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

in #kr-join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처음 시작하는 이상혁입니다.

스팀잇을 어떻게 하다 알게 됐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블록체인 기반으로 유저가 올린 콘텐츠에 대해서 암호화폐로 보상을 주는 곳이라 듣고 가입했습니다. 뭔가 사람들에게 널리 회자되는 글을 올려서 큰 돈을 벌고 싶은 욕심이 없는 것은 아니나 그것보다는 사람들에게 널리 회자되는 양질의 콘텐츠들이 보상에 이끌려 많이 올라오지 않을까 하는, 그래서 귀동냥을 많이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로 가입했습니다.

요즘 시세가 많이 떨어지고 사용자 수도 많이 줄었다고 하던데...그래도 그냥 어떤 곳인지 경험해보는 것은 나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이 그냥 블로그가 아니라 일종의 커뮤니티라고 하시던데...어떤 상호작용이 일어나는지도 차차 경험해가면 좋겠습니다.

주로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는 목적으로 들어온 거라 저 자신의 글을 얼마나 쓰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내가 글을 안 쓰면 다른 사람은 글을 어떻게 썼는지, 보팅을 받으면 어떤 기분일지 전혀 알 수 없을 것 같아서 부끄럽지만 기회가 닿는대로 글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저는 다른 SNS에는 일체 글을 올리지 않습니다. 제 글을 읽는 사람이 제가 아는 사람이 대부분이니까요. SNS에서의 삶과 실제 삶이 긴밀히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솔직하고 도발적인 이야기는 풀어놓기 어렵습니다.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지만 어디서 말 잘못하면 크게 곤욕을 치르는 세상이기도 해서 누군가가 읽는 것을 전제로 하는 글쓰기는 학교에서 리포트를 쓰는 것이 전부입니다. 학교 리포트는 교수님이 읽을 것이라 전제하고 쓰는 거라, 그리고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반영해야 하는 거라 고되긴 하지만 꾸역꾸역 쓸 수 있는데 이곳에서의 글은 누가 읽을지도 알 수 없고 뭘 써야하는지도 정해져 있지 않아서 얼마나 쓰게 될진 미지수입니다.

간단하게 저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저는 어느 개신교 종파의 목회자가 될 예정인 신학생입니다. 원래는 어느 큰 회사의 인사팀에서 교육담당자로 일을 했었는데 하는 일에서 의미와 보람을 찾기가 너무 힘들어 진로 변경을 모색하던 차에 지금 다니고 있는 교회 목사님의 권유를 받고 신학대학원에 입학했습니다.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M.Div)과정을 마치면 힘 닿는 데까지 계속 신학 공부를 할 계획을 품고 있습니다. 공부를 마치고 난 이후는 어느 한 신학분야에 학문적인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저의 생각은 이런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살면서 더 겪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학생의 글을 누가 읽을까 싶기도 합니다. 저를 포함한 현대인 대부분은 신의 존재를 믿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저는 신의 존재와 신의 섭리를 전제로 한 신과 인간의 관계와 관한 글을 쓸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그냥 일기장처럼 혼자 보는 글이 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아무튼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Sort:  

반갑습니다 상혁님ㅎ
최근 스팀가격이 쪼끔 올랐어요ㅎ
저는 신의 존재를 믿는 크리스찬입니다ㅎ 좋은글 기대할게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신의 존재를 믿으신다니... 정말 큰 선물을 받으셨네요. 저는 아직 기다리고 있습니다. :)

환영합니다!

밈에 대해서 설명하시다 끊겼는데...언제 다시 들을 수 있을까요??

@fgomul님의 번개 주선이 한번 더 있어야겠네요ㅎㅎㅎㅎㅎ

ㅋㅋㅋ억 언제 '밈'에 대한 설명을 하셨어요? (기억 휘발된듯)
저 없이 두 분께서 도서관에서 만나시는게 빠르지 않을까요?ㅋㅋㅋ

고물님과 갈라지고 상혁님과 걸으며 했던 이야기입니다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 보팅이 누적 3000 SBD를 돌파하였습니다. 참여와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누적보팅 3000SBD 돌파

Congratulations @sanghyeok!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upvotes.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안녕하세요 ^^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요즘 암화화폐의 열기가 식은것 처럼 스팀잇도 많이 식어버렸는데, 굳이 보상을 위해 하는 것 보다도, 영원할 수 있는 체인에 기록을 하는 것도 상당히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매일 일기를 쓰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
신학생이시면 매일 묵상 하고 QT 같은 것을 나눠 주셔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 목사님도 활동을 하시는 분도 계시고요 ㅎㅎ 이단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깐요 ㅎㅎㅎㅎ

Steemit을 즐기시다가 무엇인가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저에게 질문을 주시면 제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즐기시기 바랍니다.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매일 묵상한 것들을 잘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입 축하해요.
좋은글 많이 써서 올려주세요.

축하 감사합니다 :)

포스팅 시작한지 꼭 한달 되는 날이네요.
새로 시작한다니 남일 같지 않아 성원을 보냅니다.

“steemit 비롯해서 만사 술술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만사 술술 풀릴 줄 믿습니다!

로마서 8장 [개역개정]
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반갑습니당^.^ 함께 힘내보아요!

맞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힘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격하게 환영 합니다~

격한 환영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fgomul 님의 밋업 후기 보고 찾아왔어요.

고물님 덕에 찾아오신 분이 많은 것 같아요! 밋업 들이대길 잘한 것 같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2989.29
ETH 3048.32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