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고 있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꿀 때 어떻게 하는게 이익일까? (blocktrades 이용, 외부거래소 이용)(내용수정)

in #kr-guide7 years ago (edited)

붓가는데로 쓰는 @gidung 입니다.
이름이 다양한 의미가 갖듯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image.png


시작글


사실 아깝게 벌은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꿀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고민에서 시작한 글입니다. 스팀잇에는 제가 모르는 여러가지 사업들이 많았습니다. 보팅봇도 그렇고 때로는 스팀파워를 일정하게 임대해주고 스팀달러를 받는 시스템도 존재하더군요.


blocktrades 거래시 높은 수수료


그래서 어떤 것이 좋은지 고민하면서 이리저리 포스팅을 탐색하던 중에 스팀잇에 내장된 거래소인 blocktrades를 이용하면 5~6% 이상의 수수료를 내야한다는 BlockTrades 어마무시한 수수료 감당할수 있겠는가?란 포스팅을 보게 되었고 'blocktrades를 이용하면 안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천천히 blocktrades를 살펴보면 스팀잇내에서 다른 사이트에 갈 필요없이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데로 높은 수수료 문제가 있어 저자수익으로 벌어들인 스팀달러의 5%이상을 blocktrades에 바치는 꼴이 됩니다.


업비트의 스팀 지갑 생성 예정


또한 업비트가 1~2주내에 스팀과 지갑이 생긴다는 소식이 담긴 스팀(STEEM) 입출금 업비트 오픈 예정이라는 포스팅을 보게 되었고 바로 스팀을 거래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업비트가 지갑서비스가 열릴 예정이지만. 스팀달러의 지갑까지 열려야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교환할수 있으므로 지금은 한화로 직접 스팀을 구입해 스팀파워를 올릴 생각이 아니면 지금 가지고 있는 스팀달러로 교환하기는 좀 힘들거 같습니다.


blocktrades의 스팀파워임대의 수익성


blocktrades가 임대료를 받으면서 임대료의 9배에 해당하는 스팀파워를 90일 동안 제공한다는 블록트레이드 스팀파워임대 (Steem Power Delegation)와 그 영향에 대해 알아보자란 소식을 듣게 되어 고민이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 blocktrades가 시작한 임대사업으로 90일 동안 얼마를 벌 수 있을까 하는 간단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우선은 sp의 증가입니다. 단 초보자들을 위한 스팀파워,스팀달러,스팀코인,스팀잇이란 무엇인가?을 살펴보시면 스팀파워으로 얼마의 보팅액이 되는지 https://www.steemnow.com/upvotecalc.html 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1이더리운 당 스팀파워 1904.088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시세에 따라 변동이 있는거 같습니다.
1904.088 스팀파워는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0.56의 보팅가치 있습니다.
12.png

또한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풀보팅을 하고 셀프보팅을 한다는 가정을 하겠습니다. 풀보팅시 1.5%에 보팅파워가 들고 보팅파워는 24시간에 20%가 회복이 됩니다. 따라서 계산시에 약 1시간 50분 정도마다 풀보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산시에는 편리하게 2시간으로 하겠습니다. 따라서 90일동안 1080번의 보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로 계산해보면 24시간 동안 12번을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보상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그리고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란?을 참고해서 작성한 한번의 셀프보팅으로 얻을 수 있는 스팀파워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가격을 $4로 가정해서 계산해 보겠습니다.


SP=보팅액X0.5/(증인들이 시장 상황을 통해 제시한 금액의 3.5일 평균값)= 0.56X0.5/4=0.07
하루동안 번 SP = 0.07X12 = 0.84
90일 동안 번 SP = 0.84X∑(n=1, 90) n =0.84Xn(n+1)/2 = 3439.8

SDB=보팅액X0.5=0.56X0.5 = 0.28
하루동안 번 SDB=0.28X12 = 3.36
90일 동안 번 SDB = 3.36X∑(n=1, 90) n =3.36Xn(n+1)/2 = 13759.2


3439.8 SP의 보팅액은 현재가치로 1.04의 가치입니다.
또한 임대한 파워에서 1.8배 이상의 스팀파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90일 동안 번 SDB는 13759.2로 이더의 가격 100만원, 현재스팀달러 가격이 5800원 정도일때
SDB의 가격은 약 8000만원으로 투자대비 80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계산은 SP증가에 따른 보팅액의 증가를 빼고 계산한거 입니다.
따라서 실제수익은 이 것보다 높습니다.

이것은 순수하게 우리가 한 셀프보팅으로 한정된 수익입니다. 만약 다른 분의 보팅이 더해지면 수익이 더 극대화 될 수 있다는 점과 스팀달러를 뺀 계산이라는 점에서 스팀달러의 증가에 따른 또다른 임대로 더큰 수익이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하루의 12번의 셀프보팅이라는 문제가 있고, 이는 포스팅으로는 감당이 안되는 것이고 댓글에도 셀프보팅을 해야 얻을 수 최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자는 시간을 감안하면 보팅파워가 조금 줄어들어도 미리 사용하여 큰 이익으로 볼 수 있어서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마무리


지금 blocktrades를 이용해서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꾸는 것은 수수료에 의해 손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투자해서 스팀파워를 사는 것이 이익일 수 있지만, 지금 현재 blocktrades에서 바로 빌릴 수는 없고 다음 주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스팀파워의 임대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투자로서도 좋은 방법이고 갖고 계신 스팀달러를 사용해도 좋은 방법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이도움이 되셨으면 팔로우 부탁드려요 U5dtcntWntRFPzCsWqtB553immXPap4.gif


Sort: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2주)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언제쯤 스팀을 모아서 임대 이벤트도 하게 될지..
열심히 글 써야겠습니다^^ 건필합시다~

네 잘하실 수 있을 거에요
네 건필할게요
화이팅~~

그렇군요. 스팀파워 임대를 고민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록트레이드에거 이제 스파임대도 가능하군요.
스달은 내부거래소에서 스팀으로 바꾼후 파워업하는게 가장 저렴한거 같습니다.
또한 스파의 임대보다는 차라리 구매를 하는게 어떨까 생각하네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저도 구매를 생각해보았지만, 같은 돈으로 스파임대가 팔로워에게도 도움이 되고 수익도 늘린다는 생각에 적어 본거입니다.

저도 언젠가 스팀이 많아지면 임대 관련 프로젝트를 계획중인데 꾸준히 노력해서 높혀가야 겠습니다 ㅎㅎ 좋은 글 잘 읽고 가요~

오~~ 그러시면 잠시 기다려볼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이런걸 생각할 수준이 아닌거 같네요.ㅠ
열심히 더 해야겟습니다.ㅎ

가지고 계신 스팀달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투자로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얼른 스달을 파워로 바꿔야하는데 좋은 시기가 왔으면 좋겠네요~

빨리 파워업 하시길 빕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대를 통해 저런 활동을 하면 어뷰징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열심히 활동한다면 어쩌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절반정도 다른 분들의 보팅을 눌러드리면 좋을 것 같군요.

제가 말한게 그런겁니다.
최대수익을 계산해야 되서 그런거구요
말씀대로 절반정도 보팅을 이용해도 수익은 충분합니다.

호오... 저렇게 임대하는 방법도 있었군요.... 저렇게 했던편이 좋았을껀데... 그냥 죄다 스파를 올려서 약간 아깝네요

지금부터라도 하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84.02
ETH 2530.26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