sibelle2.jpg


욕 배틀에 화가나서 라팡씨를 욕하고 있는 걸까요? 덜덜....









대반전! 욕이 아닙니다!



images-30.jpeg

예쓰!!











Si belle [씨벨]

  너무 예쁘다! 
  si [씨] 그토록, 너무나, 대단히 등 강조의 의미 (부사로 쓰일 경우)
  belle [벨] 아름다운, 예쁜



Si bon [씨봉]

   너무 멋지다!
   bon [봉] 좋은 



C'est si bon [쎄씨봉]

    너무 멋지다! 매우 훌륭해!
    c'est [쎄] 그것은 = it's (영어)



Si bel homme [씨벨롬]

    꽃미남, 잘생긴 남자
    bel [벨] 아름다운, 예쁜 
    homme [옴] 남자 



프랑스어는 한국어처럼 다양한 부사와 형용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단순한 표현은 자주 쓰이지는 않아요! 그래서 알.쓸.신.프!!

그래도!!



R720x0.q80.jpeg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노래 한 곡 들으며 마무리 할까요?
이브 몽땅 이브 몽떵의 '쎄씨봉' 입니다.






f.jpg

# 01 누군가의 발을 부수다?
# 02 빵이 프랑스어 라고?

리스팀 해주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지난 이벤트 당첨자]

지난 이벤트 응모자가 너무 많아서 사다리를 탈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빵 제일 많이 사신 분에게 드리기로 했습니다. 죄송해요;;
빵 5개 사신 @talkit님께 1스달 보내드릴게요^^



[이번 이벤트]
댓글 남겨 주시면 무작위로 1분을 뽑아서 1스달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왕이면 복습 잘하신 분으로~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지금까지 배운 거 쭉 복습~ (feat. 자유당 대표 홍XX)
Chef de liberté parti Rut Hong me casse les pieds!
셰프 드 리베흐떼 파흐띠 휫옹 므 꺄쎌레 피예!!!!!!!! (자유당 대표 홍XX이 나를 열받게 해!)

Cent zouk pains à Rut Hong, s'il vous plait!
쌍 죽빵 아 휫옹, 씰 부 쁠래!!!! (홍XX한테 죽빵 100개만 부탁요~)

Rut Hong! Tu es si bon!
휫옹! 씨봉! (홍XX, 니 씨봉이닷!)

Rut Hong! Tu es si bel homme!
휫옹! 튀 에 씨벨롬! (홍XX, 니 씨벨롬이닷!)

아~ 상쾌해~! 라팡 씨~ 언제나 고마워~~요~
(아 참, 예고도 없이 제 글에 라팡씨를 호출했어요. 말씀드려야 할 할 거 같아서...^^ https://busy.org/@hermes-k/1-2 )

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두 줄은 그 분을 반어법으로 돌려까시는 겁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라팡씨 뜬금 없는 호출 언제든 환영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 감사해요~^^

돌려까기라뇻~!! 홍XX씨 좋은 사람입니다. 무솔리니도 사람은 좋았다고...ㅡ,.ㅡ

Je suis si belle homme! 아하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대박 ㅋㅋㅋㅋㅋ나는 꽃미남이다!를 외치시다니ㅋㅋㅋㅋㅋ
9번방님 이러시기에요? 이러시면 확인 들어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인하면 절 Si belle homme이 아니라 씨발놈이라 부르게 될겁니다. ㅋㅋ
세상엔 몰라서 더 아름다운 것도 있는 법이죠.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0083770_492ebb6ad5654.jpg

내 손 안에 눈알이...?

룸9님 씨벨! 씨벨!

고추참치님도 미남이시죠. 요즘엔 되게 좋으면 앞에 '개' 붙이는 거 아시죠? 개좋아 이런 식으로요.

고추참치님 개씨벨! 개씨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ㄷㄷㄷㄷㄷㄷ

씨벨 토끼.....씨봉 포스팅! ...쪼...ㅇ...씨벨롬...! ★☆

(눈치)
1517101025f9cd1a91b220493c9fadcd13ef062f24__mn59069__w640__h480__f39127__Ym201801.jpg

ㅋㅋㅋㅋㅋㅋㅋㅋ우와 정말 잘 따라하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e150c4d3a4da91864c3a37ae5a14518b9bc78247d1e315120ae5d5d33df97b3f.jpg

진짜 안잊어버릴것 같은데요 ㅎㅎ씨벨 씨봉 쎄시봉 씨벨롬 ㅎㅎㅎ 너무 재밌게 설명해주시는거 아니에요 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라나님 이제 남편분께 프랑스어로 칭찬을 해주시면 됩니다!! 꽃미남이라고 ^^;;;

우리 다같이 남편에게 말해요 ㅎㅎ 씨벨롬아!!

ㅋㅋㅋㅋ 프랑스 꽃미남 같은!!이라고 욕해야겠군요. ㅋ

우리 프랑스가서 마음껏 욕을 프랑스어로 칭찬해 줍시다!! ㅋㅋㅋㅋ

봉주흐!! 봉 마탕!! 쎄씨봉!!! 멕씨 보꾸!! 보나네!! 고맙습니다 멋져요!!!

봉쥬~ 멕씨 보꾸 시인님^^ ㅎㅎㅎㅎㅎ 쎄씨봉 들으시면서 좋은 아침 보내세요^^ 본 마티네~

이.... 씨봉! 씨벨놈아 ^^ 라고 해줘야겠네요. 프랑스 친구한테 ㅎㅎㅎㅎㅎㅎㅎ ...... -_- ...후다닥=3 도망치잣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두 분이...아름다운 사랑을 하게 되실지도......ㅋㅋㅋㅋㅋㅋㅋㅋ

그..그렇군요. 그 프랑스 친구...여자 ....예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아아아아아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쓸모 있는데요? 특히 한국에서 ^^

ㅋㅋㅋㅋㅋㅋㅋ프랑스어를 자꾸 한국에서 쓰고 싶어지는...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아이거 은근 많이 쓰일듯합니당 코가 이쁜 그녀 그림두요~^^ 좋은하루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저 또 죽빵에 이어 짤방 하나 건졌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valueup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463.10
ETH 3243.17
USDT 1.00
SBD 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