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갱!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food4 years ago

어머니가 양갱을 사왔다. 개인적으로 나는 양갱을 좋아한다. 양갱의 유래에 대해서 말이 많다. 대표적으로 고대 아시아에서 제사를 할 때 양의 피를 이용해 수프를 만들었고 이것이 양갱의 시초라고 한다. 혹은 양의 선지 요리가 시초라고도 한다. 근데 지금의 양갱에는 양은 들어가지 않은데 왜 양갱일까? [여기에도 정말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다.]

팥으로 만든 디저트의 대부분이 그렇듯이 양갱 역시 일본에서 만들어진 디저트다. 이 이름에 대해서 여러가지 설이 있다. 위키피디아에는 "양고기 국처럼 맛이 최고다" 라고 해서 양갱이라는데 흠? 여기에 대해서도 말이 많다.

몇몇 방송에서 양갱이 한국 전통과자라고 소개하지만 사실 양갱은 일제강점기 때 일본으로부터 도입된 과자이다. 역사가 어찌됬든 팥의 대중화 이후로 단팥빵과 더불어 양갱은 아시아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지 않나 싶다. 그런 의미에서 나도 양갱 한입~ ㅋㅋ;

영화 설국열차 이후 양갱이 유명해(?) 졌긴 한데 ㅋㅋㅋㅋ 서양 사람들은 팥을 워낙 안 좋아해서;; ㅋㅋㅋ 그래도 이제는 나름 단팥이 세계화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 ㅎㅎ;

Sort:  

양갱이 그런 간식이군요? 처음 알았네요. 있으면 먹고 일부러 나 먹자고 사지는 않아서.... ㅋㅋ

ㅎㅎ 저는 오늘 퇴근길에 양갱 한 박스 사가지 돌아왔어요 ㅎㅎ

Hi @beoped!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99 which ranks you at #702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32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69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8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저도 양갱이 한국 전통과자인 줄 알았어요ㅋ 이런 흥미로운 이야기가 숨어 있었네요ㅋ 그리고 beoped님의 말씀처럼 정말 대다수의 외국인은 팥 정말 싫어하는 것 같아요. 저도 궁금해서 주변 외국인에게 "다수의 외국인들은 왜 팥을 안 좋아할까?"고 물어봤더니 우선 한국에서 팥으로 요리하는 방식과 맛이 서양사람들한테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것 같다고 하네요.(다수의 생각이 아닌 지인의 개인의 의견입니다.) 설탕 듬뿍 들어간 팥식품은 건강에 크게 좋을 것 같지도 않고, 맛으로 먹기에도 굳이 다른 단 식품들이 많은데 굳이 익숙하지 않은 단 콩 종류의 식품을 돈주고 선택하진 않을 거라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양갱이든 팥이 들어간 웬만한 식품들은 다 좋아합니다만ㅋㅋ 뭐 한국인도 팥을 안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으니ㅎㅎ 그리고 양갱같은 경우는 식감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기도 해요ㅋ

ㅎㅎ 팥을 먹으면 저주가 온다 이렇게 생각하는 친구도 있더라구요;; ㅋㅋㅋ 외국인 친구들과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면 여러가지 문화를 알 수 있어서 즐겁더라구요~ ㅎㅎ 한번 외국인 친구에게 붕어빵을 선물한 적이 있었는데 ㅋㅋㅋ 잘 못먹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붕어빵 아이스크림은 어느정도 맛있어 하던데 그냥 붕어빵은 못먹겠다고;; ㅎㅎㅎ 예전 일화가 생각났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745.34
ETH 3326.92
USDT 1.00
SBD 2.71