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죽음에 관하여...

in #kr-gazua6 years ago

죽음 앞에서는 진짜 모든 게 허망함. ㅎㅎㅎㅎ 그래서 인생이 허망하다고는 생각 안 함. 유한하니까 오히려 살 때 잘 살아야 되지 않을까 싶음. ㅋㅋㅋㅋ

Sort:  

허망하진 않아. 하지만 잘살려는 각고의 노력속에서 너무 자신만의 고집과 아집으로 주변을 힘들게 해버리며 사는게 의미 있는 삶일까 라는걸 생각하게 되더라고...사실 오늘 돌아가신분이 그런분이셔서 ㅋㅋ

글쎄. 잘 산다는 게 뭘까? 의미있는 삶이란 게 뭘까? 솔직히 모르겠음. ㅎㅎ

삶이란게ㅜ참 어려운것 같아...하지만 죽음을 투영해보면 좀 더 의미있게 살아야 하는건 맞는 것 같아 ㅎㅎ 조화롭게? ㅋㅋ

조화라는 게 궁극의 경지가 아닌가. 삶은 참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같음. 묘하달까. ㅎㅎㅎㅎ 죽음이라 아직까지는 죽음보다는 삶이 가깝고 싶음. 못 해본 것도 많고. 한 번쯤 비춰보면서 성찰 해보고 싶긴 해. ㅎㅎㅎ

맞앙 ..나두 삶에 더 가깝구 싶네 ㅎㅎ

응 잘 살고싶음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643.63
ETH 2401.98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