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를 찾자! - 양파 스프 요리 도전기

in #kr-fun6 years ago

holang2_calligraphy_2018-02-05-Resize.jpg
감사합니다 @holang2

오늘은 양파 스프 요리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실은 한달전에 도전해서 정리해놨는데, 이제서야 꺼내게 되네요.

양파스프를 만들게 된 계기는

제가 혈압이 좀 높고 당뇨끼가 좀 있어서 ..
이 2가지에 좋은 음식이 양파라는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통 구워먹었는데 며칠째 먹다보니 맛도 없고 물려서 고통스러웠습니다. 정말 먹을때마다 정말 슬펐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서 건강을 챙겨야 하나'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먹을수 있는게 뭐 없나 찾아보다가 양파스프가 맛있어 보여서 한번 요리 해봤습니다.


참고한 동영상은 이겁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제 포스팅을 다보고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먼저보시면 실망감에 다운 보팅 하실 수도 있어요.

20180107_134009.jpg
먼저 양파를 이쁘게 벗겼습니다. 양이 어느정도 되는지 몰라서 3개를 준비했습니다.

20180107_134428.jpg
나름 이쁘게 짤라봤는데 지금생각하면 이상하게 잘랐네요.

20180107_134556.jpg
버터를 조금 넣고 양파를 볶습니다.

20180107_140252.jpg
은근슬쩍 맛봤는데 아.. 도저히 이건 아니라서 버터를 더 넣어봤습니다.
아 근데 버터 넣은 티가 안나요.
그 동안 먹었던 양파맛이랑 다를게 없었습니다. 솔직히 너무 불안했어요.

20180107_140519.jpg
사진 찍은 정보를 봤는데 처음 볶기 시작한 이후부터 20분 지났는데 아직도 이상태입니다.
원래 더 쪼그라 들어야 하는데..
혈압때문에 이거 만들어 먹을려구 하는건데 혈압이 더 올라갔습니다.

혹시 뭐 드시고 계신분은 입맛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
...
...
...
...
...
...
...
...
...
...
...
...
...
...
...
...
...
...

20180107_140844.jpg
그래서 홧김에 불을 좀 더 새개해봤는데 5분뒤에 그럴싸하게 나와서
일단 볶는걸 종료하고 다른 그릇에 담았습니다.

20180107_140903.jpg
물은 1:1 로 넣으라고 했던거 같은데 그냥 넣어봤습니다.
라면 1인분 물정도면 충분할꺼라고 생각했죠.

20180107_141136.jpg
끓이면서 쫄이는데 어제먹었던 된장국 형태가 나와서 매우매우매우매우 불안했습니다.
떨리는 손으로 한숟갈 떠먹어 봤는데.. 너무 슬펐습니다.
'내가 왜 이런짓을 하고 있는건가' .. 생각도 들었구요.

20180107_142251.jpg
그래도 참고 버티면서 쫄이고나서
혀끝에 신경을 집중하면서 국물맛을 보니 살짝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천만 다행이었죠.

20180107_142336.jpg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다고 또다른 도전을 해봤습니다.
냉장고에 스파게티 소스가 있었거든요.
스파게티 소스는 너무 맛있으니 한번 넣어보고 싶어졌습니다.

20180107_142649.jpg
솔직히 망할수도 있으니깐 양파스프 반만 남기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20180107_142749.jpg
사진만 봐도 느낄수 있는 얼큰한 김치찌개가 떠오르네요.
다시 말하지만 이거 양파스프 + 토마토스파케티 소스
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20180107_142828.jpg
요리가 완성되었으니 맛을 한번 보겠습니다.
매우 떨립니다.

요리 시간 50분
먹는 시간 10분
설겆이 10분

의 결과는?

凸凸凸凸凸凸
스파게티 넣은 버전은 맛있습니다. 소스가 원래 맛있거든요.
앞으로는 평소처럼 양파볶음에 스파게티 소스 섞어 먹는게 혈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도전하는거 좋아하는데 양파스프는 다시는 도전하기 싫어 졌습니다.

요리 완성본은 야식 땡길때마다 한번씩 보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저도 가끔 이용하고 있어요.


계획이라도 세워보자. 주간 계획!에서는 계획만 세워도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모든 참여자에게 소소한 보팅도 해드립니다.


요리..
bc.png
감사합니다 @dlog

Sort:  

혀끝에 신경을 집중하면서 국물맛을 보니 살짝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양파스프? 하고 들어왔다가, 양파스프에 대한 기억을 지웠습니다. 앞으로 요리하는 일이 없기를.. ㅎㅎ

양파를 끊기 전까지는 요리를 ..ㅜㅜ
일단 양파스프는 머리속에서는 지웠습니다ㅋㅋㅋㅋ

카레 같은거 어떨까요...
양파는 백선생 보니까 카라멜 화를..해야 맛있다던데..
저도 카라멜화 하면서 20분간 양파 젓다가 팔 빠지는줄 알고 양파 카라멜화는 접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그냥 양파 썰어서 물에 담가서 매운향만 빼고 샐러드로 먹거나 고기먹을때..그냥 먹는 편인데 ㅎㅎㅎ 그게 젤 안귀찮은거 같아요 ㅠㅠ 무조건 먹어야한다면요 ㅎㅎ 생양파라서 영양소 파괴도 적을거같고..

저도 캬라멜화를 목표로 했는데 ㅜㅜ포기
다음에는 그냥 생양파로 먹어봐야겠네요
좋은방법 감사요 ㅎㅎ

ㅋㅋ 도전 정신,모험 정신 그덕에 혈압은 오르고

혈압때문에 했는데 .. 혈압이 더올랐습니다 ㅠㅠ

양파가 혈압에 좋대요 ㅋㅋ 혈압올랐지만 양파덕에 다시 떨어졌을겁니다!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맞팔해요 ^^

양파먹어서 혈압 내려갔겠지만. 솔직히 요리할때랑 먹을때도 혈압이 올라가서 손해본느낌은 있습니다. ㅋㅋ
저도 팔로워 할게요~

포스팅 읽는데 웃음이 절로 납니다. 어째 저랑 그리 같으신지 으흐흐흐흐흐
음식을 모르는 사람이 하면 나중에 양이 엄청 많아지고 ㅋㅋㅋ
사랑스러운 음식 포스팅되겄습니다.
저두 해 먹어 보겠습니다.
앞으로 음식 포스팅 많이 해주세요.
@asinayo님이 해주시면 다 알것같에요.

ㅎㅎㅎ 웃음이 나오셨다니 저도 행복하네요ㅎㅎ
하지만 양파스프는 조심하세요 웃음기 사라지실수 있어요ㅋㅋㅋ

저 요리가 취미입니다. 좋아해요. 그런데 아직까지 양파스프를 왜? 생각을 안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오 그러면 진정한 양파스프를 하실 수 있겠네요!
저는 비록 실패했지만 ㅠㅠ ...

언젠가는 해보겠습니다.

버터를 많이 넣으면 혈압이 다시 올라가는것 아닙니까?
저는 20년 먹은 혈압약 단칼에 끊어 버렸습니다. 독한맘 묵고~~

레시피에 있는데 건강을 위해 안넣으려다가 양파만먹기에 너무슬퍼서 조금 넣었어요
저도 혈압약 한달먹고 약떨어졌는데 병원가기 귀찮아서 안먹고 있네요. 생각보다 괜찮아져서 고민중입니다

아마도 약보다는 다른 방법을 찿아보시는게 나중을 위하여 더 좋을것입니다.
저는 혈압약 끊고 두통이 싹 사려졌답니다.

그래서 요새 저녁 대용으로 양파 + 가볍게 먹으면서 운동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 두통이 오는데 예전보다는 훨씬 괜찮아 졌어요.
약타러 갈까 했는데 당분간은 이대로 계속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혈압으로 조정하시고 건강한 생활 하십시요.

도전정신...도전하면서 결국 또하나 얻는거 아닐까요 자주 소통해요 맞팔 부탁드릴게요!

맞습니다.
혈압도 얻었지만, 그래도 스파게티 소스 넣는법도 얻었지요. ㅎㅎ
wnsdud2894 님도 팔로워를 얻으셨습니다.

저는 어무니가 양파를 장아찌처럼 해주셔서
밥반찬으로 열심히 먹습니다ㅎㅎ
당뇨와 혈압....동지시군요ㅋㅋㅋㅠㅡㅠ

양파 장아찌 ! 맛있겠네요 ㅎㅎ
요새 급격한 스트레스로 몸관리를 제대로 안했더니 ㅠㅠ..
함께 이겨냅시다!

그냥 양파즙 한박스 주문해서 드시는게 어떨까여? ^^

건강 + 다이어트 용으로 먹는중입니다. 양파즙만 먹기에는 부족할것 같아서요. ㅎㅎ

아이구ㅜㅜ 당뇨끼가 있으시다니. 평소에 몸관리 잘하셔야겠어요. 양파 짱아찌같은건 어떨까요?^^

어머니도 당뇨끼가 있으신데 요새 근래 방심했더니 ㅠㅠ 그래서 식습관이랑 운동 하고 있습니다.
양파 장아찌 .. 맛있어서 과식 하지 않게 일부러 평범한 맛으로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조언 감사해요!

도전 멋지십니다!!ㅎㅎ 근데 혈압이 오르시다니...!!

저 포스팅 다보고 영상 너무 궁금해서 빠르게 돌려보고 왔습니다ㅋㅋ영상은..치즈빨이 심한것 같아요. 스파게티소스 넣은게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혈압덕에 운동도 하고 살도빠지고 홍열님도 알게되었으니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즈도 맛있어 보이지만 스파게티 소스가 짱이죠! 알아봐주시니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796.26
ETH 2497.29
USDT 1.00
SBD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