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관하여...

in #kr-gazua6 years ago

그간 꽤나 친했던 지인의 모친상으로 이른 아침부터 인천으로 향하고 있다.

이시간에도 지하철에 사람은 북적인다..

“다들 출근하는건가?”

문뜩 드는 생각이 “왜 이렇게 열심히 살까?”

사람이 죽는 날은 정해져 있지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나 병에걸려 어느순간 삶이 끊어지는..

우린 삶에 왜 이렇게 열심히 일까?

어떻게든 직장에서 승승장구 하려 야근에 철야를 불사하며 열심히 한다.

그리고 애인관계에서도 결혼을 하려고 엄청난 구애를 한다... 자녀들이 잘되라고 막대한 돈을 쓰며 채찍질을 한다...

이 모든게 죽음 앞에서 어떠한 의미를 지니냐? 이다.

결국 죽음 앞에선 모든게 허망하다.

오히려 죽음 앞에서 이런 삶을 당당하게 살아왔다! 라는게 아닐까? 라는 사람두 있을 것이다.

당장 죽을 상황에 놓여봐라 그런게 본인에게 무슨 의미가 있냐? ㅋㅋㅋ

가끔 직장이건 어디서건 불신과 상호간의 의견이 맞지 않아 다투는걸 보면 이런 생각이 든다.

마침 장례식장에 가며 우리의 모든게 당장 앞에 죽음을 앞두고 무슨 의미가 있을까? 되새김질을 해보는 것듀 나쁘진 않을 듯 싶다.

날 기억해주는 누군가들을 위하여...

Sort:  

죽음 앞에서는 진짜 모든 게 허망함. ㅎㅎㅎㅎ 그래서 인생이 허망하다고는 생각 안 함. 유한하니까 오히려 살 때 잘 살아야 되지 않을까 싶음. ㅋㅋㅋㅋ

허망하진 않아. 하지만 잘살려는 각고의 노력속에서 너무 자신만의 고집과 아집으로 주변을 힘들게 해버리며 사는게 의미 있는 삶일까 라는걸 생각하게 되더라고...사실 오늘 돌아가신분이 그런분이셔서 ㅋㅋ

글쎄. 잘 산다는 게 뭘까? 의미있는 삶이란 게 뭘까? 솔직히 모르겠음. ㅎㅎ

삶이란게ㅜ참 어려운것 같아...하지만 죽음을 투영해보면 좀 더 의미있게 살아야 하는건 맞는 것 같아 ㅎㅎ 조화롭게? ㅋㅋ

조화라는 게 궁극의 경지가 아닌가. 삶은 참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같음. 묘하달까. ㅎㅎㅎㅎ 죽음이라 아직까지는 죽음보다는 삶이 가깝고 싶음. 못 해본 것도 많고. 한 번쯤 비춰보면서 성찰 해보고 싶긴 해. ㅎㅎㅎ

맞앙 ..나두 삶에 더 가깝구 싶네 ㅎㅎ

응 잘 살고싶음 ㅎㅎ

죽음을 생각하면
왜 이렇게 바둥바둥 살아야 하나
그런 생각이 들지요ㅜㅜ

맞아 형.... 가끔 열심히 살다가 그럴때 있더라궁 ㅜ

agee00님이 newbijohn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gee00님의 [Daily] 다소 투박하지만 집밥같았던 김치찌개

... 엄마가 끓여준 김치찌개처럼 맛있는 집을 발견했습니다.
https://steemit.com/tasteem/newbijohntasteem-056249#newbijohn/re-agee00-re-newbijohn-tasteem-0562...

죽음앞에서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죠. 인간은 아둥바둥 살아가게끔 설계되어진게 아닌가라고 저는 생각해요. ㅎㅎ

(횽 가즈아는 반말태그얌^^) 아둥바둥 표현이 적절한 듯 하넹 ㅎㅎ

누군가의 죽음 앞에선 항상 여러모로 이것저것 생각이 드는듯해요..ㅠ_ㅠ 그래도 행복하게 살자구요!

(횽~가즈아는 반말태그~~^^)ㅋㅋ 맞앙 행보카자~~~행보카즈아~~~~ 아부지 말고~~~

피쓰...
하루하루 그냥 그날에 최선을 다하면서 사는것 만큼 좋은게 없는듯..
맘이 무거울텐데 형아 잘다녀왔나 모르겠네

정신없는 하루얐네 ㅋㅋ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peterpa님이 newbijohn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eterpa님의 [좌충우돌] 10. 포스팅에 구분선 이미지 추가하기

...ZW6BNBfDz23KaRA7thgfmTALJjP6bYJxC5YfEYqoM/steemit_logo.png
newbijohn님께서 스팀잇 영문자와 로고가 들어가 있는 구분선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위에 구분선 보이시죠?
    <...

    토닥토닥

    잘 토닥토닥해주고 왔지잉~~~

    ㅎㅎ 굿굿

    floridasnail님이 newbijohn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loridasnail님의 [미국에서 스팀잇하기] 유상임대했던 스팀파워 회수했습니다.

    ... 도움이나마 되었었으면 하네요.
    다음에도 기회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eunyx paramil newbijohn donekim jaytop
    sunnyy ssb3304 autokjk70 woong...

    결국 성공좀 해보겠다고 바둥바둥거려도 결국 나도 죽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거겠지. ;;;;
    하지만 영원히 살수 있게된들 그 또한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
    클라우드 아틀라스 라는 영화를 보면서 불교의 윤회사상을 더욱더 믿게 되었지. 적어도 난 ㅋㅋ
    이번생애에 죽고 다음생애에 다른사람으로 태어나고 삶과 죽음은 어찌보면 반대말이 아닌 하나라는게 새삼 진리처럼 다가오지.
    혹시 모를까??
    다음생애에는 뉴비존형이랑 나랑 친형제로 태어날지도? ㅋㅋㅋㅋ


    요즘 스티밋에 글쓰는게 참 뜸해지기 시작하고 있네 ㅠㅠㅠ
    스팀가격이 바닥을 모르고 하락중이여서 그런지 ㅠㅠㅠ

    아무래도 흥이 안나지 싶지 ㅋㅋㅋ 그래도 포기않고 하다보면 언젠간 흥하지 않것어?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768.35
    ETH 2411.12
    USDT 1.00
    SBD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